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핑거스타일기타 핑스100c의 픽업버전! 핑스100 CE 출시!!

by 켄지_ 2014.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즐거운 연휴 보내셨나요~?ㅎㅎ 이제 곧 추석도 다가오니 다시 힘내서 지내봅시다!


핑거스타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출시되었던 핑스100C를 알고 계시나요? 간단히 소개해드리자면 핑거스타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을 위해 넥의 폭을 약간 더 넓히고, 상판을 더욱 탄탄하게 제작하여 강한 타격도 잘 견딥니다. 물로 컷어웨이도 돼 있어서 하이포지션을 운지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신다면 클릭! 


그중에서도 핑스100c는 탑솔리드라는 준수한 스펙과 크게 부담되지 않는 가격덕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핑스시리즈이기도 한데요, 픽업이 없어서 아쉬워 하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따로 픽업을 장착하거나 다른 기타를 구매하신 분들도 계셨죠. 그런분들의 아쉬운 마음을 모아모아 지우드에서 핑스100c의 픽업버전을 출시해 냈습니다!




핑스100C EQ의 스펙은!?





핑스100C EQ는 탑솔리드 기타입니다. 기존 핑스100c는 유러피언 스프루스를 사용한 반면, 100C EQ는 시트카 스프루스를 사용했습니다. 시트카 스프루스는 에이징이 될 수록 목재의 색상이 조금 더 진해지면서 더욱 자연스러운 모양을 가지게 됩니다. 사운드적인 면에서 본다면 따뜻하면서도 중후한 톤이 잘 살아 납니다. 측후판은 동일하게 마호가니가 사용 됐습니다.





동일하게 컷어웨이가 돼 있는 모습이군요. 깔끔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바깥 쪽에 있는 흰색과 검은색 실선덕에 더욱 깔끔함을 더해 주는 느낌입니다. 사운드홀 주변에도 겹실선을 이용해서 심플하게 장식을 해 놓았습니다. 너무 화려한 것보단 이렇게 깔끔하게 더욱 좋다는 느낌을 받을때가 종종있는데, 핑스100CEQ모델이 그런경우인것 같네요.





다음으로 헤드를 살펴 봅시다. 외관에서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차이라 할 수 있겠네요. 기존에 검은색이 었던 헤드머신 손잡이가 은색 크롬으로 변경 되면서 색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간 더 다크해지고 중후한 느낌을 가지게 됐습니다. 





핑스 100C EQ에 장착돼 있는 피쉬맨에서 나온 프리시스 라는 픽업입니다. 프리시스 픽업은 튜너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픽업인데요, 따로 튜닝기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 편리하며, 간단하게 EQ조정도 가능한 탑솔리드에는 너무나 잘 어울리는 픽업입니다. 




더욱 놀라운건 가격!





GA바디의 편안함과 컷어웨이로 하이포지션까지 연주가 가능한!

탑솔리드와 EXP-16이 만난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사운드!

픽업장착으로 교회에서, 공연장에서, 길거리공연에서도 안성맞춤!



이 모든것을 가진 지우드의 핑스100C EQ 아직 놀라시면 안됩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 이야기가 빠졌네요. 탑솔리드임에도 불구하고, 컷어웨이가 돼있음에도 불구하고, 픽업이 장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핑스 100CEQ는 단돈 32만원!! 저도 처음에 가격을 듣고 놀랐는데요, 이렇게 싸도 되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 였으니까요 ㅎㅎ 픽업달린 컷어웨이 기타를 찾고계셨던 분들이라면 절호의 찬스를 절대 놓쳐서는 안되겠네요. 



바로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