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기타교본]혜민쌤의 스트럼스타일-김광석편 출고!

by 켄지_ 2014.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때근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교본을 한권 들고왔습니다. 바로 인터넷 통기타 강의로 상당한 유명세를 얻고있는 혜민쌤의 새로운 교본입니다. 혜민쌤은 작년에도 혜민쌤의 스트럼스타일이란 교본을 내면서 본격적인 교본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그 전권에선 김광석씨와 Maroon5까지 다양한곡들을 수록해서 많은 책을 팔렸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교본은 바로 김광석편입니다.






김광석씨는 너무나 유명한 가수죠. 왠지모를 씁쓸한 목소리와 너무좋은 곡들을 많이 써내시다가 비교적 젊은 나이게 세상을 떠나시고 말았죠. 하지만 지금까지도 많은 다른 가수분들이 김광석씨의 곡을 리메이크하면서 아쉬워하고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혜민쌤의 스트럼스타일- 김광석편에서도 그런마음을 가지고 한곡한곡 배워보는건어떨까요?


<읽기전에 손가락한번꾸욱~>






혜민쌤의 스트럼스타일 김광석편의 겉표지입니다. 디자인이 굉장히 이쁘고 깔끔하네요. 모두가 궁금해 하시는 혜민쌤의 얼굴도 약간 공개가 되었군요.ㅎㅎ 책은 A4용지보다 약간 큰 사이즈여서 악보도 굉장히 깔끔하고 잘 보입니다. 동영상 강의가 들어있는 DVD도 2장이 들어 있습니다.




수록곡들을 알아볼까요?



거리에서

그날들 

기다려줘 

나의노래 

내 마음의 문을 

열어줘

너무 깊이 

생각하지마 

너무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너에게 

두바퀴로 가는 

자동차

말하지 못한 내 사랑 

먼지가 되어 

변해가네 

 사랑이라는 이유로

사랑했지만 

새장속의친구 

서른즈음에 

 슬픈 우연

어느60대 노부부 

이야기 

이등병의 편지 

일어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행복의 문 

혼자 남은 밤 

흐린 가을 하늘에 

편지를 써 



와우~ 이렇게 많은 곡들이 수록돼있네요. 유명했던 곡부터 처음듣는 곡도 몇개 있네요. 김광석씨의 모든 곡들이 들어가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어떤 식으로 우리에게 강의를 해주는지 책 안속을 살펴 봅시다.




교본속으로 꼬우~





곡 앞쪽엔 이렇게 DVD 트랙표시, 난이도 표시, 주법설명이 들어가 있어서 각 곡에 어울리는 줍법과 분위기 등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어디선 어떻게 치고 어떤 부분이 중요포인트인지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굉장히 신경을 많이쓴 흔적이 곳곳에서 보입니다. 





이렇게 교본을 보다보면 혜민쌤의 팁이 달려 있습니다. 이부분 에선 "손톱으로 가볍게 스트럼해주세요"라는 팁이 달려있네요. 이런것들을 지켜서 연습을 하신다면 훨씬 더 풍부하고 아름다운 사운드를 들으 실 수 있습니다. 악보를 보는것에 방해가 되지 않게 한쪽으로 빼서 주석을 달아논것도 굉장히 센스가 넘치시네요~






악보에는 상세하게 코드를 잡는 법이 표기돼 있습니다. 기타의 지판을 작게 그려넣어서 운지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D->C#->C로 이어가는 베이스라인을 잘 지켜지기 위한 팁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저렇게 베이스라인을 잘 지켜주게되면 연주자체가 부드러워지고 라인이 훨씬 살아나는 기분입니다. 





악보가 이렇게 큼지막해서 보기에도 정말 시원시원합니다. 악보아래엔 타브악보도 들어가 있어서 각 코드의 운지를 조금 더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웬만한 긱백케이스 앞쪽엔 충분히 들어갈만한 사이즈여서 가지고 다니기도 편리하고 언제어디서나 연습을 할 수 있죠.





이 교본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DVD입니다. 총 두장의 DVD가 있는데요, 각 곡마다 하나하나씩 혜민쌤의 동영상 강의가 들어가 있습니다. 단순 책으로만 배우기엔 어느정도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동영상 강의가 있으면 훨씬 큰 도움이 되고 실력향상을 도와줍니다. 


이렇게해서 혜민쌤의 스트럼스타일 김광석편을 만나봤습니다. 저도 막상 책을 보려고 치려니 어려운 부분이 많더라구요.ㅎㅎ 이렇게 하나하나 곡 을 연습하다보면 실력이 쑤욱 올라가겠네요!



<혜민쌤의 스트럼스타일 김광석편 구경하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