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마틴기타의 새로운 시그네쳐 미니기타. LX1E Ed Sheeran

by 켄지_ 2014. 4. 22.


안녕하세요. 때근입니다.


오늘은 따끈따끈한 신상 마틴기타 하나를 들고왔습니다. 마틴기타라는 이름만으로도 설레여오는군요. 마틴기타의 새로운 시그네쳐 미니기타. LX1E Ed Sheeran 입니다. 기존에 있던 마틴의 미니기타인 LX1E의 또다른 버전이라 할 수 있겠네요.

 

<마틴기타를 원하신다면 손가락 꾸욱~>




 Ed Sheeran 누구지?





일단 모델명이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Ed Sheeran은 영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이기도 합니다. 91년생의 아주 촉망받는 싱어송 라이터로 2009년 한해에만 312회의 공연을 한 대단한 가수입니다. 마틴에서 에디션 모델로 나올 정도면 어느정도 검증이 됐음을 뜻하겠죠! 여튼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드는 미니기타이군요.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마틴 시그네쳐 기타  LX1E Ed Sheeran을 알아보자







LX1E Ed Sheeran헤드 부분입니다. 검정색바탕을 가지고 있어서 인지 굉장히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고 통일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마틴기타는 헤드가 정말 이쁜것 같습니다. 특별한 무늬나 장식이 없어도 둥근 직사각형의 헤드는 꽤나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머신헤드와 손잡이도 일관되보이도록 검은색으로 처리를 해 놓았습니다. 

마틴 로고 아래이있는 EST.1833은 마틴기타의 탄생년도이구요, +표시밑에있는 EST.1991은 Edd Sheeran의 탄생년도랍니다.





LX1E Ed Sheeran넥모습입니다. 포지션마크나 다른 인레이 장식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더 깔끔한 느낌이 드는것 같네요. 지판에는 포지션 마크가 없지만 넥에는 포지션 마크가 있어서 연주하는데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지판은 리치라이트를 사용했습니다. 마틴기타에서 종종 사용되는 지판이기도합니다. 얼핏보면 에보니와도 비슷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데요, 에보니의 단단함과 관리가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LX1E Ed Sheeran의 바디 상판을 보시면 두가지 모양이 있습니다. 왼쪽에는 +모양, 오른쪽에는 Each라는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 모양은 Ed Sheeran의 싸인을 뜻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Each라는 로고는 www.each.org.uk를 뜻하는데요, 이 사이트에선 어린아이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자원봉사를 하고있습니다. Ed Sheean이 처음 마틴과 계약을 맺을때 LX1E Ed Sheeran의 판매가격 일부를 이 사이트에 기부를 하기로 했답니다. 기타를 사면 기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운드홀 주변에도 특별한 장식이 있기보단 깔끔하게 검정색으로 원을 한바퀴 돌려놨습니다. 상판은 솔리드 샤펠로 이루어져 있는 탑솔리드 이며, 측후판은 Jett Black HPLTextured Finished로 마틴에서 많이 사용되는 HPL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탑솔리드이다 보니 울림이나 사운드는 정말 깊고 종고 바디가 작은데도 울림도 꽤 컸습니다.





마틴기타의 새로운 시그네쳐 미니기타 LX1E Ed Sheeran는 픽업이 장착돼있습니다. 피쉬맨에서 나온 픽업으로 튜닝기능도 포함돼 있어서 따로 튜닝기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작은 바디에 튜닝기까지 달려있다니! 작지만 알찬기타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기본으로 장착돼 있는 줄은 마틴 MSP7200(미디움 게이지)의 고급줄이 장착돼 있습니다. MSP7200은 포스포 브론즈로써 소리도 쭉쭉 뻗고 서스테인도 괸장히 긴 고급줄입니다.  같은 마틴에서 나온 기타줄이니 마틴기타와도 호흡이 잘 맞습니다.


자~ 이제 LX1E Ed Sheeran의 사운드를 들어보겠습니다.





역시 마틴은 마틴이군요~ 마틴의 미티기타 LX1E Ed Sheeran. 


언제어디서나 마틴의 사운드를 듣고싶으시다면!

픽업장착으로 공연도 가능한 기타가 필요하시다면!

다가올 여름. 여행용기타가 필요하시다면!

지금 바로 LX1E Ed Sheeran를 구경하러 가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