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이렇게 간편할 수가. 원버튼 튜닝기 JT-01

by 켄지_ 2014.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__) 때근입니다. 


오늘은 통기타이야기에 새로운 튜닝기가 한대 들어와서 소식을 알리고자 키보드를 다다다다 누르고 있습니다. 튜닝기는 기타의 음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기계이지요. 기타를 치는분들에겐 꼭 필요한 물건인 만큼 여러종류의 다양한 튜닝기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튜닝기도 꽤 경쟁력있는 튜닝기가 될것 같습니다.


<금요일이라 기분좋으시면 한번 눌러주쎄요!>




심플 그 자체





JT-01의 전신 사진 입니다. 어때요 정말 심플하지 않나요? 버튼은 단 한개 뿐입니다. 바로 전원 스위치 버튼이죠. 그럼에도  버튼 하나로  전원, 리버스기능, 모드전환까지 할 수 있는 기능성 튜닝기 입니다. 크기도 작아서 휴대하기에도 편하고 기타의 헤드에 그냥 꽂아두셔도 됩니다. 무게도 건전지를 포함해도 약 30g 밖에 되지 않는 매우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은 완벽





전원을 키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파란색 화면이 눈에 잘 띄는군요. 지금은 크로매틱 모드로 돼있는 상태입니다.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ON/OFF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크로매틱->기타->베이스-> 바이올린 순으로 모드가 변경됩니다. 그럼이제 튜닝을 해볼까요? 정튜닝이 되면 위에 조그마한 원에 초록불이 들어오게됩니다.





이렇게 하면 정 튜닝이 되었으니  다음줄로 넘어가면서 튜닝을 해주시면 됩니다. JT-01의 또한가지 숨겨진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리버스 기능입니다. 작지만 알찬기능을 이것저것 많이 가지고 있죠. 리버스기능을 하고싶으실땐 튜닝기가 켜져있을때 전원 버튼을 다시한번 짧게 눌러주시면~





이렇게 튜닝기를 거꾸로 장착해도 튜닝을 할 수 있습니다. 정신없이 튜닝기를 꼈는데 반대로 꼈다고 낙심하지 마세요~ JT-01엔 리버스 기능이 있으니까요ㅎㅎ 거기에 3분여정도 사용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Off되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건전지도 아낄 수 있습니다. 기능이 많이 없는 튜닝기다 보니 건전지를 한번 넣으면 여타 다른 튜닝기보다도 오래오래 사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막 시작한 초보분들이라면 JT-01이 제격



<나의 첫 튜닝기는 너로 정했다.>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기능이라면 초보분들이 쓰시기엔 더할나위 없이 좋은 튜닝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값비싼 튜닝기들은 정말 여러가지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분들이 쓰기엔(저포함..) 때론 벅차다는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그럴땐 JT-01같이 심플하면서도 사용하기 편한 튜닝기가 훨씬 좋습니다. 반응속도도 크게 뒤쳐지지 않아서 제법 빠른시간안에 튜닝을 완료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해서 가장 심플하면서도 사용하기 편한! 초보분들도 너무 쉽게 튜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JT-01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럼 구경하러 가볼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