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픽업이 장착된 2~30만원대의 통기타를 알아보자!

by 켄지_ 2014. 1. 9.
반응형


픽업. 비교적 사운드가 작은 통기타를 도와 줄 수 있는 좋은 도구이죠. 그래서 픽업이 장착된 기타들은 가격이 나가는 편입니다. 동일 모델이라고 해도 몇만원이상 차이가 나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픽업달린 기타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2~30만원대에서 픽업달린 기타를 구매해 봅시다!


<많은 오디션 프로에서도 픽업기타들이 등장하죠.. 근데왜 내가 응원하는 친구들은 우승을 못할까..>




처음으로 소개해 드릴 기타는 덱스터에서 출시된 AD-100SCE 라는 모델입니다. 덱스터는 아시는것 처럼 국산에서 생산되는 국산 기타입니다. 국산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꼼꼼하게 체크 되고 만들어지는 기타입니다. 솔리드 시더로 만들어진 상판과 샤펠로 만들어진 측후판이 만나 만들어진 기타입니다. 덱스터 특유의 중·저음이 잘 살아있는 기타입니다. 드레드넛 바디에서 나오는 깊은 중저음에 한번 빠져보고싶으시다면 덱스터 AD-100SCE를 구매해 보세요^^ 튜닝이 가능한 픽업이 장착돼 있구요, 초보분들이 공연에서 쓰시기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타라 할 수 있습니다. 바디도 컷어웨이가 돼있어서 하이포지션이나 핑거링을 많이 연주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할 만한 기타입니다.


덱스터 AD-100SCE 더 알아보기 -> 클릭!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기타는 세고비아에서 나오고 있는 DC-100GN이라는 모델입니다. 기존 모델인 DC-100모델에 픽업과 컷어웨이를 장착한 기타라 할 수 있습니다. 세고비아는 오래전부터 국내 기타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켜오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지금은 경쟁에서 약간 밀린것은 사실이지만, 퀄리티 높은 기타들을 많이 내놓고 있습니다. 바로 이 DC-100GN도 그 모델들중 하나입니다. 원목으로 된 스프루스와 샤펠이 만나면서 밝은 음색을 잘 나타냅니다. 드레드넛 바디여서 나오는 울림도 시원시원 하구요. 바깥쪽에 있는 검은 색실선이 깔끔함을 더해 주는 기타입니다. 중급 픽업기타론 손색 없는 기타입니다.


세고비아 DC-100GN 더 알아보기 -> 클릭




이제 부터 소개해드릴 기타들은 모두 크래프터 라인업들입니다. 크래프터역시 국산에서 생산되고 있어서 그 퀄리티를 인정받은지는 오래됐습니다. 많은 분들이 크래프터에 대한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크래프터 기타는 로망스 플러스라는 기타입니다. 로망스 플러스는 크래프터 기타들중 가장 얇은 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이나 초보분들도 가장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픽업기타이지요. 크기에 부담이 없다보니 많은분들이 찾고계십니다. 튜닝이 가능한 LCD화면이 있어 튜닝하기도 편하구요, 브릿지핀으로 고정시키는 방식이 아닌 줄을 뒤에서 꽂는 방식이서 줄 갈기에는 용이하지만 브릿지핀이 내줄 수 있는 사운드는 포기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크래프터 로망스 플러스 더 알아보기 -> 클릭!



다음은 슈어플러스라는 기타입니다. 이 슈어플러스는 로망스플러스와 더불어 가장 얇은 바디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이나 학생분들에겐 크기면에선 장말 부담이 없는 기타이구요, 유광 마감이어서 단단하면서도 힘찬 울림을 자랑하고 한음한음 명료한 음색을 잘 내줍니다. 교회에서의 소 모임이나 작은 공연을 할때 아주 이상적인 기타이지요. 로망스플러스와 마찬가지로 튜닝기를 내장한 픽업이 장착돼 있습니다. 튜너의 역활도, 픽업의 역활도 잘 수행해 주는 픽업입니다. 역시 만찬가지로 줄을 뒤에서 앞으로 통과시키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슈어 플러스 더 알아보기 -> 클릭!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크래프터 픽업기타입니다. 바로바로 스테이지55라는 기타입니다. 스테이지 55는 앞에서 소개해드린 두 기타와 스펙은 같은데 바디의 크기만 다릅니다. GA바디여서 이 세가지(로망스 플러스,슈어플러스,스테이지55플러스)중엔 가장 큰 울림을 자랑합니다. 한번 쳐보시면 그 차이를 확실히 느끼 실 수 있을꺼에요. 역시 픽업이 장착돼 있어서 교회 예배인도용이나 소규모 공연에서 많이사용되는 기타입니다. 이정도 가격대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픽업기타 치곤 꽤 괜찮은 마감과 소리를 자랑합니다.


스테이지 55플러스 더 알아보기 -> 클릭!


+ 크래프터 기타를 구입하시면 크래프터에서 제공되는 특별 Gift Set이 제공됩니다. 



이렇게나 많은 사은품을 챙겨드리고 있으니 사은품걱정은 안하셔도됩니다^~^


이렇게해서 2~30만원대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픽업기타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렴하게 만나 볼 수 있는 픽업기타들이 많이 있었네요! 저도 잘 몰랐네요.ㅋㅋ 그럼 추운 하루 잘 마무리 하세요(_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