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저가 튜닝기에 실망했다면 뮤즈텍 블랙스퀘어로 갈아타자!

by 켄지_ 2014. 1. 7.
반응형


저가형 제품들은 기존의 제품보다는 약간 더 저렴하게 생산됩니다. 그래서 우리의 얇은 지갑을 조금이나마 도와줍니다. 하지만 이런 저가형 제품들은 아무래도 품질이 떨어지고 고장도 자주나게 돼서, 그냥 돈 좀 더주고 좋은거 살껄 이라는 생각을 들게 할때도 있습니다. 


튜닝기에도 이런 제품들이 간혹 있는데요, 초보때부터 오랜시간 함께해준 튜닝기. 이젠 반응도 많이 느려진것 같고, 배터리도 빨리 소모되는것 같고.. 돈을 좀 들여서라도 좋은 튜닝기를 찾기 위해 두리번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 글을 주목해주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을 좋은 튜닝기를 들고 왔습니다!





짠~ 오늘 소개해드릴 튜닝기가 바로  이 모델인데요! 뮤즈텍의 고급 기술이 잔뜩잔뜩 들어가 있는 뮤즈텍의 "블랙 스퀘어"라는 튜닝기 입니다. 어떤 기술들이 들어가 있는지 하나하나 요목조목 알아봅시다~!


· 블랙스퀘어 없인 클립형 튜너를 논하지 말라!



클립형 튜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편리한 탈부착 입니다. 손잡이를 잡아서 헤드에 꽂기만 하면 튜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튜너들이 클립형태로 제작되고 있는데요, 자신있게 그중에서도 블랙 스퀘어가 가장 좋다고 말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저도 지금 한 6개월 여간 이 블랙스퀘어를 써오고 있는데요, 쓸때마다 만족감을 느끼며 잘 사용중이랍니다. 왜냐구요? 이글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 튼튼 튼튼! 부러질 염려가 없어요~




캬~ 이 숨막히는 옆태좀 보세요~ 사실 클립형 튜너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한다면 잘 부러진다는 점 입니다. 특히 튜너의 머리와 몸통을 이어주는 부분이 약한 튜너가 많은 데요, 이 블랙스퀘어는 그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그 부분에 볼트와 너트를 장착했습니다. 그리하여서 더욱더 견고함을 더했습니다.




그 볼트와 너트 덕에 앞·뒤로는 125도, 양옆으론 360도까지 회전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블랙스퀘어를 헤드 어느 부분에 장착해도 큼지막한 화면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 놀라운 반응속도!




블랙스퀘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바로 엄청난 반응속도인데요, 각 줄을 팅기자마자 바로바로 반응을 해줍니다. 1번줄 부터 6번줄 까지 엄청난 반응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튜닝이 틀어졌다고 생각될때마다 빠르게빠르게 재 튜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최고급 진동센서를 사용하면서 엄청난 반응속도를 구현해 낼 수 있었는데요, 그덕에 빠르면서도 정확한 튜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또한 외부의 소음을 잘 차단해줘서 다른 악기들과 겹칠때에도 현재 튜닝하려는 악기의 진동을 정확히 잡아주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튜닝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선명함!



이 블랙스퀘어는 눈을 의심하게 만들정도로 깨끗한 화면을 자랑합니다. 잔상이나 그림자가 전혀 생기지 않고, 선명하고 직관적인 느낌이 많이 듭니다. 블랙스퀘어에 사용된 LED는 "백라이트 디스플레이"라는 페널인데요, 이 페널은 타사의 페널보다 15%이상 향상된 밝기로 선명하면서도 깨끗한 화면을 보는이에게 제공합니다. 크기는 가로 세로 41.5mm로 이루어진 정사각형인데요, 큼직하니 멀리서도 눈에 쏙쏙 잘 들어옵니다.


· 절전 모드로 배터리도 오래오래!



튜닝기는 배터리로 작동되는 기계인데요, 아무래도 배터리는 계속 소비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배터리의 수명이 다되면 교체를 해줘야 하는데요, 그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블랙스퀘어는 자동 절전 모드가 장착돼 있는데요, 약 3초간 튜닝기에 입력이 없을 경우에는 위 화면처럼 화면이 꺼진것처럼 어두워 졌다가 다시 입력이 되면 그 즉시. 정말 그 즉시 화면이 밝아지면서 튜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3분동안 아무 튜닝기에 입력이 없으면 자동으로 전원은 Off 됩니다.


· 어렵지 않은 조작법



자~ 이제 조작법에 대해 설명을 하려합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 술술 읽기만하시면 완벽한 튜닝을 할 수 있습니다. 


① Power/Key : 가장 오른쪽에 있는 버튼이 전원 버튼인데요, 2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사실 1번만 하셔도 튜닝은 충분히 됩니다^^)

② A4 버튼 : 전원이 들어온후 MODE버튼을 2초간 누르면 전면 화면에서Hz,악기선택,Key 조정 부분이 깜빡깜빡 거리게 됩니다. 그 후에 A4버튼을 눌러주시면 Hz 조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 표준 Hz는 440Hz 입니다. 

③ MODE 버튼전원이 들어온후 MODE버튼을 2초간 누르면 전면 화면에서Hz,악기선택,Key 조정 부분이 깜빡깜빡 거리게 됩니다. 그 후에 MODE버튼을 누르시면 튜닝할 악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악기마다 진동수가 약간씩 달라서 모드를 바꿔주는게 튜닝하시기에 편리한데요, C: Chromatic mode G: Guitar Mode B: Bass Mode V: Violin Mode U: Uklele Mode 총 5가지의 악기를 하실 수 있으니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④ KEY 버튼 :전원이 들어온후 MODE버튼을 2초간 누르면 전면 화면에서Hz,악기선택,Key 조정 부분이 깜빡깜빡 거리게 됩니다. 그 후에 Power / Key 버튼을 가볍게 누르시면 크로매틱 모드에서는 C, F, Bb, Eb 4가지 키를, 우쿨렐레 모드에서는 C,D 2가지 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절대 실망하지 않을 튜닝기!! 뮤즈텍에서 나온 블랙스퀘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박지성 선수의 모 CF의 한 대사가 생각나네요. 써보세요! ㅎㅎ 써보시면 정말 후회하지않을 괜찮은  튜닝기입니다. 이렇게해서 뮤즈텍에서 나온 최고의 튜닝기 블랙스퀘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뮤즈텍 블랙스퀘어 더 알아보기 ->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