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버스킹의 탑백솔리드 루트55C를 소개합니다.

by 켄지_ 2013. 12. 3.
반응형


오늘도 꽤 괜찮은 신상품을 들고 여러분께 돌아왔습니다! 저번 버스킹 33C,66 모델에 이어서! 오늘 소개해드릴 버스킹시리즈는 바로바로!! 버스킹 55C 모델입니다. 33C는 탑솔리드 기타였고 66은 올솔리드 기타였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55C는 두가지의 중간이라 할 수 있는 탑백솔리드 기타입니다!  올솔리드로가기엔 가격이 부담돼셨던 분들에겐 기다리던 기타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버스킹 66을 알아봅시다!




55C는 샤펠 탑백 솔리드!



55C는 기타의 상판과 후판이 원목으로 만들어져 있는 탑백솔리드 기타입니다. 기타의 스펙은 합판->탑솔리드->탑백솔리드->올솔리드 순으로 올라가는데요 탑백솔리드라하면 중급이상의 기타라 봐도 무방합니다! 물론 치는사람에 따라 소리는 천차 만별로 달라지겠지만요..ㅋㅋ 탑백에 사용된 목재는 역시나 샤펠입니다. 버스킹 시리즈는 모두 샤펠을 사용했군요! 샤펠은 아시는것처럼 마호가니의 대체목이라고도 많이 알려진 목재이지요.마호가니에 비해 조금 더 밝은 음색을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이고, 일정한 나뭇결 덕에 외관상의 아름다움도 표현해 내고 있습니다. 바디는 GA바디 입니다. GA바디는 드레드넛과 비교했을때 허리가 약간 오목하고 아랫부분이 넓은 것이 특징이지요. 사운드적인 측면으로 봐선 선명하면서도 또랑또랑한 고음을 잘 내주면서 저음과 고음의 벨런스도 잘 맞춰주는것이 특징이지요! 또한 드레드넛 보다 바디가 작은편이라 여성분들이나 체구가 작으신 분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크기의 바디입니다.


깔끔한 디자인들!


버스킹 루트55C 역시 깔끔하면서도 밋밋하지 않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화려하게 이것저것 붙어있진 않지만 딱 적당한 정도의 장식들이 붙어있습니다. 검은색과 짙은 갈색이 잘 어울려 헤드를 장식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은색의 헤드머신과 로고까지! 각진 헤드의 모양을 잘 커버해 주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넥 역시 포지션 마크만 딱딱 들어가 있어 그리 화려한 넥은 아니지만 연주를 해보니 넥 그립감이 상당히 좋고, 운지도 잘 되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탑백솔리드라는 스펙에 맞게 넥셋팅도 아주 잘 되어 나와서 저희가 따로 셋팅을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괜찮은 마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본 셋팅줄은 다다리오 EXP-16이구요! 플라스틱 브릿지핀이 장착돼 있습니다! 조금 더 탄탄하고 무게감 있는 사운드가 납니다! 거기에 지금 통기타이야기에서 버스킹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스트링을 엘릭서로 무료로 제공해드리는 엄청난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다다리오의 베스트 스트링인 EXP-16도 써보고 엘릭서의 베스트 스트링인 포스포 012도 써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인 셈이죠! 




루트 55C는 멋지게 컷어웨이가 돼있어서 하이포지션을 자주 연주하시는 분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타가 바로 루트 55C 입니다. 지우드의 기술이 그대로 녹아내린듯한 멋진 곡선이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네요. 루트 55C는 모두 무광처리를 해서 무광의 효과를 극대화 시켰는데요, 무광은 굉장히 자연스러운 느낌이 많이 나면서도 찰랑거리는 음색이 일품인 기타이죠~! 


고급 케이스까지!




거기에 루트55C에는 고급 케이스도 같이 제공이 됩니다. 넓은 수납공간과 튼튼한 어깨끈이 정말 좋은 케이스가 같이 제공되는 아주 괜찮은 기타이지요~! 케이스 내부에도 두툼한 패딩이 기타를 잘 잡아주어 기타에 올 수 있는 충격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이렇게해서 버스킹의 새로운 모델! 버스킹 루트 55C 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버스킹 루트 55C 더 알아보기 ->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