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미끄러지지 않는 피크 Best 5!

by 켄지_ 2013. 12. 2.
반응형


스트럼을 많이 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경험해봤을 만한 일이 바로 연주중에 피크가 손에서 미끄러져서 피크를 놓치고 마는 경우입니다. 다행히 피크가 주변에 가까운 곳에 있으면 빨리 주워서 연주를 다시 하면 되지만, 저 멀리 떨어진 경우엔 주우러 가기도 애매하고.. 안줍자니 소리가 맘에 안들고.. 난감한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오늘 통기타이야기에서 소개해 드릴 피크들은 그런 미끄럼을 최소화 하기위해 만들어진 피크들입니다. 각각 특색있게 미끄럼을 방지하고 있는데요, 한번 알아볼까요!?




449R 나일론 맥스그립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피크는 던롭에서 출시된 449R 나일론 맥스그립 피크입니다. 나일론으로 제작된 피크인데요, 나일론 피크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한다면 역시 부드럽고 탄력이 좋다는것인데요, 그래서 나일론 0.6mm의 피크라도 다른 피크의 0.5m정도의 느낌을 줍니다. 그만큼 탄성이 좋다는 뜻이죠. 


소리의 느낌은 따뜻하면서도 은은한 소리가 잘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엄지 손가락과 맞닿는 부분에 오돌토돌하게 돌출이 돼있어서 피크가 잘 미끄러지지 않게 도와 줍니다. 제가 직접 449R피크로 연주를 해보았는데요 부드러운 느낌이 참 많이 들고 진짜 잘 안미끄러지는 피크입니다! 

두께는 0.60mm, 0.73mm, 0.88mm, 1.14mm 총 4가지의 두께가 있습니다.


449R 더 알아보기 -> 클릭!




44R 나일론 스탠다드



44R은 449R과 같은 나일론 재질의 피크입니다. 재질이 같다보니 부드러운 느낌이 많이 드는 피크이구요. Lim Dunlop이라는 글자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어서 미끄러지는걸 방지해줍니다. 또한 449R과 비교했을때 다양한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449R은 4가지의 두께 밖에 없었는데요, 이44R은 0.38mm, 0.46mm, 0.60mm, 0.73mm, 0.88mm, 1.00mm 총 6가지나 되는 다양한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눈치빠른 분들은 알아채셨을지도 모르지만 두께가 두꺼워 질 수 록 피크의 색상도 점점더 진해져가는!! 흰색이 가장 얇은 0.38mm이구요 검은색이 가장 두꺼운 1.00mm의 두께를 가지고있습니다!


44R 더 알아보기 -> 클릭!




핫 그립스 델린피크



핫 그립스 델린 피크 입니다. 이 피크의 재질은 델린 입니다. 델린은 나일론 계열의 재질인데요, 탄력면에선 나일론보다 한수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탄력은 정말 좋은 피크입니다. 이 핫그립스 델린피크는 인그레이빙이라는 기술을 사용한 피크인데요, 인그레이빙은 15세기 독일에서 처음 발명된 금세 공인들에 의해 시작된것으로 알려져 오고있습니다. 인그레이빙 공법은 평평한 금속판에 무늬나 그림을 오목하게 새겨넣는 기법인데요, 그 오목한 홈때문에 피크를 미끄러지지 않게 잡아줄 수 있습니다. 한번 잡아보시면 그 느낌을 잘 아실꺼에요~! 


색상도 다양해서 고르는 맛도 있는 피크이지요!  두께는 0.50mm[빨강], 0.60mm[주황], 0.73mm[노랑], 0.88mm[초록], 1.00mm[파랑], 1.14mm[보라] 총 6가지입니다. 


핫 그립스 델린 피크 더 알아보기 -> 클릭!




웨지 델린그립 



웨지 델린피크 입니다! 이 웨지 델린 피크는 강하다는 느낌이 굉장히 많이 드는 피크입니다. 피크가 좀 딱딱한 편이라 강한 스트럼에 잘 어울리는 피크이지요. 이 웨지 델린 피크는 아예 엄지손가락 잡는 부분에 홈이 파져 있어서 미끄럼을 더욱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안에는 또 다른 촘촘한 양각들이 있어서 피크가 미끄러 지는것을  한번더 막아줍니다. 두께는 0.50mm[빨강], 0.60mm[주황], 0.73mm[노랑], 0.88mm[초록], 1.00mm[파랑] 이렇게 총 5가지의 두께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굉장히 직관적이고 쭉쭉 뻗는 소리를 잘 뿜어 내는 피크입니다!


웨지 델린그림 피크 더 알아보기 -> 클릭!




웨지 스마일 피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피크는 웨지 스마일 피크 입니다. 웨지 스마일 피크는 피크의 모양이 마치 웃고있는것 같아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이 스마일 피크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피크를 쥐는 부분(홈을 기준으로 위쪽)은 굉장히 단단한 느낌 이지만, 홈 아래 부분은 굉장히 부드러운 느낌이라 색다른 사운드가 납니다. 


12현 기타를 연주하는 듯한 독특한 소리를 낼 수 있죠. 한번에 두가지 느낌의 소리를 낼 수 있는 피크입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웨지 델린피크와 마찬가지로 엄지부분에 홈이 파져있고 그 안에 또 양각이 있어서 피크를 잘 잡을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두께가 1mm 하나뿐이라는 점입니다! 


웨지 스마일 피크 더 알아보기 -> 클릭!




이렇게해서 미끄럼 방지 5종! 449R,44R,핫 그립스, 웨지델린, 웨지스마일피크 까지 알아보았는데요, 각각의 특성에 맞게 미끄럼을 방지해주고 있네요~! 취향에 따라 골라보는 맛도있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