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핑스의 돌풍을 이어갈 지우드의 야심작!! 버스킹 루트 33C

by 켄지_ 2013. 11. 15.
반응형


통기타이야기에서 지난 2~3달간 가장 HOT했던 아이템은 두말 할 나위 없이 핑스 시리즈 기타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초로 핑거스타일 유저분들을 위한 기타와 할인, 거기에 브릿지핀 이벤트까지 겹치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그 지우드에서 핑스의 돌풍을 이어가기 위해 또하나의 야심작을 내놓았습니다! 바로 버스킹 루트 33C 라는 모델인데요! 제가 리뷰를 쓰기도 전에 매장에서 이미 한분이 사가셨다는!! 아무튼 무지 이쁜 무광기타가 한대 들어왔습니다! 만나러 가보실까요!? 


All About 버스킹 루트 33C!




버스킹 루트33C의 기본 스펙은 탑솔리드 입니다! 탑솔리드는 말 그대로 기타의 상판이 원목으로 만들어 져있다는 뜻인데요, 합판기타에 비해 서스테인도 길고, 에이징도 잘 되는 장점이있습니다. 보통 탑솔리드 기타들이 합판기타 보다 비싼 편이죠! 대신 합판에 비해 충격에도 약하고 온습도에도 약한 편이죠. 그만큼 관리를 더 신경써 줘야는 뜻이죠! 두번째 기타로 구입하기 더할나위 없이 좋은 스펙이죠! 상판의 목재샤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샤펠은 마호가니와 상당히 비슷한 목재입니다. 마호가니의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따뜻한 소리도 잘 나타나고, 밝은 음색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소리가 힘차고 쭉쭉 뻗어주는 특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호가니보단 조직이 무거워서 서스테인은 좀 떨어지는 단점은 있습니다. 또한 루트33C는 컷어웨이가 돼있습니다. 컷어웨이가 돼있으면 하이포지션에서 아주 유리한점이 있는데요, 하이포지션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꼭 컷어웨이가 된 기타가 필요하죠! 


사실 이 버스킹 루트33C는 상,측,후판 모두가 샤펠로 이루어진 기타입니다. 그래서 기타가 되게 통일성 있게 보입니다. 샤펠의 소리를 정말 극대화 한 기타라 할 수 있죠! 샤펠의 밝으면서도 아름다운 무늬도 눈길을 한번 더 주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국산기타라는 점이죠! 국산기타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뛰어난 품질이죠! 기타의 장인들께서 심혈을 기울여 만들고 있는 기타죠! 거기에 국산기타들은 A/S가 간편하고 확실하죠! 부품들도 많이 있구요~ 외국산 기타들은 부품을 기다리는데만 몇달이 소요되기도 하죠.. 그런 단점을 버스킹 루트33C는 한번에 극뽁~ 해냈습니다! 
버스킹 루트33C의 마감은 무광으로 처리했습니다. 무광 마감은 유광 마감에 비해 조금더 찰랑거리면서 울림이 은은하게 잘 느껴지는 장점이있습니다. 이 마감도 개인적이니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요, 전 개인적으론 무광을 더 좋아해서 이 기타가 상당히 맘에 드는군요! 



버스킹루트33C의 기본셋팅줄은 역시나 EXP-16입니다. 다다리오 줄은 정말 괜찮은 기타줄입니다. 싼 편은 아니지만 꽤 고급스러운 소리를 내줍니다. 수명도 짧지 않은편이구요, 무엇보다 여러기타에 잘 어울려서 많은 기타들의 기본 셋팅줄이 되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브릿지핀은 플라스틱이구요. 이 플라스틱 브릿지핀을 약간 더 좋은 본핀이나 에보니핀으로 교체해보는 것도 기타의 사운드질을 높여주는 좋은 방법이죠! 




헤드도 깔끔하게 장식이 돼있습니다. 짙은 갈색과 은색으로 헤드가 이루어져 있구요, 헤드머신 손잡이는 검은색으로 돼있습니다. 그리 화려하진 않지만 적당한 색상으로 밋밋하지도 않게 헤드를 꾸며주고 있습니다. 헤드의 모양은 약간 마틴의 모양과 비슷하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아무튼 굉장히 깔끔하면서도 이쁜 헤드입니다!




지판에도 그리 색다른 인레이스티커나 장식은 보이지 않는군요! 원가 절감을 위한 노력인것 같군요! 그래요, 뭐 넥에 인레이 장식이야 나중에라도 할 수 있으니까요! 전 아예 포지션 마크도 없는 그런 넥을 좋아하긴 합니다만..ㅋㅋ 아무튼 버스킹 루트33C은 깔끔하면서도 무난한 넥을가지고 있습니다!




버스킹 루트33C는 이 지우드 케이스도 같이 제공 됩니다! 이 케이스 정말 좋습니다! 수납공간도 앞에 널찍 하구요! 손으로 들 수 있는 손잡이도 있고, 어깨에 멜 수 있는 어깨끈도 같이 있는 좋은 케이스죠! 내부에도 두툼하게 패딩이 깔려있어서 기타를 안전히 보호해 줍니다! 무엇보다 앞쪽에 있는 넓은 수납공간이 정말 매력적인 케이스가 같이 제공 됩니다!


이모든 것을 다 가진 루트33C의 가격은!?



탑솔리드 샤펠 + 국산 + GA 바디 + 컷어웨이 + 지우드 케이스 ! 이 모든 것을 다 가진 버스킹 루트 33C의 가격은 40만원이 안됩니다! 사실 이정도 스펙의 기타들은 40~60만원 선에서 가격이 왔다갔다 하는데요, 루트 33C는 40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벤트 할인가가 아닌 정상가격이라는점! 이정도면 꽤나 끌리는 제품인데요!?


이렇게해서 올샤펠로 이루어진 멋진외관과 괜찮은 소리까지! 정말물건인 루트33C 를 알아보았습니다! 동영상이 보고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동영상보기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