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이런 긱백을 기다렸다! 사운드트리 긱백!

by 켄지_ 2013. 10. 30.
반응형

기타 케이스는 우리의 소중한 기타들을 외부의 충격과 습도등을 막아주는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그중에 가장 완벽히 외부와의 온·습도를 차단하고 충격도 완화시켜주는 케이스는 단연 하드케이스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단점이라고 한다면 너무 무거워서 이동이 불편하고 대중교통이나 사람이 많은곳에선 뜻하지 않게 주위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다는점인데요, 그런 점때문에 많은 분들이 하드케이스 보다는 긱백형태의 케이스를 찾고계십니다. 그런데 오늘 통기타이야기에서 소개해드릴 사운드트리 긱백은 성능은 하드케이스지만 긱백인 아주 좋은 케이스입니다! 저도 보자마자 지름신이 온.. 당장이라도 구매해버리고 싶은 아이템! 사운드 트리 긱백을 소개해 올립니다~!


사운드트리 누구냐넌!



사운드 트리라는 회사는 수제 현악기 전문 케이스 제조업체로써 Made In KOREA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기타 케이스뿐 아니라 우쿨렐레 케이스, 스트랩, 타악기까지 퀄리티 높고 괜찮은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드레드넛도 다 받아주어라~!



사운드트리 긱백은 드레드넛 바디도 무난히 들어가는 아주 넉넉한 사이즈입니다! 총길이는 114cm, 넓이는 46cm, 폭은 17cm이구요, 무게는 2kg 가 약간 안되는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긱백치고 2kg 가벼운 편에 속하지요~! 드레드넛 바디보다 큰 바디들은 넣기가 좀 힘들 수 있겠네요^^; 


방수처리된 원단으로 완벽한 방수



일단 이 사운드 트리 긱백은 생활 방수가 완벽합니다! 아무리 조심하려 해도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하기 마련이죠.. 그래서 케이스 주변에 물이나 이물질등을 흘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사운드 트리 긱백은 그런 생활방수를 완벽히 해내는 케이스입니다! 일반적으로 긱백들은 중국산이어서 폴리600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원단을 사용하는데요, 이 사운드 트리 긱백은 Nylon840D라는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이 840D원단은 조직이 견고하여 내구성도 뛰어나며 무엇보다 가볍고 복원력이 좋아서 구겨짐이 적습니다.  또한 100% 국산 기술로써 품질을 보장합니다! 왠만한 비도 끄떡없이 막아내는 방수 만큼은 완벽한 케이스입니다! 


- 으아니~! 이렇게나 많은 수납공간이 있다니!



긱백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넉넉한 수납공간이죠~ 이 사운드트리 긱백 역시 엄청난 수납공간을 자랑 하고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포켓부터 시작해서 앞주머니에는 교본,케이블,기타줄등이 넉넉히 들어가고도 남죠~! 정말 왠만한 기타 악세사리는 다 들어갈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들어가있는 악세사리가 너무 많아서 헷갈릴지도 모르겠네요@.@ 




짠~ 이것이 그넓디 넓은 수납공간의 모습입니다. 큰 주머니 안에도 따로 지퍼가 있어서 그안에 또 다른 악세사리를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큰 주머니 양 쪽에 주머니가 다 벌어지지 않도록 천을 대 놓았습니다. 그로인해 주머니가 확 열리지 않죠~ 악세사리가 잔뜩 들어있었는데 주머니가 확 열리면 그 안에있던 악세사리들이 다 떨어지고 말겠죠?! 그것을 막아주는 세심한 디자인 입니다!




이렇게 숨은 수납공간이 엄청많아요~ㅋㅋ 사운드 트리 로고 위쪽에 또다른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숨은 수납공간 찾기!!!


- 긱백이 이렇게 두꺼워도 되는기야!?



이 사운드트리 긱백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바로 2중 격벽 시스템! 15mm 쿠션이 두개나 포개져 있어서 총 30mm의 쿠션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기타가 가장 많이 깨지는곳이 기타의 밑 부분과 측면 부분 인데요, 이 사운드트리 긱백은 밑 부분과 측면을 2중격벽 시스템으로 해주고 있어서 기타에 큰 상처를 줄만한 충격들을 잘 흡수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빨간 동그라미가 있는 부분에 보시면 넥을 완전히 잡아주는게 보이실 겁니다. 이렇게 넥을 완전히 잡아줌으로써 헤드부분이 케이스안에서 흔들리지 않도록 해줍니다. 헤드가 케이스안에서 이동이 많다면 아무래도 상처가 많이 날지도 모르겠죠!? 그런 걱정을 사운드트리는 완벽히 날려줍니다~! 


- 세심한 디자인들!


케이스의 아래쪽엔 고무러버가 장착돼 있습니다. 이 고무러버가 땅에 케이스를 내려놓을때 미리 충격흡수를 해주고 더러운 이물질이나 원치않는 것들이 케이스에 묻는걸 막아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여기저기 세심한 디자인들이 보이네요^^!




또한 어깨끈의 조절부위도 잘 부서지거나 망가질 염려 없이 메탈로 돼있습니다. 아무래도 플라스틱으로 돼있으면 더 잘 부셔지고 망가질 염려가 많을텐데요, 메탈로 돼있다보니 그런 걱정을 날려줍니다. 




거기에 들고다니기 편하게 손잡이도 당연히 장착돼 있습니다. 벨크로(일명 찍찍이)테잎 이어서 탈착도 정말 간편한 그런 케이스입니다. 글을 쓰면 쓸 수록 사고 싶다는 생각이 팍팍 드는 케이스네요 ㅎㅎ


- 거기에 이렇게 다양한 색상까지!? 완벽한 긱백이군.




거기에 무려 4가지의 다양한 색상이 판매되고있습니다. 때가 잘 안타는 검정! 어두운 빛깔이 멋있는 회색! 정열의 색상 빨강! 어디서나 튀는 개성있는 오렌지색 까지! 전 개인적으로 오렌지색이나 회색이 마음에 들더라구요.ㅋㅋ 뭐 빨간색도 괜찮고.. 다 괜찮네요 ㅎㅎ


이렇게해서 긱백다운 긱백!! 긱백을 뛰어넘는 긱백!! 사운드트리 긱백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알차고 괜찮은 케이스가 들어왔네요~! 사운드트리 긱백에 대해 더 알고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tongguitar.co.kr/shop/item.php?it_id=138267683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