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더욱 강력하게 돌아왔다! 듀얼액션카포의 진화! 트라이 액션 카포!

by 켄지_ 2013. 10. 22.
반응형



이 카포를 기억하시나요!? 플레닛웨이브에서 나온 듀얼액션 카포입니다. 집게형 카포임에도 불구하고 뒤에있는 스프링으로 카포의 잡아주는 힘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카포였습니다. 색상도 블랙과 실버 두가지가 있었구요. 바로 그 듀얼액션 카포가 업그레이드 돼서 돌아왔습니다. 더욱더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카포가 되어 돌아온 트라이 액션 카포를 만나봅시다! 그전에!! 카포가 무엇인지, 도대체 어디에 쓰는건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카포사용법을 먼저 알려드리고 가겠습니다!


1. 카포는 어떻게 사용하는걸까!?



카포를 사용해야할때는 크게 두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1. 원래 음정(Key)과 다른 음정으로 연주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진한색이 원래 코드, 연한색이 카포로 위치가 변경된 코드입니다.>


카포는 이렇듯 전체적인 음을 올려줍니다. 하이코드로 치면 검지의 역할을 해주는거죠. 카포를 1번 지판에 끼우고 원래 적혀있던 E코드도 한 칸씩 옆에서 잡게되면 나는 E코드를 잡았지만 소리는 F코드의 소리가 나는겁니다. 다른 코드들도 그대로 잡아도 이미 카포로 반음씩 올라갔기 때문에 반키를 올린 효과가 납니다.


즉, 내가 올리고 싶은 음의 높이만큼 카포를 끼워주면 됩니다. 위 악보대로 다시 설명하자면 G키로 올리고 싶으면 건반의 차이만큼 E->G까지는 세칸의 차이입니다. 그렇다면 3번째 지판에 카포를 끼우고 E코드를 잡으면 G코드의 소리가 나게 되는거죠. 그럼 악보를 수정하지 않아도 음정을 바꿀 수 있게 됩니다.


2. 하이코드가 어려워 쉬운코드로 치고 싶어요!


이렇게 카포가 상현주의 역할을 대신해주기 때문에 하이코드 없이 쉽게 연주가 가능해집니다. 카포는 보통 이러한 두가지 상황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기본적인 음의 간격을 알아야 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이해하고 나면 정말 편하게 카포를 이용해서 연주가 가능해집니다.


아래 이미지들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연습해보세요~




더 자세한 카포사용법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2. 트라이액션 카포 누구냐 넌!?





짠~ 이모델이 바로 새로 업그레이드 돼서 돌아온 트라이 액션 카포입니다! 일단 몇가지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스프링 부분과 카포의 끝부분이 연결되면서 더욱 힘을 잘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손잡이에있던 연결고리가 옮겨 간거 같군요. 그덕에 손잡이를 잡기엔 더욱 편리해 졌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느낌이 많이 드는 카포입니다사용법은 기존에 있던 듀얼액션 카포와 마찬가지로 스프링을 이용해서 카포의 집는 세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힘이 세다고 좋은 카포는 아니니까요! 역시 집게형 카포의 장점인 쉽게 기타에 탈착 할 수 있는점은 유지 하고있습니다. 


3. 트아리액션 카포엔 카포기능말고 또다른 기능이!?






또하나의 숨겨진 기능! 바로 피크꽂이! 피크로 기타를 치다가 잠깐 쉴때 피크를 어디다 둬야하나 고민할때가 많은데요, 바로 이 트라이 카포뒤에 꽂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피크가 떨어질 위험도 없고 무엇보다 잃어버릴 염려가 없죠~ 



이렇게해서 더욱 업그레이드 돼서 돌아온 트라이 액션 카포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tongguitar.co.kr/shop/item.php?it_id=138113125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