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플래닛웨이브 미니튜너의 업그레이드 소식~

by 켄지_ 2013. 9. 11.
반응형


오늘은 반가운 소식 하나를 전해드리기 위해 왔습니다. 어떤 반가운 소식이냐구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플래닛웨이브 미니튜너. 바로 이 미니튜너의 업그레이드 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ㅋ 어떻게 업그레이드가 되었냐구요? 이제 그걸 하나씩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튜너 먼저 보고 가실게요~



원래 기존의 미니튜너입니다. 크기는 500원짜리 동전크기만할 정도로 아주 작은 튜닝기입니다. 이 미니튜너는 작은 사이즈, 빠르고 정확하게 음을 잡아주어 매력적인 튜닝기입니다. 그런데 이렇게도 좋은 튜닝기가 업그레이드 되어 나타났습니다.



원래 기존의 플래닛웨이브 미니튜너는 버튼이 두개만 있었습니다. 전원버튼, 리버스 버튼 두가지였죠. 그런데 이번에 나온 요 업그레이드된 미니튜너는 버튼이 총 5개가 있습니다. 한번 그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배터리 커버도 빼꼼~>


가운데 동그란 버튼은 척봐도 전원버튼입니다ㅋㅋ 버튼을 가볍게 누르면 켜지고, 꺼지게 됩니다. 그리고 가운데 화살표로 동그라미가 그려져있는 버튼은 리버스 기능입니다. 화면을 위 아래로 바꿔주는 버튼이죠. 이 리버스버튼을 누르게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튜닝기를 이렇게 헤드의 뒤편으로 설치해도, 그리고 헤드의 앞편으로 설치해도 바른 방향으로 튜닝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 매력적이죠!ㅋㅋ


그리고 "M"버튼은 바로 메트로놈 기능으로 바꾸어주는 버튼입니다. 길게 누르시면 튜닝기가 메트로놈으로 바뀌게 됩니다.


<bpm이 20이지만...GIF 이미지 속도는 120의 속도네요 ㅋㅋ>


이렇게 메트로놈의 화면이 왔다갔다하면서 박자를 알려줍니다. 소리가 안난다는게 아쉬운 점이긴 하지만, 이 작은 튜너가 소리까지 내려면 이정도의 크기를 유지하긴 어렵겠죠^^;;


마지막으로 ← →이런 화살표 버튼은 메트로놈 기능에서 속도를 줄이거나 빠르게 할 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이 플레닛웨이브 미니튜너는 최저 20bpm, 최고 270bpm까지 속도를 표시해줍니다. 화면으로 박자를 알 수 있으니 충분히 연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플래닛웨이브 미니튜너는 작지만 도움이 되는 메트로놈 기능이 추가되어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가격은 동일하다는 점이 아주 반가운 소식입니다.ㅋㅋ


같은 값에 더 성능이 좋아진 미니튜너. 튜닝기를 헤드에서 뺐다 꼈다할 필요 없이 계속 헤드에 찝어 놓고 있어도 좋은 미니튜너를 여러분께 추천해드립니다^^






[미니튜너 보러가기!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