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100만원대 마틴기타 대해부 1탄. 탑솔리드와 HPL

by 켄지_ 2013. 9. 13.
반응형



마틴. 기타를 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만한 브랜드이죠. 에릭크렙턴이 자주 사용하던 기타로 더욱 유명해진 브랜드입니다. 1833년 론칭된 이후 180여 년간 기타를 만들어온 기타브랜드중 명가라고 꼽히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인지 마틴의 기타들은 그리 쉽게 접근할 만한 가격대가 아닌경우가 많습니다. 적게는 1~2백만원. 많게는 천단위가 넘어가는 기타들도 많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마틴의 입문이라 할 수 있는, 마틴의 저렴한(?) 입문 기타들을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통기타이야기에서 마틴기타를 구입하실경우 리페어전문가이신 찰스님께서 완벽히 셋팅을 해서 보내드리고, A/S기간에는 리페어가격도 30%할인해 드립니다! 또한 MSP4100스트링으로 3번까지 무료로 교체해드립니다. [소개 순서는 무작위 입니다.]






마틴기타를 소개하기 전에 HPL이라는것을 소개해드려야할것 같네요. HPL은 마틴에서 내놓은 특허품인데요, 일반 건축용자재인 HPL과는 약간 다른 목재와 합성수지를 고압/고밀도로 제작한 것입니다. 사용된 로즈우드나 마호가니 문양은 HPL에 입혀있는 것인 셈이죠. 그래서 가격은 로즈우드나 마호가니 두 모델 똑같습니다! 그래도 마틴은 마틴이기에 마틴의 특유 저음과 시원하게 울리는 사운드를 잘 표현해 냅니다!


꿈의 마기타!!!



좌측에 있는 모델은 마틴 DXK2AE 라는 모델입니다. 올 HPL기타입니다. 코아의 멋진 외관이 보는눈을 즐겁게 해주는 기타이지요. 나무의 숨결이 그대로 느껴지는 듯한 기타이지요. 이 코아에 대해 조금더 알아보자면 하와이에서 생산되는 목재인데요, 화려한 목재로 유명합니다. 마호가니보다 좀 더 단단한 느낌의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른쪽에있는  모델은 DXMAE라는 모델입니다. 시트카 스프루스와 마호가니로 이루어진 기타입니다. 역시 올 HPL 기타입니다. 바디는 드레드넛 바디이구요. 마틴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장 저렴한 픽업 기타입니다. 내장픽업으로 소리를 좀 더 내츄럴하게 뽑아 내는 장점과 기타를 손상시키지 않은 장점이 있습니다. 저렴하게 픽업 마틴기타를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DXMAE 기타입니다!


좌측에있는  모델은 DX1AE 라는 모델입니다. 지금부터 본격 탑솔리드 마틴 기타입니다. 마틴의 탑솔리드는 어지간한 여타 다른 브랜드의 올솔리드급의 기타의 사운드를 뽑아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정말 좋죠. 이 모델은 시트카 스프루스+마호가니로 이루어져있구요. 역시 피쉬맨 소니톤 픽업이 내장돼 있는 기타입니다!


우측에있는 모델은 마틴 DX1RAE 라는 모델입니다. 위 모델과 별반 다른게 없어보이죠!? 외관상으론 잘 모르지만 사용된 목재가 다릅니다! 이 모델은 시트카 스프루스+인디언 로즈우드로 이루어진 모델입니다. 지금 제가 쓰고있는 기타이기도합니다. 그리 오래시간 써보진 않았지만, 정말 좋습니다.ㅋㅋ 역시 마틴은 마틴인가봅니다. 드레드넛 바디에서 나오는 시원시원한 울림이 정말 좋은 기타입니다.


맨 좌측에있는 모델은 DX1KAE라는 모델입니다. 위에있는 모델과의 차이점이라면 사용된 목재가 코아라는 점입니다. 역시 탑솔리드 기타이구요, 측후판은 하와이안 코아 HPL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상판은 역시나 시트카 스프루스로 이루어져있는 기타입니다. 심플하면서도 뭔가 풍기는 아우라가 있는 기타이지요. 찰랑걸리는 소리가 좋은 무광기타이지요!


중간에있는 모델은 마틴 000X1AE라는 모델입니다. 보시는것 처럼 바디가 좀 독특하게 생겼죠!? 000바디라고 불리는 바디입니다. 조금 오목한 모양을 가지고있습니다. 얼핏보면 OM바디와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바디입니다. OM바디 보단 조금 더 긴 바디를 가지고 있으며 그로인해 OM바디보다 더 큰 울림을 가지고있습니다. 역시나 내장픽업이 장착돼있습니다. 무광으로 마감된 기타입니다.


우측에 모델은 마틴 XC1T ELLIPSE라는 모델입니다. 이름이 참 어렵네요^^; X(시리즈에) C(컷어웨이) T(Tawny Satinwood)라는 정보를 얻을수 있네요! 뒤에있는 Ellipse는 픽업의 이름인데요, 시중에서30만원 중반에 판매되는 아주 고급스런 픽업입니다. 윗 모델과 동일하게 000바디를 가지고있습니다. 컷어웨이도 돼있어서 하이포지션을 잡기에도 아주 유리한 기타입니다. 역시나 무광기타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유광보단 무광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렇게해서 마틴의 대표적인 입문기타 시리즈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엔 마틴의 100만원대 올솔리드 기타들을 들고 찾아 오겠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tongguitar.co.kr/shop/list.php?ca_id=0010q0&skin=&ev_id=&barcode=&sort=it_amount%20as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