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미니기타 한번 쳐봐? 데임 릴리즈70쥬니어

by 켄지_ 2013. 9. 10.


기타는 다른 악기에 비해(드럼,피아노..) 뛰어난 휴대성을 가진 악기이지요. 가지고 다니다가 그때그때 치고싶을때 맘 껏 연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피가 작은편은 아니여서 사람이 많은 지하철이나 버스 혹은 길거리를 지날 때면 여기치이고 저기치이고 본의아니게 남에게 피해를 줄때가 있어서 항상 긴장하며 다니곤 하죠.. 더군다나 일반 폼케이스가 아닌 하드케이스라면 더욱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죠. 또한 장거리 여행이나 해외에 기타를 가지고 나갈 경우가 있을때에도 부피가 커서 화물칸에 넣자니 내 기타가 비행기 안에서 어떻게 될까봐 걱정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그런 이유때문인지 미니기타를 찾는 분들이 점점 많아 지고있는데요, 비단 여행이나 휴대성을 위해서뿐 아니라 초등학생이나 어린아이들을 위한 기타를 찾으시는 분들도 미니기타를 찾고계십니다. 그 많은 미니 기타중에서도 오늘은 데임릴리즈70 쥬니어 기타를 알아보려합니다. 데임릴리즈 70은 이미 입문용 기타로 그 입지를 탄탄히 하고 있는데요, 그 릴리즈 70의 쥬니어 모델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모델이 바로 데임릴리즈 70주니어 라는 모델입니다. 그리크지 않은 바디지만 있어햐 할 것은 다있는 그런 기타이지요.  좀 더 자세히 데임릴리즈70쥬니어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데임릴리즈70쥬니어 합판기타입니다. 합판기타는 일반 솔리드 기타보다 충격에 강하고 온도와 습도도 강한 편이라 관리가 편한 장점이 있는 반면, 솔리드기타보단 좋은 소리를 내주지 못하는 한계가 있습니다. 상판은 기타에서 가장 많이 사용 되는 스프루스라는 목재를 사용했구요, 이 스프루스는 비단 기타 뿐 아니라 다른 악기에도 많이 사용될 만큼 평이 좋은 목재입니다. 측후판은 마호가니로 이루어져있어서 따뜻하면서도 묵직한 소리를 잘 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디타입은 미니기타 이구요, 크기가 작아서 여행용이나 어린이용 기타로도 좋지만, 다른 바디들에 비해 울림이 작은 단점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럼 일반 드레드넛 바디와 비교해서 크기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사진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좌측에 있는 모델이 데임 릴리즈70쥬니어 모델, 오른쪽에 있는 모델이 데임릴리즈70입니다. 데임릴리즈 70에 2/3정도의 크기를 가진 기타가 데임릴리즈70쥬니어 입니다.





헤드엔 데임릴리즈70과 동일하게 꽃한송이가 피어있군요. 헤드머신은 고무로 되어있어서 돌리거나 잡기에 편합니다. 바디는 물론 헤드까지 유광처리를 해서 일관성있는 느낌을 줍니다. 심플하지만 그렇게 화려하지도 않은 아주 적당한 느낌이 드는 기타입니다.





데임릴리즈70과 동일한 마호가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핑거보드는 로즈우드로 만들어져 있구요, 포지션 마크도 눈에 잘 보이게 흰색으로 큼직하게 처리를  해주어서 초보자 분들도 큰 어려움 없이 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미니 기타이다 보니 넥도 좁아서 운지를 하기에도 편합니다. 일반기타에서 하기 힘들었던 운지도 쉽게쉽게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홀 주변에도 ABS 겹실선으로 과하지도 않으면서 부족하지도 않은 적당한 장식이 들어가있습니다. 저렴한 원가에 맞추려다보니 리얼자개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쁜 사운드 홀을 가지고 있는 기타입니다. 또한 픽가드도 제공되어서 기타를 안전히 보호하고 싶다면 부착하신후에 연주하시면 됩니다. 저도 역시 픽가드를 붙여서 사용하고 있죠!





상하현주는 을 사용했습니다. 역시 고급기타에 들어가는 좋은 고급본은 아니지만, 본 상하현주의 사운드를 조금이나마 경험 할 수 있다는 점에선 꽤 좋은 본입니다. 릴리즈시리즈의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바로 기본 셋팅 줄 인데요, 이 줄만 조금 더 좋은 줄로 바꿔주시면 더 좋은 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잠깐 언급했듯 데임릴리즈70쥬니어는 유광기타입니다. 유광기타는 무광기타에 비해 단단하면서도 힘찬 울림을 가지고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한음한음 명료한 음색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무광기타에 비해 때가 잘 타지 않고 때가 타도 깨끗한 융으로 닦아주셔도 지워질 만큼 관리가 편한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기타들은 유광기타입니다.


그럼 데임릴리즈 70 쥬니어의 사운드를 들어봅시다!





음~ 역시 데임릴리즈70의 명성을 이어갈만한 괜찮은 모델이군요! 


어린이들이 칠만한 기타를 찾으시는 분들! 

여행을 자주다니셔서 휴대성이 편한 기타를 찾으시는 분들!

큰 기타가 부담되어서 좀 작은기타로 연습을 하고싶으신 분들!


↓ 바로이 데임 릴리즈70 주니어를 놓치지 마세요 ↓

http://www.tongguitar.co.kr/shop/item.php?it_id=1304316982&ca_id=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