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이달의 기타] 시그마 DR-28, 소리의 매력에 빠지다.

by 켄지_ 2013. 10. 2.
반응형



어느덧 10월이 왔군요. 10월에도 어김없이 이달의 기타 이벤트가 있습니다. 10월의 이달의 기타는 바로 시그마에서 나온 DR-28 입니다! 대체 어떤 이유로 통기타이야기에서 이달의 기타로 선정됐는지 이제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합시다!





사실 시그마기타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쉽게 말하면 마틴의 자회사라 할 수 있습니다. 마틴의 최절정 성장기일때 일본에서 시그마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론칭을 해서 지금깢기 만들어져 오고 있는 브랜드죠! 그만큼 마틴의 소리에 버금가는 고급스런 사운드와 심플하면서도 멋진 외관을 가지고 있음은 확실합니다! 마틴의 느낌 아니까!


일단 탑솔리드 기타.




시그마 DR-28의 스펙은 탑솔리드 입니다. 탑솔리드하면 기타중에선 중급의 기타로 볼 수 있을만큼 꽤 괜찮은 평을 얻고 있는 스펙입니다. 기타사운드의 80~90%를 상판이 담당 하는데 그 상판이 원목(솔리드)이라면 꽤 좋은 소리를 내줍니다. 또한 솔리드 기타들은 합판기타에 비해 에이징이 잘 되는 장점이있습니다. 그만큼 오래칠 수록 더 깊고 중후한 소리를 내준다는점이죠. 한가지 단점이라면 습도와 온도에 약해서 관리에 더 힘써주셔야 한다는 점이죠! 좋은 기타를 쓸땐 그만큼의 희생과 헌신이 필요한 법이죠! 상판인 시트카 스프루스는 북미에서 생산된 목재인데요, 이 목재는 비행기 제조에도 사용될 만큼 튼튼함을 자랑합니다. 맑은 사운드와 밸런스가 좋아서 스트럼은 물론 핑거스타일에도 강점을 가지고 있는 목재입니다! 고음과 저음의 벨런스도 잘 맞아서 시원시원하면서도 균형잡힌 사운드가 납니다. 거기에 드레드넛 바디까지 조화롭게 이루어져서 그 효과를 극대화 시킵니다! 




헤드머신은 마틴의 자회사 답게 마틴과 상당히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마틴의 헤드 디자인을 차마 좋아하는데요, 이 시그마 기타도 굉장히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네요!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듯한 바로 그 느낌아니까!  기본 셋팅줄은 마틴에서 제작된 포스포브론즈 줄이라 풍부하면서도 안정적인 사운드를 잘 내줍니다




측후판은 인디언 로즈우드인데요, 인디언 로즈우드는 말 그대로 인도에서 생산된 로즈우드로 단단하고 부드러운 베이스 음을 잘 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시그마 기타들이 대부분 저음의 사운드가 강한편인데요, 그런 시그마기타엔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잘어울리는 좋은 목재입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목재가 좀 무거운 편이라 기타의 무게가 같이 올라간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좋은 소리를 위해서라면 그정도는 충분히 커버할 만하죠!!



이달의 기타란!?



이달의 기타로 선정된 기타를 구매하시면 기존 2%였던 포인트 적립을 6%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습과 제습 을 한번에 할 수 있는 홀마스터까지 같이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매달 기타가 바뀌고 있으니 매달매달 확인해보세요 !


이렇게해서 이달의 기타 시그마 DR-28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 놀라운 사운드를 경험 해 볼 시간입니다!




와우~ 정말 놀라운 사운드를 가지고있네요! 마틴이라고 해도 믿을정도의 깊은 저음고가 울림이 정말 예술인 기타입니다! 마틴의 기타를 접해보고 싶었지만 너무 고가라 고민하셨던 분들!  DR-28을 경험해보세요!!  
DR28에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http://www.tongguitar.co.kr/shop/item.php?it_id=1352342717&ca_i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