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엘릭서면 엘릭서지 엘릭서 HD는 뭐냐.

by 켄지_ 2014. 12. 26.
반응형

엘릭서 HD는 뭘까.

기존에 판매하는 엘릭서 기타줄을 구매해보면 위와같은 설명서가 하나 나온다. (아마, 구형 엘릭서줄에는 동봉되어있지 않을듯) 같은 엘릭서면 엘릭서지 HD는 또 뭘까. 살펴봐야겠다.

중요한 것은 이거다. 기타줄 패키지 이미지의 왼쪽 상단에 써있는 DEVELOPED WITH Taylor. 그렇다 테일러를 위해 특별 제작된 패키지인 것이다. 이말인즉슨, 테일러기타에 효과를 발휘하는 그 무엇인가라는 뜻. 이미지를 좀 더 확대해서 보기로 했다.


이미지 아래에는 BOLDER high end, FULLER low end라고 적혀있는데 쉽게 말하면 높은쪽은 더욱 굵게, 저음은 꽉차게라는 뜻인듯 싶다. 풀어보자면, 가느다란 저음톤을 좀 더 굵게 만들고 저음톤을 보강한듯한 느낌이다. 그러면 기존의 엘릭서줄과는 무엇이 다른걸까. 각 기타줄의 게이지를 보기로 했다.



위 이미지의 맨 오른쪽 아래를 보면 HD LIGHT의 게이지가 표시되어 있다. 약간 특이하게 1번줄이 013부터 시작해서, 017, 025, 032, 042, 053 게이지이다. 그럼 한번 엘릭서 기타줄 전체를 봐야겠다.

엘릭서 기타줄 게이지
MEDIUM 013, 017, 026, 035, 045, 056
HD LIGHT 013, 017, 025, 032, 042, 053
LIGHT 012, 016, 024, 032, 042, 053

자세히 살펴보면 013, 017은 미디엄게이지 025만 특별히 제작된 기타줄이고 4, 5, 6번줄은 라이트게이지 스트링이다. 025게이지는 지금껏 라인업에 없던 스트링이었는데 굉장히 절묘한 조합으로 HD LIGHT 스트링을 만들어낸 것 같다.


과연 어떤 효과가

엘릭서 HD는 자료를 찾아보면 나오지만 테일러의 마스터루시어인 앤디파워스의 제안으로 제작되었다. 테일러의 GA바디를 위한 선명하고 힘있는 고음을 전달하기 위해 제작된 것이라고 설명한다.

앞서 설명했지만, FULLER low end.는 이미 라이트게이지에서 활용하고 있는 게이지이기 때문에 저음에서 보강되는 사운드는 향상을 느끼기 힘들것 같고 고음톤의 탄탄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얼른 입고해서 시연해 봐야겠다.

사운드가 탄탄하다는 것은 볼륨이 좀 커지고 직진성이 높아진다는 것으로 받아들이며 되는데, 이 역시 기존의 라이트게이지 사운드와 어떻게 다를지는 시연을 해봐야 할 것 같다.


굳이 테일러가 아니더라도..

그러니 이 기타줄은 자신의 기타가 테일러가 아니라고 해도 장착이 가능하다. 무슨 뜻이고 하니, 만약 자신의 기타가 고음톤이 빈약하고 전체적인 볼륨이 좀 적다고 판단된다면 사용해도 충분히 기타줄의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기본 라이트게이지가 골고루 사운드를 내주는 특징이 있다고 했을 때, 자신의 기타에서 고음톤이 유독 빈약하게 나는 경우 엘릭서 HD LIGHT로 기타줄을 교체하면 볼륨이 더 커지고 고음톤의 직진성이 좋아지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안타깝게도 평가는 전적으로 개개인의 영역이라고 생각되므로, 썰로 풀기에 좀 미묘하지만 켄지 또한 리뷰를 해보고 얘기하는 것이 옳다고 본다.


흠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