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여성을 위한 탄생. 크래프터 갓인어스 FW 플러스

by 켄지_ 2014. 5.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석구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상품이 입고되어 그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이렇게 글을 쓰는데요. 제목을 보면 조금 의아하실겁니다. 여성을 위한 크래프터 갓인어스? 하고 말이죠.


이미 크래프터 갓인어스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고, 또 익히 아는 모델인데 새로운 상품이라니 감이 아직 잡히지 않으실텐데요. 이번에 새로 들어온 모델은 크래프터 갓인어스 FW Plus입니다.


크래프터 갓인어스FW Plus가 궁금했다면 클릭!



 For Woman. 크래프터 갓인어스 FW Plus


크래프터 갓인어스 FW는 크래프터 갓인어스와 같지만 다릅니다.

가장 적합하게 설명할 수 있는 단어라고 할 수 있는건 이란성 쌍둥이같다. 라고 할 수 있겠네요.



왼쪽이 갓인어스 FW, 오른쪽이 우리가 익히 아는 갓인어스입니다. 어떤 차이점을 발견하셨나요? 네. 바디형태가 다르게 생겼습니다. 크래프터 갓인어스는 GA바디로 비교적 큰 형태의 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레드넛 다음으로 크다고할 수있죠.


하지만 갓인어스FW는 스몰점보형태의 바디로 지금은 단종된 어메이즈 플러스와 같은 형태의 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비교적 더 작은형태의 바디로 GA가 커서 부담스러웠던 여성분들을 위해 갓인어스가 작아졌다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사용된 목재, 스펙, 그리고 픽업과 지판인레이와 사운드홀 문양까지. 모든 면에서 동일하지만 바디형태가 비교적 작아져 이란성쌍둥이라고했던 저의 단어선택에 동감이 가시나요?




 스펙을 다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크래프터 갓인어스 FW의 스펙은 갓인어스와 동일합니다. 상판 솔리드 스프루스, 측후판 로즈우드의 사용으로 퀄리티있는 탑솔리드기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밝고 부드러운 스프루스의 음색을 로즈우드의 묵직함으로 반향시켜주어 소리가 부드럽고 따듯하게 들립니다. 크래프터의 장점은 밝고 찰랑거리는 음색인데, 갓인어스는 그러한 사운드에서 한층 더 묵직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하현주와 브릿지핀 역시 강화플라스틱으로 맑은 음색과 더불어 서스테인을 길게 끌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타줄을 튕겼을 때 소리를 유지해주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더욱 감성적인 연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픽업 역시 LR-T NX 픽업으로 중급픽업이 장착되어있습니다. 튜닝 LCD가 장착되어있어 튜닝하기도 편리하고 픽업 자체성능이 괜찮아 앰프에 연결해서 사용해도 깔끔한 소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블커넥터는 스트랩핀 바로 아래 장착되어있습니다. 스트랩핀과 일체형으로 만들어진 픽업의 경우는 스트랩과 케이블을 꼽기가 좀 불편합니다. 케이블이 연결되어있는 상태에서는 스트랩을 끼우기가 힘들죠. 또 케이블 두께로 인해 스트랩핀이 커서 새스트랩의 경우는 끼우기가 상당히 힘든데, 크래프터 모델들은 이런 부분에서는 아주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디의 차이 외에는 모든면에서 크래프터 갓인어스FW는 갓인어스와 동일합니다. 그렇다면 이 바디의 차이에서 오는 사운드는 어떨까요?




 통기타이야기에서만 가능한 사운드테스트



 


윗 영상이 갓인어스FW, 그리고 아래동영상이 갓인어스의 사운드 샘플입니다. 이렇게 영상으로만 봐도 바디가 다르다는건 확실히 알 수 있네요. 위 아래 찍은 날짜는 달라 옷이 다르지만, 녹음되는 환경은 동일합니다. 같은공간, 같은장비, 같은 세팅으로 작업이 진행되죠.


사운드샘플 영상만 봐도 사운드의 차이가 느껴지는데요. 갓인어스 FW는 좀 더 소리가 명확하게 들립니다. 그에 반해 갓인어스는 울림이 더 좋아 6줄의 스트럼소리가 잘 합쳐지게 들리고 있습니다. 이렇듯 바디에서 오는 차이는 소리에도 영향을 주는데요. 무엇이 더 좋은 소리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개인이 선호하는 소리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음색은 두 모델 같은 스펙이어서 그런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갓인어스의 사운드를 원하셨던 여성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할 수 있는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크래프터 갓인어스 FW Plus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