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성음 크래프터 노블. 아름다운 색의 향연

by 켄지_ 2014.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석구입니다.


약 2년전, 케이블 방송에서 가장 핫이슈의 방송이었던 슈퍼스타K4에서는 쟁쟁한 실력자들이 대거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가장 눈여겨볼만한 부분은 바로 "통기타"를 가지고 연주와 노래를 걸출하게 하는 참가자가 많았다는 점입니다.


<재밌게 봤었다면 클릭!>


그 중에서도 정준영은 화려한 외모와 실력으로 많은 시청자의 마음을 흔들었습니다. 그 때 들고 나온 기타가 바로 크래프터 노블이었죠.



크래프터 노블은 사실 스펙이 높은 통기타는 아닙니다. 국산에서 제작된 기타라고는 하지만 원목이 아닌 합판기타여서 탑솔리드 기타와 소리를 견주기는 어려운 스펙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고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크래프터 노블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아름답다는데 있습니다. 일반기타에서 보기 어려운 색의 조화와 나뭇결을 가지고 있는 통기타이죠. 작고 얇은 바디, 그리고 바디 한쪽이 불쑥 잘린 컷어웨이, 지판의 날개짓하는 새의 문양은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만족시키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크래프터 노블에서 주목할 수 있을만한 부분은 다양한 색상입니다. 

크래프터 노블은 총 6가지의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TPS, OS, VTG처럼 가운데로 갈수록 색이 연해지는 그라데이션 형태의 색깔과 BRS, RS, TBK처럼 검정색에서 본연의 색으로 나타나는 투톤의 선버스트 형태를 가지고 있죠.


이렇듯 사람들의 좋아하는 색깔을 충족시켜주는 다양한 색으로 청각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캐치한 멋진 기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옛말에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소리와 시선의 감성을 가득채워줄 수 있는 녀석이라고 할 수 있죠.


 

단지 색깔에만 신경쓴 것이 아니라 목재에도 특별히 신경썼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은 무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크래프터 노블에 사용된 목재는 타이거 메이플로 호랑이의 줄무늬 같다고해서 붙여진 단풍나무입니다. 그래서 다른 일반적인 기타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줄무늬가 인상적인 기타이죠.


이 노블은 스몰점보와 같은 형태이지만 두께가 얇아 여성분들도 사용하기 좋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픽업이 장착되어있어서 활용도가 높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로써 크래프터 노블이 가지고 있는 컨셉을 알 수 있습니다.



크래프터 노블의 특징을 종합해보자면 시각을 자극하는 멋진 색감과 무늬, 그리고 얇은 바디에 컷어웨이, 그리고 픽업으로 압축할 수 있는데, 이 모든 것은 바로 퍼포먼스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즉, 크래프터 노블은 공연, 버스킹을 할 때 빛을 가장 발할 수 있는 멋진 기타라는 점이죠. 또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해줄 수 있는 멋진 외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크래프터 노블이 가진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신을 각인시킬 수 있는 기타. 크래프터 노블은 여러분의 시선을 사로잡는 멋진 기타임에는 분명합니다.


 



[크래프터 노블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