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페이지카포. 음틀어짐이 없는 카포를 찾는다면 이 녀석이 딱!

by 켄지_ 2014.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석구입니다.


통기타를 연주하다보면 실력이 점차 쌓여가면서 점점 필요해지는 아이템이 하나 있습니다. 연주를 더욱 편하게 도와주고, 내 음역대에 맞게 노래하기 위해서 필요한 단 하나. 바로 카포인데요.


이 카포는 종류와 생김새, 그리고 사용법이 다양합니다. 집게형, 클립형. 그리고 튜닝기가 함께 달려있는 카포등 참 다양한 종류가 시중에 나와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지금 소개해드릴 카포는 카포에서 가장 중요한 음틀어짐을 최소화한 카포인 페이지카포. 그 중에서도 클릭버튼으로 더욱 사용하기 간편해진 페이지 클릭카포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틀어짐이 적은 카포를 원한다면 꾸욱!>



페이지 클릭 카포는 빈티지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포의 초창기의 모습이 이랬을까~ 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올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이 올드한 디자인이 통기타와 아주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카포의 작동방식은 아주 간단합니다. 앞부분 교차되는 부분을 손으로 살짝 밀어주면 사진과 같이 열리는데요. 그 상태에서 기타넥에 장착해주면 끝입니다. 어렵지 않게 기타에 장착해줄 수 있는 녀석입니다.



페이지 클릭 카포와 같은 클립형 카포의 장점은 바로 음틀어짐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에 반해 단점은 빠르게 장착 혹은 탈착하기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페이지클릭카포는 이렇게 상현주 윗쪽에 살짝 걸쳐놓을 수 있어서 원래대로 기타를 연주하다가 카포가 필요할 때만 장착할 수 있어 비교적 빠르게 카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 클릭 카포에서 가장 눈여겨봐야할 부분은 바로 클릭버튼입니다.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동그란 클릭버튼이 있는데요.  이 클릭버튼은 클립형 카포의 사용성을 더욱 극대화 해주는 버튼입니다.


보통 이러한 클립형 카포들은 대부분 나사로 조여 기타줄을 눌러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누르는 힘을 조절함으로 음틀어짐을 최소화하는거죠. 하지만 반대로 카포를 탈착할 때 역시 나사를 풀어줘야하기 때문에 카포를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하지만 페이지 클릭카포는 장착할 때는 나사헤드를 밀면 쭉~ 들어갑니다. 카포의 넥 받침부분이 넥에 닿으면 그 때 나사를 돌려 확실하게 기타줄을 눌러줄 수 있도록 해주면 되고, 또 반대로 탈착할 때는 클릭버튼을 눌러서 한번에 나사를 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하셨을 음틀어짐의 차이. 통기타이야기가 실험해봤습니다.


페이지카포가 음틀어짐이 적다고 하는데,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들을 때는 거기서 거기로 들리기 마련입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잘 모르죠. 그래서 통기타이야기가 한번 실험해봤습니다. 저가형카포와 페이지 클릭카포는 음틀어짐에 있어서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요?


실험은 동일한 조건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 정튜닝된 기타에

2. 2번프렛에 카포를 끼워서

3. 튜닝기에 표시되는 음의 차이는 어떠한가?


그렇다면 실험결과를 보여주는 동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영상을 보면 페이지카포는 음틀어짐이 거의 없었습니다. 2번줄이 조금 높게 나오긴했습니다. 하지만 저가형 집게카포는 거의 모든줄에서 음이 높아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카포가 집어주는 세기가 강하기 때문에 음이 조금씩 올라간 것입니다.



정확한 음으로 정확한 연주를 원하신다면 페이지 클릭카포가 아주 좋은 선택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구요.


통기타와 잘 어울리는 빈티지한 외관 역시 매력적입니다. 음틀어짐이 적은 좋은 카포를 원하셨다면 페이지 클릭 카포를 추천해드립니다!


페이지 클릭 카포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