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입문용통기타를 찾고계시다구요? 카운티스기타를 만나보세요

by 켄지_ 2014.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때근입니다. 



입문용통기타를 찾기위해 이곳저곳 찾아다니고 계십니까!? 어떤 브랜드의 어떤 기타를 사야 좋은 입문용통기타를 샀다고 소문이 날까요? 오늘 그런 궁금증들을 한번에 해소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문용 통기타로 카운티스기타를 많이 추천드리는 이유는.




카운티스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입문용통기타는 위 사진에 있는 총 4가지 입니다. 왼쪽의 D-9과 OM-9은 기존부터 있던 제품이고, D-7과 OM-7은 최근에 좀 더 저렴하게 제작되어 나온 신모델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단 제작된 기타의 마감과 매무새가 깨끗하고 깔끔해서 다른 기타들보다 먼저 추천을 드리게 되네요. 


위 네 모델 모두 20만원 안쪽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입문용통기타입니다. 카운티스 입문용통기타들은 입문용통기타의 질을 한단계 높였습니다. 입문용 통기타라곡 하면 들 수 있는 "싼게 비지떡기타"라는 고정관념을 바꾸어 놓았죠. 입문용 기타임에도 좋은 기타 부품들을 사용해서 기타의 사운드를 업그레이드 시켜줬습니다. 좋은 부품이라 함은 기타줄을 말하는것인데, 9시리즈에는 EXP16이 7시리즈에는 자체 제작한 기타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동급의 기타들보다 훨씬 좋은 기타줄을 달고 나오니, 사운드가 안좋을 수 없죠. ㅎㅎ




고급 입문용 기타 D-9, OM-9



이 D-9, OM-9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입문용기타임에도 입문용기타 답지않게(?) 좋은 사운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D-9은 드레드넛 바디를, OM-9은 OM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레드넛 바디는 성인 남성분들이나 체구가 약간 크신분들에게 잘 어울리며 OM바디는 체구가 약간 작으신 분들이나 여성, 학생분들에게 잘 어울립니다. 드레드넛 바디는 OM바디 보다 저음이 강하고 OM바디는 소리가 약간 더 또렷하고 명확한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장착된 기타줄은 시중에서 19,500원에 판매되는 다다리오 EXP16 아주 고급의 기타줄입니다. 이정도급 기타에서는 거의 사용할 수 없는? 비싼 자재죠. 헤드에는 화려한 금장식이 돼어 있어서 보는 눈도 즐겁게 해줍니다. 상현주와 하현주(너트,새들)도 일반 입문용 통기타에선 찾아보기 힘든 터스크를 사용해서 서스테인이 길어지고 명료한 사운드를 잘 살려줍니다. 이런 고급 부품을 사용해서 사운드가 확실히 좋은것 같습니다. 


D-9 사운드 들어보기 -> 클릭

OM-9 사운드 들어보기 -> 클릭




조금 더 저렴한 입문용기타 D-7, OM-7




여기있는 D-7, OM-7은 15만원대 모델로 위에서 소개해드린 9시리즈 보다 한단계 아래 기타입니다. 사용된 기타줄이나 상하현주, 헤드머신등 기타부품들도 좀 더 저렴하지만 동급의 다른회사 제품들보다는 낫습니다. 일단 깔끔합니다. D-9이나 OM-9의 가격이 20만원에 근접하다보니 10만원 초중반에서 고르시는 분들은 D-7, OM-7을 많이 고르시는것 같습니다.


D-7 사운드 들어보기-> 클릭

OM-7 사운드 들어보기기 -> 클릭




D-7은 이벤트중?


그리고 D-7은 현재 기타 구입시 여름철 제습을 도와줄 기타 댐핏도 같이 증정해드리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GH댐핏은 다가올 여름에 꼭 필요한 제습용품인데요, 기타는 나무로 만들어진 악기이다 보니 습기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그럴때 이런 GH댐핏같은 제습용품을 써주시면 걱정이없죠! GH댐핏안에 있는 스펀지가 습기를 쫙쫙 빨아드려서 습도에 의해 일어 날 수 있는 바디의 변형이나 다른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해줍니다. 3,4번줄에 댐핏만 끼워주시면 따로 관리를 안해줘도 될만큼 아주 간편합니다.


이렇게해서 입문용통기타로  너무나 잘 어울리는 카운티스의 4가지 기타에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입문용통기타들은 하나같이 가격대비 사운드와 마감이 괜찮습니다. 어쩔수 없이 나무로 만들고 손으로 만드는 제품이라 편차가 있을수는 있지만, 양품을 골라서 배송해 드리는 것도 저희 일이니까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