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버스킹기타 마카사에보니라고 들어봤니?

by 켄지_ 2014.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통기타이야기 합정매장 매니저 보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모델은 남들과 다른 것을 원하시거나 좀 더 독특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릴만한 모델이에요.

 



 

버스킹의 스페셜시리즈 중의 한 모델인 마카사에보니입니다.

측후판을 마카사에보니로 만든 모델이라 그게 그대로 이름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마카사에보니??

에보니는 많이 들어봤어도 마카사에보니는 처음 듣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마카사 에보니는 인도네시아 마카사 지역에서 자생하는 목재입니다.

색상이나 외관은 기본적으로 검은색에 극적인 줄무늬가 있구요.

그래서 아주 화려한 모습을 보이죠

 

테일러 기타에서는 마카사에보니를 가지고 "밀도가 높은 이 목재는 넓은 음량범위를 가진 명료하고 우렁찬 목재이다. 베이스가 우렁차고 미들톤이 조금 적다. 브릿지에 가까이 연주할 수록 명료하고 투명한 고음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밥 테일러"나에게 마카사는 오래된 깁슨의 느낌을 준다. 이것은 어둡고, 밀도가 있으며, 중후하다. 매우 남성적이고 전통적인 스타일에 딱 알맞다. 우리는 좀 더 밝은 스타일의 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내 귀에 아름다운 점은 로우파이(low fi) 느낌이다. 나는 이 소리가 좋아서 하나 샀다."라고 했네요.

 

테일러의 밥 테일러 아저씨가 극찬해서 하나 구매할 정도의 목재라면 여러분들도 솔깃하지 않으신가요?

 

이렇게 고급 목재인 마카사에보니.

궁금해서 한번 더 찾아 봤습니다.

 



 

여기는 핑거스타일로 유명한 정성하군을 엔도서로 둔 레이크 우드의 커스텀 제작 사이트 인데요.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는 않지만 마카사 에보니의 경우 측후판으로 제작했을때의 옵션가만 약 1,400 달러네요.


다른 목재들은 아무리 비싸도 1000달러가 되지 않는것을 생각하면 정말 고급 목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옵션가만 해도 150만원이 넘는 이 녀석.

 

다른 목재들과 비교해도 가장 비싼 것이 엄청 고급스러운 목재라는 것을 짐작케 하네요

물론 레이크 우드는 올솔리드 마카사에보니라 가격이 이렇게 후덜덜하지만 정말 물건은 물건입니다..ㅎㅎ

 



 

그렇게 고급 목재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이런 목재를 버스킹기타에서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마카사에보니 베니어를 사용했지만 그래도 사운드와 외관의 포스는 알아줘야 하겠네요.

 

버스킹기타 마카사에보니는 탑솔리드이기는 해도 우렁찬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올솔리드였다면 제가 가지고 있는 아프리칸 블랙우드와도 비등한 사운드를 가졌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국내에서는 만나보기 힘든 마카사에보니 기타를 이제 통기타이야기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를 직접 들어봐야 어떤 소리를 가졌는지 알 수 있으실 텐데요.

버스킹 스페셜 시리즈 마카사에보니는 합정매장에 있으니 언제든지 오셔서 사운드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오늘 소개해 드리지 못한 다른 스페셜 모델과 마틴 등의 여러 기타들도 함께 보실 수 있어요.

 



 

물론 통기타이야기 사이트를 방문하셔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마카사 에보니!!

정말 멋진 사운드와 외관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이렁게 고급스러운 기타로 남들과 다른 나만의 기타를 소유해 보세요~




통기타이야기 합정매장은 합정역 5번출구 자이언트 자전거 2층건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매문의는 02-762-7434로 해주시면 되겠구요.

매장은 평일 1시부터 8시까지, 토요일은 10시부터 6시까지 오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