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마틴기타 D-1GT! 마틴의 오리지널리티를 경험할 기타!!

by 켄지_ 2014.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통기타이야기 합정매장 매니저 보나입니다.

얼마전 마틴기타의 라인업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그 글을 통해서 마틴기타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으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보지못하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부담이 없으면서도 미국산 오리지널 마틴기타의 느낌을 최대한 느껴볼 수 있는 모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읽기전에 손가락한번꾸욱~>




오늘 소개해 드릴 기타는 마틴의 오리지널리티를 느낄 수 있는 마틴기타 D-1GT입니다.


1시리즈는 마틴기타 중에서는 보급형으로도 많이들 생각하고 계시는 모델이지요.

실제로 미국에서 생산되는 마틴기타 중에서 가장 저렴한 라인업이기도 합니다.


물론 저렴하다고해서 마틴의 느낌이 없는것이 아닙니다.

마틴은 정말 신기하게도 어떤 라인업을 봐도 "이게 마틴기타구나"라는 얘기를 하게 만들죠.

정말 저도 신기했습니다.


이런 점이 브랜드의 역사와 기술력인것 같아요.

브랜드의 역사와 기술력의 이야기를 드렸는데요.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마틴기타가 어떻게 걸어왔는지 조금은 이해가 되실 거에요.

분량이 긴 영상이라 시간을 두고 보시면 좋겠구요.

바쁘신 분들은 군데군데 넘겨가면서 필요한 부분만 보셔도 좋겠습니다.


<100년의 가게  - 마틴기타> 

(저작권의 문제로 링크를 올려드립니다.

보시면 마틴기타를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거에요^^)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렇게 마틴기타는 오랜기간동안 기술력을 쌓아오며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현재까지도 기타를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타를 만들고 있는데 훌륭한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다면 그게 더 이상한 일일것 같습니다.




1933년 부터 세상에 나오기 시작한 마틴기타 D-1GT는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산 올솔리드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편이어서 마틴기타를 소유하기에 부담이 없고, 기타에 사용된 상판 스프루스와 측후판 샤펠은 가장 스탠다드한 사운드를 뽑아주지요.

깊이있는 울림과 밸런스 좋은 사운드가 바로 1시리즈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울림은 바디 내부의 구조에 영향을 받습니다.

D-1GT는 Hybrid "X" Scalloped Bracing 으로 제작이 되어서 확실히 당당한 울림을 갖고 있지요.

많은 제조사에서 비슷한 브레이싱으로 울림과 강성을 보강하지만 역시 마틴기타는 마틴만의 고유의 기술로 사운드를 만들어 가는 것을 알 수 있지요.




그리고 넥도 일반적으로 보기 쉬운 마호가니 원피스 넥이 아닌 Rust Stratabond로 여러개의 목재를 접합해서 넥의 강성을 보강한 제작 방법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상하현주는 특이하게 각각 다른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상현주에는 White Corina라는 일종의 인조 대리석을 사용했고, 하현주에는 많이 알고 계시는 터스크를 사용했어요.

일반적으로는 같은 재질의 상하현주를 장착하는데 마틴에서는 전모델이 이렇게 다른 재질로 제작됩니다.

이렇게 다른 재질로 만드는 것이 예전부터 내려온 제작방법으로 보이는데요.


요즘에는 더 나은 사운드를 위해서 개인적으로 상하현주를 고급 오일본으로 교체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고급 오일본 상하현주도 통기타이야기에서 제작&장착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마틴기타 전모델에는 이렇게 하드케이스가 포함됩니다.

각각의 모델에 따라 조금씩 모양과 크기가 다른데요.

D-1GT에는 마틴정품 우드 하드케이스로 제공되지요.




또한 통기타이야기와 같은 정식 대리점에서 구매하시게 되면 이렇게 정품 보증서도 드립니다.

통기타이야기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1년간 무상으로 3번 줄교체와 찰스님의 프리미엄급 셋업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마틴기타 D-1GT의 세부적인 부분을  살펴 보았습니다.

미국산 마틴기타만의 오리지널리티를 느껴볼 수 있는 부분이 여러군데 있는데요.

D-1GT에는 저렴하게 만나보실 수 있는 멕시코산과는 다른 확실히 훌륭한 퀄리티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저희 통기타이야기 사이트에서 오늘 소개해 드리지 못한 사진도 있으니 여기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사진과 자료를 보실 수 있구요.

더 궁금하신 것이나 시연을 해보고 싶으신분들은 통기타이야기 합정매장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통기타이야기 합정매장은 합정역 5번출구 자이언트 자전거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이나 차로 오셔도 아주 편리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구매상담은 02-762-7434로 해주셔도 돼요^^


그럼 마틴기타 D-1GT만의 미국산 오리지널리티를 느끼러 통기타이야기에 방문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