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어린이기타? 미니기타 콜트어스미니가 내 아이의 기타로 좋은 이유 3가지!

by 켄지_ 2014. 4. 22.

안녕하세요~ 석구입니다.


얼마 전, 제가 매장에서 일하고 있을 때 한 통의 전화가 왔었는데요. 초등학교 저학년의 자녀를 둔 어머니의 전화였습니다.


어머니는 아들에게 악기를 가르치고 싶어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피아노를 가르쳤지만, 아이가 관심이 없어 고민하던 중 삼촌집에 놀러가면 그렇게 기타에 관심을 갖고 좋아해서 통기타를 가르치면 좋을 것 같다라는 상담을 해오셨습니다.



이렇듯 자녀를 가진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자녀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음악을 가르치고 싶어하십니다. 아이들의 교양을 위해서 학교에서도 방과후 수업으로 통기타를 가르치는 경우가 많아졌지요.


<내 아이도 음악을 가르치고 싶다면 손가락 꾹~>

이런분들에게 통기타를 선택하기 전 꼭 물어보는 조건이 있습니다.

1. 자녀의 키가 얼마나 되는지

2. 자녀의 성별은 어떻게 되는지

3. 가격대는 얼마나 생각하는지

4. 어느정도의 퀄리티를 원하시는지


여기서 저는 제일 중요하게 보는 조건은 바로 1번입니다. 아이의 체구에 따라서 선택하는 기타의 종류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140cm의 키를 기준으로 두고 있는데요. 만일 자녀의 키가 140cm이상의 키라면 일반기타중 바디가 좀 작은편의 기타를 추천해드립니다. 하지만 아직 어려서 140cm에 미치지 못하는 키라면 저희는 어린이기타라 할 수 있는 미니기타를 추천해드리게됩니다.


체구가 작은 아이들이 일반기타를 선택하게 되면 굉장히 불편해합니다. 기타가 크기 때문에 어깨에 많은 부담이 가며, 또 손이 잘 닿지 않아 사실상 연습자체가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미니기타를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전 콜트어스미니를 적극추천합니다.




콜트어스미니가 좋은이유 3가지!


콜트어스미니는 아주 만족스러운 어린이기타입니다. 스펙&디자인, 사운드, 가격 3박자를 고루 갖춘 미니기타이기 때문인데요. 지금 하나하나 뜯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콜트어스미니의 스펙과 디자인



콜트어스미니는 미니기타임에도 탑솔리드라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탑솔리드는 앞판(탑)이 원목(솔리드)로 만들어진 기타를 이야기하는데요. 콜트어스미니는 일반기타에서도 초중급기타로 선택할 수 있는 스펙을 가진 기타입니다.



기본으로 장착되어있는 기타줄은 미국의 유명 브랜드 다다리오에서 나온 EXP26이 장착되어있습니다. EXP26은 시중에서 만원 후반대의 고급 기타줄로 코팅이 되어있는 기타줄로 다른 기타줄보다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기타줄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두께보다 한단계 얇은 기타줄로 손가락이 덜 아파서 더쉽고 오랫동안 연주할 수 있습니다.



콜트어스미니는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운드홀은 레드펄을 이용해 디자인 되어있는데요. 전체적인 미니기타의 컨셉에 맞게 과하지 않은 깔끔함을 무기로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통기타는 바인딩이라고해서 통기타 접합부분을 꾸며줍니다. 하지만 콜트어스미니는 별도의 바인딩이 없어 깔끔하면서도 독특한 멋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미니기타임에도 큰 울림과 사운드


미니기타는 크기가 일반기타보다 3/4정도 작은 사이즈이다보니 일반기타와 비교해서 울림이 적은편입니다. 그래서 중저음도 더 부족하게 들리죠.


하지만 콜트어스미니는 미니기타임에도 불구하고 동급 미니기타들과 비교했을 때 울림이 더욱 큰 편이며, 사운드도 좀 더 묵직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운드퀄리티가 좋은 미니기타라고 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는 이런 울림과 사운드는 콜트어스미니가 탑솔리드인것과 피니쉬때문 아닌가 생각하는데요. 콜트어스미니에 적용된 피니쉬는 오픈포 마감입니다. 


오픈포 (Open Pore)마감은 무광이지만 조금 다른방법의 피니쉬로, 목재 표면의 질감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비교적 칠을 얇게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목재가 더 잘 울리도록 되어있지요. 그래서 유광이나 무광마감보다도 울림이 더 좋은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미니기타에 오픈포를 적용하면서 울림을 최대한으로 살린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3. 저렴한 가격으로 매력도 Up!



스펙과 사운드 모두 만족스러운데 가격이 저렴하다면? 더욱 매력도는 올라가게 되는데요. 콜트 어스미니는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음에도 가격이 저렴해서 더욱 착하게 느껴지는 미니기타입니다. 가격이 20만원 초반대로 동급의 미니기타 중에서도 저렴한 녀석입니다.


그래서 여행용기타를 찾는 성인들에게도 적극추천해드리는 미니기타이기도 하죠. 가격이 저렴한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텐데 우선적으로 제조되는 국가가 인건비가 비교적 저렴한 중국이라는 것, 그리고 과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거품을 뺀 가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내 아이의 음악적 정서를 위해서라면, 또 봄나들이와 같은 여행에 가볍게 갖고 나갈 수 있는 여행용 미니기타가 필요하다면 고스펙, 깔끔한디자인과 사운드, 그리고 저렴한 가격이라는 강한 무기를 가지고 있는 콜트어스미니를 추천해드립니다.


콜트 어스미니 보러가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