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크래프터 갓인어스. 나의 두번째 기타로 좋은 이유 3가지

by 켄지_ 2014.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석구입니다.

 

슈퍼스타K나 K팝스타, 그리고 보이스코리아등 오디션과 음악관련 프로그램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던 시대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이 중에서도 K팝스타만 강세를 보이며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이 힘을 잃은 것도 사실이지요. (역시 대형 기획사와의 연결이 매력적이겠죠)

 

이 때 함께 부흥하던 산업이 바로 악기산업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바로 통기타. 이 통기타가 가장 많은 붐을 탄 악기가 아닌가 싶네요.

 

통기타의 장점

휴대성이 매우 간편하며,

멜로디, 리듬, 화음을 모두 연주할 수 있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으로 많은 분들이 선택하신 악기입니다.


다른 악기가 아닌 통기타를 선택하셨다면 손가락 꾹!

 

하지만 이 통기타붐도 언젠가는 꺼지기 마련. 지금도 역시 많은 분들이 통기타를 배우시지만, 그 때만큼의 열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 결국 통기타 입문자는 많지만, 계속 기타를 연주하게 되는 경우는 조금씩 적어지게 됩니다.



이렇듯 처음 통기타를 시작한다고 하더라도 연습 초반에서 통기타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생기고, 또 어느정도 연주가능한 분야에서도 더 이상 흥미나 한계를 느껴 포기하기도 하며, 고수의 경지까지 이를 때 쯤이면, 어느정도 연주가능한 부분에서 충분히 만족감을 느껴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도 연습초반에서 어느정도 연주가능 사이에서 기타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단계를 넘어갈 때 최대 고민! 다음 기타는 어떤게 좋을까?


보통의 경우는 통기타를 입문할 때 아주 저렴한 통기타를 선택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생각에 의해서 그렇게 되는데요. 그 이유들 중 굳이 순위대로 적자면 아래와 같아집니다.


1.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지 나 조차 모르겠어서.

2. 일단 저렴한걸로 구입하고 나중에 잘 치면 좋은걸로 바꾸려고.

3. 좋은걸 갖고 싶어도 당장의 비용부담 때문에.

4. 탑솔리드 이상은 관리가 필요하다던데, 난 관리는....후덜덜~

 

하지만 연습초반에서 어느정도 연주가 가능하신 분들은 이제 위의 이유들이 크게 와닿지 않습니다. 이미 이 모든 이유를 넘어서서 더 좋은 기타가 갖고 싶어졌기 때문이거든요.


처음 구매했던 기타가 합판으로 만들어진 입문용기타를 선택했을 당시에는 어떤 소리가 더 좋은지 잘 구별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기타가 다 좋게 들리거든요. 그러나 계속 기타를 연주하게 되면 귀가 트이고, 또 연주하는 본인이 잡기 편한 기타를 구분하게 됩니다.


그래서 더 좋은 기타를 갖고 싶어지게 되는데, 여기서 다음 기타를 고르는 가장 큰 조건은 바로 사운드가 좋고, 연주가 편하며, 고급스러운 기타를 찾게 됩니다.


그래서 입문용 합판기타를 선택했던 분들에게 가장 추천해드릴 수 있는 다음기타는

크래프터 갓인어스라고 충분히 이야기해드릴 수 있습니다.



크래프터 갓인어스는 얼마전 K팝스타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권진아님이 갖고 나온 기타이기도 한데요. 그루브한 연주와 동시에 매력적인 보이스로 멋진 노래를 들려주셨죠.


크래프터 갓인어스는 중급이상의 퀄리티를 가진 기타로 본격적으로 연주하기 시작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크래프터 갓인어스가 두번째 기타로 좋은 이유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탑솔리드 + 로즈우드의 고급조합, 잘 맞춰진 세팅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가장 중요한 조건은 바로 사운드. 그래서 원래 갖고 있던 합판의 가볍고 적은 울림의 소리보다 앞판이 원목으로 만들어진 탑솔리드의 더 깊고 풍부한 소리에 끌리게 되는거죠.


크래프터 갓인어스는 탑솔리드로 이미 초중급 스펙을 가지고 있는 기타입니다. 거기에 로즈우드 측후판을 사용한 모델인데요.


로즈우드는 마호가니와 비교했을 때 더 묵직한 사운드를 내주는 목재로, 조금 더 고가의 목재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로즈우드를 측후판으로 사용하면 먼저 외관상 더 어두운 색깔을 가지고 있고 무늬가 쭉쭉 뻗어있어 더 고급스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입문용기타는 패키지 세팅이라고해서 처음 출시되었을 때 비교적 세팅이 잘 안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쉽게 말하면 코드를 잡기 불편하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더 좋은 기타로 바꾸는 분들 중 상당수가 자신이 쓰던 합판기타는 손가락이 너무 아파서 바꾸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저가의 기타일수록 빠르게, 많이 생산하여 판매하는 것이 주요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적정범위안에만 들어간다~ 싶으면 판매하기 때문에 그렇기도합니다. 그에 반해 갓인어스는 가격대에 맞게 적당한 높이로 세팅이 되어서 나오는 빈도가 높습니다.


물론 통기타이야기에서는 판매 전 손가락이 아프지 않고 깔끔한 연주를 즐길 수 있도록 세팅 점검및 조정을 한번 더 해드립니다. 이렇게 세팅만 잘해드려도 기타를 잡았을 때 연주가 더욱 잘되니까 여기서 우선 기분이 좋아지죠.


거기에 합판소리보다 더욱 큰 울림과 깊은 음색이라면, 그 기타에 빠져드실겁니다..ㅋㅋ




2. 픽업 장착으로 다양한 활용도


일단 연습초반에서 어느정도 연주가 가능한 수준으로 올라가게 되면 이제 통기타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냥 집에서 연주를 즐기는게 아니라 다른사람들과의 합주를 즐기게 되며, 또 많은 사람 앞에서 연주도 하게되고, 노래실력까지 출중하다면 오디션 프로그램과 같은 곳에 출전해 자신의 실력을 뽐내기도 합니다.


이럴 때 가장 필요해지는 것은 바로 픽업인데요. 픽업은 통기타를 앰프와 스피커에 연결해 아주 넓은 공간에서도 기타 소리를 잘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입니다. 쉽게 말해 노래할 때 사용하는 마이크의 기능을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픽업이 있다면 내가 원하는 어디서든 나의 연주를 맘껏 즐기고,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집에서 혼자 연주를 즐기는게 아니라면 어느정도 연주 가능한 수준에서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죠.


또한 픽업은 급에 따라 차이가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크래프터 갓인어스에 사용된 픽업은 LR-T NX라는 픽업으로 10만원 후반대에 이르는 정도의 중급픽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CD튜너까지 적용된 픽업으로 별도로 튜닝기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픽업 케이블 커넥터는 스트랩핀 아래에 부착되어있는데요. 이렇게 함으로 스트랩핀과 일체형에서 나타나는 스트랩연결의 어려움이 해소되었습니다. 실제로 일체형의 경우 스트랩을 끼우거나 빼려면 케이블을 먼저 빼야하고, 또 핀이 커서 스트랩끼우기가 매우 힘들었습니다. 이런 부분이 깔끔해 해결된 픽업커넥터입니다.


저가형의 픽업보다 더 자연스러운 사운드와 통기타 본연의 소리를 잘 표현해주는 좋은 픽업입니다. 이 정도 픽업이면 어디서든 당당하게 연주할 수 있는 픽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국산의 위엄. 굉장히 깔끔한 마감과 완성도


단순히 외관으로만 기타를 비교한다면 크래프터 기타를 최고의 수준으로 칠 수 있는 만큼 크래프터 기타들의 마감은 굉장히 깔끔합니다. 유광처리도 말끔히 되어있으며 어디 하나 흠을 찾기 어려울 정도이지요. 확실히 국산의 고퀄리티를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아무래도 다음 기타를 선택하게 될 때는 외관도 신경쓰이기 마련입니다. 이왕 사는거 첫번째 때의 아쉬웠던 점이 있었다면 만회하고 싶기도하고, 또 어느정도 비교할 수 있는 수준까지 이르렀으니 같은 가격이라면 더 좋은걸 갖고 싶은건 당연합니다.


실제로 크래프터 갓인어스의 외관을 보게된다면 아주 깔끔한 완성도에 한번 놀라게 됩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만듦새에서 충분히 신뢰를 할 수 있는 중급기타입니다.



오늘은 두번째 기타로 추천할 수 있는 기타. 크래프터 갓인어스가 좋은 이유를 3가지로 나눠서 알려드렸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갓인어스에 애착이 큰 편인데요. 제가 사용한 기타는 크래프터의 어드마이어 플러스였지만, 이 녀석과 크래프터 갓인어스 사이에서 엄청고민했었거든요.


바디가 얇아 스탠딩 연주가 더 편했던 어드마이어 플러스를 선택했지만, 나중에는 얇은 바디의 울림이 부족해서 후회했던 적이 있어 더 아쉬웠던 모델이기도합니다.


실제로 기타를 보시고, 소리도 들어본 후에 자신에게 잘 맞는 기타라고 생각한다면 주저없이 선택하시길 권해드리구요. 다양한 기타들을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충분히 만족스러운 통기타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크래프터 갓인어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