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메트로놈과 튜닝기가 하나로! 데임 DT-50 !

by 켄지_ 2013. 12. 6.
반응형

기타를 처음 배우실때 가장 필요한 부품중 하나가 바로 튜닝기 입니다! 튜닝기는 정확한음으로 튜닝을 할 수 있게 도와 주는 기계이지요. 정확한 음으로 튜닝을 하지 않고 연주를 하거나 연습을 하시면 합주를 하게될땐 음이 안맞는 불상사가 일어나고 처음 배우실땐 제대로 연주하고 있나라는 고민이 들기도 합니다. 그렇듯 튜닝의 중요성은 아무리 말 해도 지나치지 않는데요. 가장 중요하면서도 기초적인 작업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튜닝기는 꾸준히 나가는 악세사리기도 하죠. 


그렇게 기초적인 연습을 하다보면 또하나의 악세사리가 필요하다는것을 느낍니다. 바로 '메트로놈'입니다. 메트로놈은 박자감각을 키우는데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악세사리 입니다. 곡이 시작해서 끝날때까지 일정한 박자로 연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계이지요. 오늘 소개해 드릴 악세사리는 그 2가지 기능을 한번에 소화해 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아이템 입니다! 바로 데임 DT-50인데요! 한번 알아봅시다!


큰 액정과 섬세한 튜닝기능!





이 모델이 데임에서 나온 DT-50입니다. 일단 큰 액정화면이 눈에 쏙 들어오네요. 큼직하니 볼 맛이 나는 튜닝기군요~ 이 튜닝기는 튜닝을 할 수 있는 방법이 2가지 인데요. 오른쪽에 보이는것처럼 마이크방식으로 하실 수 있구요, 조금더 정밀한 튜닝을 원하시니다면 잭을 연결해서도 튜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변에 소음이 없거나 혼자 집에서 연습하기 전에는 마이크로 튜닝을 해도 크게 무리는 없지만, 주변에 소음이 심하거나 하면 기타소리가 작아서 튜닝을 하기가 힘든 때도 있는데요, 그럴땐 이렇게 잭을 연결해서 튜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하나는 헤드에 연결을하여 진동으로 튜닝을 하기 때문에 더욱더 빠르고 정확하게 튜닝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방해받지 않고 튜닝을 할 수 있다는 얘기죠~! DT-50은 비단 기타뿐 아니라 왼쪽에 있는 M/T 버튼을 짧게 누르면 베이스, 바이올링, 우쿨렐레 모드도 있어서 여러 악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튜닝기입니다. 상단에는 3개의 LED가 있어서 낮거나 높으면 그쪽에 빨간 불이 들어고, 정확한 튜닝이 완료되면 초록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상하 화살표를 눌러 음의 Hz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앗 거기에 메트로놈 까지!?



거기에 DT-50은 메트로놈 기능 까지 있어서 훨씬 실용도가 높아집니다. 전원을 켜신후에 가운데에 있는 M/T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메트로놈으로 변환이 가능한데요, 그 후에 빠르기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빠르기를 조절 하는 버튼은 위에서 튜닝기설명을할때 Hz를 조절할때 사용했던 상하 화살표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 표시를 이용해서 리듬을 바꿀 수 있는데요, 같은 4/4박이라도 셔플등 여러가지 박자로 연습을 하실 수 있게 도와 줍니다. 총 8가지의 박자 모드가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실꺼에요~! 기타를 치다보면 메트로놈 소리가 잘 안들릴 수 도 있는데요, 그럴땐 이어폰 단자에 이어폰을 꽂으신 후에 들으시면 더 크게 메트로놈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A3건전지 2개가 들어가구요, 큼지막한 액정과 메트로놈 기능까지 있는 아주 완벽한 튜닝기라 할 수 있겠네요!



지금 이 DT-50은 무려 50%나 할인을 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데임에서 나온 튜닝기로 기타,베이스,우쿨렐레,바이올린 까지 커버가 가능하며 메트로놈 까지 들어있는 녀석인데 50%할인이라니! 정말 엄청난 기회라 할 수 있는데요, 정가 2만원에 판매되던 튜닝기를 현재는 단돈 만원!! 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조금더 수준높은 연주자들을 바라시는 회원분들에게 드리는 작은 선물이라 할 수 있겠네요~! 지금이 아니면 다시는 없을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이렇게해서 다기능과 저가격을 모두 가지고 있는 데임 DT-50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DT-50 더 알아보기 ->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