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기타 셋팅공구로 기타 셋팅을 더욱 편하게!!

by 켄지_ 2013. 11. 7.
반응형


기타를 치다보면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많이 일어납니다. 잘 치던 기타줄이 끊어지기도하고, 잘 묶여있던 헤드머신이 풀리면서 버징이 나기도 하고, 조금더 기타를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지요. 그럴때 조금더 편안히 기타줄을 갈도록 도와주고, 조금 더 편안히 기타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타 셋팅공구들이 있죠. 오늘은 그런 기타 셋팅 공구들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셋팅 공구들로 조금 더 편안하고 즐겁게 기타연주를 해볼까요!?


스트링 교체시 필요한, 저렴하지만 기능이 많은 S&B 스트링 와인더!



정말이지 기타줄은 잘 끊어집니다. 특히 튜닝을 잘 할 줄 모를땐 뭣 모르고 신나게 헤드 머신을 돌리다 보면 '띡' 하고 기타줄이 끊어지고 말죠. 그럼 잠시 놀란 가슴을 진정시킨후에 줄을 갈아주셔야 하는데요, 줄을 갈기 위해선 헤드머신을 열심히 열심히 돌려줘야 합니다. 근데 이게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많이 돌린것 같은데도 아직 한참  더 돌려야 할때가 한두번이 아니죠. 그럴때 필요한것이 바로 이 S&B 스트링 와인더입니다. 헤드머신을 조금 더 편안하게 돌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헤드머신이 작다 보니 손가락이 크신분들은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이 S&B스트링 와인더는 따로 손잡이가 있어서 큰 불편함 없이 헤드머신을 돌릴 수 있습니다. 또한 브릿지 핀을 빼는것도 도와줍니다. 저 홈이 브릿지 핀과 딱 맞아서 편하게 브릿지 핀을 뽑을 수 있습니다. 브릿지 핀 뽑는것도 여간 힘든게 아니지요.ㅎㅎ

S&B 스트링 와인더 더 알아보기 → 클릭


작지만 강한 크래프터 브릿지핀 리무버!





이놈도 꽤 쓸만합니다. 저도 자주 쓰고 있구요. 이름 그대로 브릿지핀을 기가막히게 잘 뽑아줍니다.ㅋㅋ 지렛대의 원리를 아주 잘 이용할 수 있는 부품이죠. 정말 큰 힘 안들이고 브릿지핀을 뽑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빨간 동그라미를 친곳은을 보시면 기타와 부딪히는 면적을 고무로 처리돼 있어서 브릿지 핀을 뽑으면서 기타에 올 수 있는 상처나 기스들을 막아 주는 세심한 디자인도 가지고 있습니다. 크래프터 브릿지핀 리무버는 또하나의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헤드머신을 조일 수 있습니다. 이  헤드머신이 풀어지면 버징도 일으킬 수 있고 , 튜닝이 잘 풀려서 피치가 잘 떨어 지기도 합니다. 바로 그때 이 크래프터 브릿지핀 리무버를 이용해서 조여 주시면 됩니다. 또한 크기도 작아서 휴대하기도 정말 편한 부품입니다! 

크래프터 브릿지핀 리무버 더 알아보기 → 클릭



기타를 안전히 받쳐주는 헤드스탠드!















기타는 전체적으로 바디보단 헤드가 무겁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기타에 작업을 하기위해 눕혀 놓으면 기타가 자꾸 헤드쪽으로 넘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작업을 하다보면 기타에 힘이 제대로 안들어가고 특히 지판이나 프랫을 닦는 작업을 할땐 기타가 자꾸 움직여서 닦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럴때 이 플레닛웨이브 해드스탠드를 이용하시면 훨씬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헤드스탠드가 기타를 움직이지 않도록 딱 잡아줍니다. 그래서 훨씬 편하게 기타를 닦거나 기타 다른 작업들을 할 수 있습니다. 

플래닛웨이브 헤드스탠드 더 알아보기 → 클릭


1석3조의 역할을 하는 프로와인더v2



이녀석은 3가지 기능을 한번에 가지고있는 아주 똘똘한 녀석입니다. 기타줄 갈때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타공구입니다.이거 하나만 있으면 기타줄 갈기 정말 편해지죠~! 하나로 조이고 풀고 빼고 자르기 까지 다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다른점이 있는데요, 1자로 돼있는건 위에서 소개해드린 S&B 스트링와인더의 단면, 오른쪽에 있는것이 프로와인더v2 의 단면입니다. +형태라서 더 아나전하게 그리고 빠질일 없이 헤드머신을 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앞쪽엔 브릿지핀을 편하게 빼기위해서 약간 대각선으로 깍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와인더v2 뒤쪽엔 커터도 숨어있어서 기타줄을 자를 수도있습니다. 굉장히 날카로워서 편안하게 기타줄을 자를 수 있습니다. 다른 스트링와인더에 비해 비싼편에 속하지만 그만큼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녀석입니다!

프로와인더 V2 더 알아보기 → 클릭


이모든것을 패키지상품으로 한방에!!


기타를 단단히 고정시켜주는 헤드스탠드, 한번에 3가지 일을 할 수 있는 프로와인더v2, 브릿지핀도 빼고 헤드머신도 조일 수 있는 크래프터 브릿지핀 리무버, 마지막으로 큼지막해서 기타도 닦고 작업대에 깔기도 제격인 통이60cm 융까지! 이 모든것을 한번에 살 수 있는 패키지가 있습니다! 따로따로 사기 귀찮고 비싸기도 한데요, 이 4가지를 한번에 묶어 따로살때보다 무려 17%나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 통이 자가 셋업패키지만 있으면 기타관리를 더욱 편하고 재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통이 자가 셋업패키지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신속,정확하게 기타 셋팅및 청소까지 할 수 있습니다! 

통이자가 셋업 패키지 더 알아보기 → 클릭!



이렇게해서 기타셋팅을 더욱 편하게 도와주는 셋팅 공구들을 알아봤습니다! 이 공구들만 있다면 기타의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것만 네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