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피크의 사이즈별 비교

by 켄지_ 2013. 8. 23.
반응형





오늘은 사이즈별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 사진 보면 사진만 덩그러니 큼지막하게 나오니까 진짜 어느정도 사이즈인지 잘 모르실것 같거든요. 그러니 요거 한번 보시면 미세한 피크사이즈에 대해서 여러모로 유용한 정보가 될것 같습니다. 




자 이것이 오늘 사이즈 비교할 피크들입니다. 피크는 종류가 너무나 많아서 좀 이기적이긴 하지만 저희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로만 리뷰를 꾸며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크는 가와사미 삼각피크부터 시작해서 가와사미 물방울형 피크까지가 되겠습니다. 그러니까 왼쪽 위부터 오른쪽 아래로 가면서 차례대로 작아진다고 보시면 되겠

습니다. 실제로 저정도 사이즈 비율이 되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와사미 삼각피크 : 3.2cm

클레이톤, 레이븐 피크 : 3.15cm

마틴 피크 : 3.11cm

웨지 스마일피크 : 3.2cm

심슨피크 : 3.05cm

S&B 카본피크 : 3.1cm

던롭피크 : 2.9cm

뮤즈텍 셀룰로이드 피크 : 2.95cm

가와사미 눈물방울 피크 : 2.8cm


대략 이렇습니다.


일단, 가장 큰 피크와 가장 작은 피크 사이에는 0.4mm 정도의 크기차이가 존재하는군요. 삼각형 피크와 물방울형 피크의 양 날개 부분도 상당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핔크는 손으로 잡을때에 더 확실하게 그 사이즈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 가와사미 눈물방울 피크보다 더 작은피크도 던롭에 있습니다. (흔히 속주용이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가와사미 피크도 작아서 사용하기 불편하시다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전 뭐 크기같은건 아무래도 상관은 없었습니다.^^) 


사람의 손가락 크기가 다르듯~ 피크도 각각 자신만의 사이즈가 있습니다. (제조사들은 공통규격으로 만들 생각은 없나봐요) 


피크를 보실때도 위와같은 사이즈, 그리고 두께등을 잘 판단하시고 구매시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나중 되면 좀 더 다양한 피크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못보았던 여러가지 피크에 대해서 사운드도 한번 들어보고 가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웨지사의 스마일피크가 인상적이었는데요. 기타의 성향과는 상당히 판이한 사운드를 내주더군요. 


암튼, 이렇게 하여 지금까지 피크에 대한 리뷰가 마무리 되었네요. (휴~ 길었다~)

피크는 사운드를 만드는데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녀석들이니까, 잘 알아두시고 구매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