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잇센셜 통기타

캐릭터 피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by 켄지_ 2013. 8. 22.
반응형




통기타이야기에는 다양한 캐릭터 피크들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찾는 피크는 아니지만 각각의 개성이 넘치는 피크들이죠. 그렇다면 캐릭터 피크는 어떤 녀석들인지 오늘 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손가락 꾹~


캐릭터 피크??


캐릭터피크는 쉽게 말해 피크에 다양한 캐릭터들이 그려져있는 피크들을 말합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캐릭터피크라기 보다 콜렉터피크라고 할 수 있지요. 콜렉터(collector)피크란 쉽게말해 수집용피크를 말합니다. 통기타이야기에서는 좀 더 이해를 돕기 위해 캐릭터피크로 총칭하고 있지만요.


이런 캐릭터 피크, 즉 수집용 피크는 통기타를 연주하기 위해 사용하진 않습니다. 말 그대로 캐릭터나 뮤지션, 그리고 다양한 개성이 넘치는 피크들을 소장하기 위해 구입하게 됩니다. 액세서리, 그리고 선물용 등 다양한 형태로 말이죠~ 너무나 좋아했던 뮤지션이, 그리고 사랑하는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피크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 만족할 수 있는 그러한 피크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보통 이런 캐릭터 피크들은 두께가 0.73 혹은 0.88 이상으로 두꺼운편입니다. 그 이유는 캐릭터가 프린팅 되어있기 때문에 잘 휘거나 하면 프린팅이 벗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트럼하기에는 더욱 적합하지 않다고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다양한 캐릭터피크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크 팬던트



피크를 목걸이처럼 착용하는 피크 팬던트는 피크가 없으면 그 멋이 제대로 살아나지 않는 팬던트입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피크에 바디 프린팅이 되어있기 때문에 함께 있어야 그 기타 그대로의 멋을 살릴 수 있죠. 이미 많은 분들이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하신 멋진 팬던트입니다.


2. 뮤지션 피크



현재 통기타이야기에는 모든이의 사랑을 받는 비틀즈, 전설의 기타리스트인 지미핸드릭스, 레게의 밥말리, 로큰롤의 제왕 엘비스프레슬리, 하드락의 AC/DC 등의 앨범재킷, 초상이 프린팅 되어있는 뮤지션 피크들이 있습니다. 해당 뮤지션을 너무나 좋아하셨다면 이런 피크를 소장하는 것도 충분히 가치있는 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캐릭터 피크



또 다양한 캐릭터들이 프린팅된 피크들도 있습니다. 마블의 영웅들과 심슨의 귀여운 캐릭터등의 귀엽고 멋진 캐릭터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심슨피크는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 대부분 아기자기 하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참 좋을 것 같습니다.


4. 이외의 매니아적인 피크들



특정한 캐릭터도, 뮤지션도 아닌 다양한 콜렉터 피크들도 있습니다. 어떤 피크는 간지나게 한문이 적혀있기도 하구요~ 또 홀로그램으로 그림이 움직이는 피크도 있습니다. 이런피크들은 유저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좋은 피크들인데요. 가끔은 나의 취향과 전혀 맞지 않는 피크들도 있지만 개개인의 취향은 존중받아야하기 때문에(ㅋㅋ) 다양한 피크들이 통이에 구비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캐릭터 피크, 소장용 피크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피크들은 충분히 소장만으로고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예전에 저도 이런 피크들에 구멍을 뚫어서 케이스에 달고 다니거나 휴대폰 고리로 만들어서 선물로 준적이 있었어요ㅋ 선물 혹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