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기타 튜닝기] 코르그 AW-3G 입고.

by 켄지_ 2014.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신상입고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바로 고급의 튜닝기를 많이 만들고 있는 코르그 에서 나온 AW-3G 입니다. 잠깐 사용해봤는데 빠른 반응속도와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ㅎㅎ 한번 구경해볼까요?





포장부터 우선 살펴봅시다. 

바깥쪽엔 정식 명칭인 Pitch Hawk-G라는 이름과 Pickholder included 라는 문구가 보이는군요.

그아래 쪽엔 Guitar & Bass 라는 문구를 보면 기타와 베이스 기타 둘다 사용할 수 있겠네요ㅎㅎ





내용물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튜닝기가 비닐로 2중포장이 돼있으며

간단한(?) 사용설명서와 피크파우치, 그리고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드디어 AW-3G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의 깔끔한 면을 가지고 있으며

아래쪽엔 4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좌측부터 전원, 모드전환, 피치전환, 플랫전환 버튼입니다.





매끈한 뒤태를 살펴봅시다. 흠집하나 없이 마감이 잘 돼있군요.





가장 좌측에 있는 버튼으로 전원을 켜 보았습니다. 440Hz라는 안내가 보이네요. Hz를 변경하고 싶으시면 오른쪽에서 두번째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변환이 가능합니다.

여느 다른 튜닝기처럼 전원을 키신후에 줄을 튕기시면 음을 표시해줍니다.






6번줄을 튕겨봤습니다. 기준보다 낮으면 E보다 왼쪽에, 높으면 오른쪽으로 바(Bar)가 움직이게 됩니다. 그럼 정튜닝을 해볼까요?





이렇게 바가 중앙으로 위치하게되면 정튜닝이 됐다고 말을합니다. 이렇게 한줄한줄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기타줄의 음을 잘 모르시겠다면 MODE라고 써있는 버튼을 한번 눌러주시면 각줄의 번호와 음이 뜨게됩니다.





440Hz 아래쪽에 Guitar라고 써있는것이 보이시나요!? 그럼 기타 모드로 전환이 되는건데요,

그럼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6번줄의 E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번A 4번D 3번G 2번B 1번E 이렇게 화면에 표시가돼서 튜닝하기엔 훨씬 편리해집니다.






이번엔 오른쪽 위를 주목해주셔야 하는데요, FLAT과 CAPO라는 단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기타를 정튜닝 보다 반음 낮게(혹은 높게) 튜닝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FLAT과 CAPO를 각각1에 놓고 튜닝을 하게 되면 각각 반음을 높게, 낮게 튜닝할 수 있습니다.


특정곡을 연주하기 위해선 일부러 다운튜닝이나 업튜닝을 하는경우도 있는데요, 그럴때 용이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AW-3G는 헤드가 자유자재로 돌아가는데요, 목 부분이 동그란 장치로 돼있어서 헤드 어디에 꽂아도 보기 편하는 방향으로 손쉽게 돌릴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AW-3G의 반응속도를 보고 가실까요!?





역시나 빠른 반응속도를 자랑하고 있네요! 튜닝기의 생명은 뭐니뭐니해도 빠른 반응속도 아닐까요?



전작인 AW-2G보다 더 저렴하게 출시돼 코르그의 튜닝기를 가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게다가 무료배송의 기회까지!


어떤 기타튜닝기 사실지 고민인 여러분께 코르그의 AW-3G를 강력추천해드립니다!


AW-3G 구경하러 가기 ->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