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세련된 디자인의 고퍼우드 픽업기타입고! G220C EQ, G520C EQ

by 켄지_ 2014.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때근입니다.



오늘은 고퍼우드에서 나온 두대의 신상기타의 입고소식을 알려드리려합니다. 고퍼우드 기타는 세련된 디자인과 사운드 필러라는 독특한 장치로 인기를 얻어가고 있는 모델인데요, 입문용기타인 G100과 G110은 들어오자마자 많이 구입해 가실정도로 탄탄한 기본기를 자랑합니다. 오늘은 공연과 버스킹, 교회에서까지 사용이 가능한 픽업기타 두대를 들고왔습니다.


<손가락한번꾸욱>




탑솔리드 G220C EQ




먼저 소개해드릴 기타는 G220C EQ입니다. 바디는 GA(Grand Auditorium)로 전체적으로 하체부분이 넓고 허리와 상단은 조금 좁은 편입니다. 드레드넛바디가 부담됐던 분들에겐 잘 어울릴 수 있는 바디입니다. 

스펙은 탑솔리드 입니다. 기타의 상판이 원목 스프루스로 이루어져 있어서 합판기타들보단 확실히 좋은 사운드를 내줍니다. 스프루스는 가볍고 튼튼해서 G220C EQ뿐아니라 여러 탑솔리드기타들에 많이 사용되는 목재인데요, 연주를 하면할 수록 점점 더 깊고 중후한 음색(일명 에이징이라고 합니다)을 잘 내줍니다. 측후판은 스프루스와 잘 어울리는 마호가니가 사용돼서 깨끗하고 맑은 톤을 내주며 기타계의 가장 스탠다드한 측후판 목재라 할 수 있습니다.


G220C EQ는 무광 모델로만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무광마감은 나무의 느낌 그대로를 가지고 있어서 굉장히 자연스러우면서도 시원한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광마감과 비교하면 소리가 약간 가벼운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G220C EQ은 컷어웨이(Cut-Away)가 돼있는데요, 컷어웨이는 기타 바디를 깍아서 하이포지션을 잡기 용이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컷어웨이에도 여러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G220C EQ에 사용된 방식은 라운드 바운딩이라는 기술로, 모서리를 최대한 곡선으로 만들어서 장기간 연주 할 시 팔안쪽이 베기는 현상을 방지해 줍니다. 핑거스타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하이포지션을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그런분들에겐 이런 컷어웨이가 된 기타가 잘 어울리십니다.




탑백솔리드 G520C EQ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기타는 G520C EQ입니다. 사양은 탑솔리드보다 윗급이라 할 수 있는 탑백솔리드입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G220C EQ와 마찬가지로 GA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판도 역시 같은 스프루스를 사용했습니다. 다만 후판과 측판에 사용된 목재가 다른데요, G220C EQ는 마호가니였던 반면 G520C EQ은 로즈우드를 사용했습니다. 로즈우드는 목재향이 장미향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풍부한 저음에서부터 선명한 고음까지 넓은 음역대를 골고루 가지고 있는 목재입니다. 내구성도 우수하여 주로 고급 기타들에 사용되는 목재입니다.


G520C EQ는 유광 마감입니다. 유광마감은 조금더 힘차고 단단한 울림을 가지고 있는데요, 명료한 음색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무광마감에 비해 때가 잘 타지 않아서 관리가 편한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기타들은 유광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G520C EQ은 탑백솔리드라는 스펙에 어울리게 부품들도 고급스러운데요, 일단 사용된 상하현주는 본(Bone) 재질로써 선명한 소리를 내주며 단단한 울림을 전달해 줍니다. 

사용된 브릿지핀은 에보니핀으로 깊은 울림과 부드러운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통기타이야기에는 에보니핀 뿐 아니라 본핀과 터스크핀도 준비중에 있으니 구매하셔서 바꿔가며 소리를 체험해 보는것도 큰 즐거움이 됩니다.




이 두모델 모두 피쉬맨 소니톤 픽업 장착!



G220C EQ, G520C EQ 이 두모델 모두 픽업이 장착돼있는데요, 장착돼 있는 픽업은 피쉬맨에서 나온 Sonitone이라는 픽업입니다. Sonitone 픽업은 기타의 측후판을 뜯어서 장착하지 않고 내부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픽업기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픽업중 하나입니다. 볼륨조절과 톤조절이 가능한 레버가 있으며 55케이블로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픽업이 장착돼 있으면 엠프와 연결을 할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소리가 작은 기타의 사운드를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길거리에서 버스킹을 하거나 교회에서 찬양을 할때도 쓰일 수 있죠. 그럴때 사일런트 케이블을 사용해주시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해서 고퍼우드에서 나온 두가지 픽업기타 모델인 G220C EQ, G550C EQ를 만나봤습니다. 고퍼우드라는 믿음직한 브랜드와 피쉬맨 픽업까지 장착된 기타! 한번 사용해 보시겠습니까!?


G220C EQ 구경하러가기 -> 클릭!

G520C EQ 구경하러가기 ->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