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잇센셜 통기타

생초보 통기타고르기 2014년형 업그레이드버전!!

by 켄지_ 2014. 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석구입니다.

매년 새로운 통기타와 그리고 달라진 트렌드로 인해 선택할 수 있는 통기타들에도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2014년에는 통기타이야기에서 추천해드리는 제품을 보고 기타를 선택하시면 다른 사람들이 부러워할만한 통기타를 선택하게 되실겁니다.


<손가락 꾹!^^>




먼저,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통기타를 선택하는 이유와 조건은 사람마다 다르게 되는데, 이 성향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간단한 체크리스트를 확인 후 나는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먼저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1. 입문용으로 저렴하고 쓸만한걸 사고 나중에 실력이 쌓이면 좋은걸로 사자!

- 중국산도 괜찮다면 10만원 후반대를 추천해드립니다.

- 국산기타여야 한다면 20~30만원대를 추천해드립니다.

* 쓸만한 것 : 적어도 연습용으로 쓸만한 악기다운 기타

* 좋은 것 : 처음에 산 것보다 한두단계 더 좋은 기타


2. 처음부터 좋은걸 구입해서 정들여서 오래오래 사용해야지!

- 30만원대의 통기타를 추천해드립니다.


3. 나는 간지와 사운드, 그리고 최고의 기타를 구입하고 싶어!

- 40~60만원대 이상의 통기타를 추천해드립니다.





1. 10만원대 입문용기타를 찾으시는 분들 (중국산 합판)

10만원대는 중국산 합판기타가 주를 이루게 됩니다. 중국산이라고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통기타이야기에서 검증한 제품들이기 때문입니다. 가격대 이상의 퀄리티를 보유한 모델들입니다. (무작위순입니다)


D-9 카운티스

 

루트10C 버스킹

 

릴리즈70 데임

카운티스에서 나온 모델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상하현주는 터스크재질, EXP16기타줄 기본장착, 그리고 UV코팅으로 제작되어 막강한 사운드 퀄리티를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그래서 입문용이지만 고퀄리티의 사운드와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동급 제품중에서도 좋은 입문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우드의 서브 브랜드 버스킹에서 출시한 입문용 통기타입니다. 10만원 중후반대라는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GA바디, 유광마감에 컷어웨이까지 되어있어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기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컷어웨이로 다양한 연주가 필요한 핑거스타일 입문기타로 좋은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데임에서 나온 릴리즈70입니다. 거의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로, 이미 그 퀄리티를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엔트리급 모델의 선두주자로 상하현주는 본으로 되어있어 울림과 사운드가 단단하고 좋은 모델입니다.



AG-50 지우드

 

OM-9 (여성용) 카운티스

 

릴리즈70콘서트 (여성용) 데임

남녀공용으로 많이 소개되고 있는 지우드의 AG-50입니다. GA바디인 이 모델은 드레드넛 바디보다는 작고, OM바디보다는 큰 형태로 모두가 사용하기 좋은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디가 심플하고 군더더기가 없어 깔끔한 기타입니다.

 

D-9의 남매기타라고 할 수 있는 이 모델은 OM바디로 작은 형태의 크기 때문에 여성용기타로 유명합니다.

역시 터스크상하현주와 EXP16이라는 고급기타줄, 그리고 UV마감이 되어있어 사운드와 외관의 퀄리티가 좋은 모델입니다.

 

데임의 릴리즈70콘서트는 릴리즈70의 성공과 더불어서 함께 성장하는 제품입니다. 바디는 기본적인 유무광과 다양한 색상으로 많은 분들의 선호를 놓치지 않는 여성용기타입니다.

맑고 깨끗한 사운드가 일품이며, 기본적으로 데임DVD교재가 있어 독학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여성용 = 원래 여성용기타가 따로 나오진 않지만, 기타 바디가 작고 아담해서 여성분들에게 잘 맞는 사이즈의 기타를 여성용기타라고 부릅니다.






2. 20~30만원대 입문을 찾으시는 분들 (국산 합판)

국산 입문용통기타는 보통 20만원 후반대에서 30만원 초반대의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스펙은 합판이구요. 이 정도의 금액은 중국산 탑솔리드 기타를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이지만 개개인의 선호도는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고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국산 합판은 중국산 합판보다는 외관이나 사운드가 조금 더 좋은편입니다.


START OP 

 

쥬얼리 (여성용) 크래프터

 

DD-15 OP 덱스터

덱스터의 입문바디! 가장 저렴하면서도 울림이 좋은 모델입니다. 중국산이랑 비교해보시면 알겠지만 소리의 느낌이 다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스펙이고, 가장자리 블랙바인딩이 인상적인 모델입니다.

 

쥬얼리는 크래프터에서 나온 국산 합판기타입니다. 무광의 OM바디로 크기가 작아 여성분들이 입문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통기타입니다.

마감이 깔끔한 국산기타를 찾으셨다면 안성맞춤입니다.

 

일반바디보다 조금 작은 모델이기 때문에 남녀공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모델입니다. 다불의 사운드도 풍성하여 아주 만족스러운 모델이될 것입니다. 내추럴색상과 마호가니의 어두운색상 2가지로 나옵니다.



준 크래프터

 

아카데미 크래프터

 

DR 크래프터

크래프터에서 제작된 국산 입문용통기타입니다. 무광의 깔끔한 톤을 만나보실 수 있으며, 크래프터의 굉장히 좋은 외관을 느껴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쥬얼리의 자매기타로 유광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광의 깔끔한 여성용기타를 원하신다면 이 모델이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도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아카데미로 입문해보세요.

 

크래프터 준의 형제기타로 유광버전입니다. 준이 무광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움이 있다면 DR은 유광의 명료하고 또렷한느낌의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3. 20~30만원대 좋은기타로 오래오래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 (탑솔리드)

30만원대의 기타는 굉장히 넓은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산 합판과 중국산 탑솔리드, 거기에 국산 탑솛리드까지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그 중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는 기타들을 소개해드립니다.


EARTH 100 콜트 (중국)

 

AD-100S 덱스터 (국산)

 

L100C 콜트 (중국)

중국산 탑솔리드기타인 어스100은 20만원대 통기타입니다. 그러므로 처음에 좋은 기타로 오래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비교적 가격적인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은 모델이 됩니다. 이미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스테디셀러로 군림하는 이유가 다른데 있지 않을 것 같습니다.

 

덱스터에서 나온 이 모델은 상판은 시더라는 목재로 만들어진 국산 탑솔리드모델로 30만원대의 기타입니다.

우렁찬 저음과 빵터지는 사운드가 일품인 기타로 조금의 관리노력만 기울여주신다면 오랫동안 좋은 동반자가 되어줄겁니다.

 

중국산 탑솔리드이면서도 바디가 작아 여성분들에게 많이 추천해드리는 20만원대 통기타입니다.

기본적으로 깊고 중후한 울림이 있어서 따뜻한 느낌의 사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잘 어울리며, 핑거링에 좋은 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레야50 앤드류화이트 (국산)

 

D-200 세고비아 (중국)

 

루트33C 버스킹 (한국)

오픈포 마감에 깊고 내추럴한 사운드가 일품인 프레야50입니다. 앤드류화이트 1주년 기념모델로 출시되어 기본기가 탄탄한 기타로 가격대비 완성도 높은 외관과 사운드가 예술입니다.

 

중국산 탑솔리드에 로즈우드 측후판으로 만들어진 세고비아기타입니다. 명성에 걸맞는 퀄리티로 무엇보다 로즈우드의 묵직함이 매력인 이 모델은 울림과 사운드에서 중저음이 멋들어지게 표현됩니다.

 

30만원대 무광의 탑솔리드기타인 이 모델은 무엇보다 컷어웨이 GA바디로 다양한 연주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사운드의 밸런스가 좋아 아주 매력적인 기타입니다.


000M-1ST 시그마 (중국)

 

듀크 크래프터 (국산)

 

AD-100S OM 덱스터 (국산)

여성용 탑솔리드통기타로 마틴기타를 OEM하던 시그마에서 나온 모델입니다. 마틴과 비슷한 사운드와 울림을 가지고 있어 부드럽고 깊은 중저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기타입니다.

 

국내 브랜드 크래프터에서 제작한 모델로 국산 탑솔리드기타입니다. 맑고 밸런스 좋은 울림은 찰랑거리는 사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될 수 있는 기타입니다.

 

AD-100S의 남매기타인 모델로 OM바디의 작은 스타일로 여성분들이 많이 선택하시는 탑솔리드기타입니다.

작은바디임에도 중저음의 사운드라 잘 표현되어 따뜻한 느낌의 사운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기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40~70만원대 중가기타를 찾으시는 분들 (탑솔리드 이상)

이 가격대는 좀 난해합니다. 애매한 급의 기타들이 많기 때문이죠.

픽업의 유무에 따라서도 같은급의 기타라도 가격차이가 많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하셔야합니다.


KD-10 크래프터

 

S61 파크우드

 

P1D 서클기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는 모델인 크래프터의 KD-10입니다. 크래프터 특유의 고음톤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이 모델은 탑솔리드 모델중에서도 높은 퀄리티로 상위의 위치를 점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탑백솔리드로 아주 좋은 소리를 가지고 있는 기타입니다. 기본적으로 탑솔리드보다 더 한단계 높은 스펙으로 깊은 소리와 울림을 가지고 있어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탑백인만큼 관리가 필요하지만 그 이상의 사운드는 스트럼하는 연주자를 더욱 기분좋게 만들어줍니다.

 

굉장한 물건이라 말할 수 밖에 없는 사운드를 가진 녀석으로 최고의 마감과 완성도를 가진 이 모델은 대만 브랜드 서클기타의 탑솔리드 모델입니다. 탑백, 올솔리드 부럽지 않은 울림과 사운드를 가지고 있고 기본줄이 오렌지색의 오로라스트링으로 예쁜기타+최고의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럭스커스텀 덱스터

 

DM-15 시그마

 

글로리아 크래프터

덱스터의 디럭스커스텀은 상판 솔리드 시더, 측후판 샤펠로 만든 기타로 굉장한 울림의 저음과 강한 어택감을 갖고있는 바디로 많은분들이 예쁜 바디에 혹해서 만져보다가 결국 사운드에 마음을 뺏겨서 구매하는 제품입니다. 그만큼 공들여만든 제품으로 강추입니다.

 

탑솔리드기타인 이 모델은 바디를 올 마호가니로 만든 통기타입니다. 마틴의 D-15라는 모델을 본 따 만든 제품으로 깊은 중저음을 가지고 있는 정통 드레드넛기타로 마틴의 사운드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기 좋은 탑솔리드 기타입니다.

 

크래프터의 글로리아입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아름다운 컷어웨이 GA바디의 탑솔리드로 밝고 찰랑거리는 사운드가 매력적입니다.

픽업도 장착되어있어 전천후로 사용하기 좋은 통기타로 버스킹과 같은 길거리 공연에서도 자주 보이는 모델입니다.


블랙스톤 버스킹

 

핑스R2C 지우드

 

갓인어스 크래프터

무광의 블랙간지가 가득한 이 모델은 탑솔리드 픽업기타로 전천후로 사용하기 좋은 모델입니다.

브랜드 이름에 걸맞게 길거리공연을 하는 분들을 위해 자신만의 개성과 튼튼함을 가지고 있어 아주 매력적인 기타로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은 소리를 내줍니다.

 

핑거스타일 전용기타로 44mm 너트폭, 타격연주를 위한 두껍고 강한 브레싱을 사용하여 핑거스타일 연주에 아주 적합한 모델입니다.

로즈우드를 측후판으로 사용하여 더욱 깊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고, 한음 한음 힘있고 단단한 사운드가 좋습니다.

 

그 유명한 크래프터의 갓인어스입니다. 바디의 인레이도 예쁘고 로즈우드 탑솔리드 바디인데도 GA컷어웨이로 예쁜 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래프터 특유의 밝은톤과 로즈우드의 중저음이 적절히 조화되어 아주 매력적인 사운드를 가지고 있으며 픽업장착으로 어디서든 사용하기 좋습니다.


DX5SR PLUS 크래프터

 

프레야113 앤드류화이트

 

루트55C 버스킹

크래프터 모델중에서 가장 합리적인 사운드&스펙을 가진 모델입니다. 픽업이 없는 탑백솔리드기타로 굉장히 서스테인이 길고 맑고 깔끔한 사운드를 내줍니다. 그래서 연주자들도 많이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컷어웨이, 노픽업의 탑솔리드로 중고급 기타라고할 수 있는 이 모델은 앤드류화이트의 기타로 아름다운 곡선의 바디가 매력적인 녀석입니다.

한음 한음 또렷하고 깊은 음색으로 핑거링에도 적합하여 나중에 고급 픽업을 장착후 사용하기 아깝지 않은 모델입니다.

 

버스킹에서 나온 탑백솔리드기타 루트55C입니다. 바디가 전체 모두 샤펠로 이루어져있어 부드럽고 밝은 톤의 사운드가 매력적입니다. 역시 나중에 픽업장착해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급의 기타이기 때문에 좋은 픽업을 달면 더욱 퀄리티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드마이어 플러스 크래프터

 

KGAE-27 크래프터

 

크래프터의 갓인어스와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어드마이어 플러스입니다. 스몰점보형태의 바디이지만  이 모델은 얇은바디로 제작되어 많은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모델입니다. 중급기타에 중급픽업 장착으로 기본적으로 스펙 자체가 높아 좋은기타를 찾는 여성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모델입니다.

 

아이유기타로도 많이 알려진 이 녀석은 측후판 안데스 로즈우드로 더욱 화려한 무늬를 가졌으며, 또 지판에 덩굴 인레이로 더욱 멋을 내 많은 여성분들에게 사랑받는 좋은기타입니다.

역시 중급이상의 픽업이 장착되어 있어 그 퀄리티 역시 상급이라고 볼 수 있는 기타입니다.

 







5. 정말 추천해드리는 올솔리드!!

많은 분들이 70만원대 이상의 가격대에서는 이러한 부분으로 많이 고민을 하십니다. 픽업+탑솔리드의 기타를 구입할지 아니면 올솔리드를 구입할지 고민할 수 있는 가격대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나중을 위해서라면 올솔리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됩니다.


루트66 버스킹

 

TW70 탱글우드

 

P820 파크우드

버스킹의 가장 고급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루트66입니다. 바디 모두 샤펠로 만들어진 엔트리급 올솔리드로 소리가 부드럽고 울림이 좋은 모델입니다.

무엇보다 따뜻해보이는 외관이 참 매력적인 모델로 저렴한 가격에 올솔리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OM바디이지만 탱글우드의 따뜻한 저음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맑고 탄탄한 음색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바디의 완성도부터 시작하여 퀄리티가 남다른 탱글우드의 이 모델은 90만원대 기타이지만 오직 통기타이야기에서5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올솔리드입니다.

 

시트카 스프루스, 인디언 로즈우드로 만들어진 올솔리드 기타로 GC바디입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에게 적당한 크기이며 무엇보다 핑거링에 아주 잘 어울리는 따뜻하고 선명한 소리를 가졌습니다.

핑거스타일 연주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잘 어울리는 기타가 될 것입니다.


GWD-340 지우드

 

핑스 350C 지우드

 

GWD-600 지우드

앞판은 유광, 측후판은 무광으로 제작된 모델로 맑으면서도 따뜻한 저음을 만날 수 있습니다.

로즈우드 올솔리드이지만 가격이 비교적 고가가 아니어서 참 좋은 모델입니다. 가성비가 아주 뛰어납니다.

 

핑스 시리즈 중 하이클래스의 기타인 핑스 350C입니다. 유러피언 스프루스에 로즈우드로 만든 올솔리드로 단단하고 울림이 있는 소리가 매력적입니다.

너트폭이 44m로 더욱 정확하게 연주할 수 있는 핑거스타일 전용기타로 이 녀석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굉장히 묵직하고 탄력적인 저음을 갖고 있는 녀석입니다. 측후판을 무려 마다가스카 로즈우드를 사용하여 진지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이 가격대의 값어치를 하는 녀석으로 소리의 묵직함이 다릅니다.






6. 그 이상의 좋은 기타를 찾으시는 분들

이제 100만원 이상으로 넘어가면 대부분 고급 올솔리드 제품이기에 하나같이 잘 만들어져서 나옵니다. 그래서 개인이 좋아하는 소리성향이나 직접 소리를 들어보고 선택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핑스350C DLX 지우드

 

GWG-01C-RW

지우드 리미티드 에디션

 

DRS2 마틴

솔리드 핑거스타일 전용기타인 이 모델은 오스트레일리안 블랙우드를 사용해서 아주 멋진 상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핑거스타일에 맞게 지판이 44mm, 그리고 타격연주를 잘 견디는 강한 브레싱으로 또렷하고 확실한 음색이 매력적입니다.

 

커스텀과 동급. 그러나 결의 모양이 아쉬운 목재들로 만든 커스텀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만나는 올솔리드 커스텀의 품격을 느껴보세요.


더 고급의 커스텀기타를 원한다면?

[지우드커스텀 보기]

 

마틴 로드시리즈로 올솔리드기타입니다. 마틴만이 가지고 있는 중후한 저음의 소리가 매력적인 기타로 마틴의 기본기가 탄탄한 사운드를 즐겨보세요.

내장형 픽업이 장착되어있어 기타의 울림에 영향을 최소한으로 주어 앰프를 통해서도 자연스러운 소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GWG-02C-MR 지우드커스텀

 

D-15ME 마틴

 

GPCPA4 Sapele 마틴

지우드의 정통 수제작 모델입니다. 올솔리드로 유퍼리언 스프루스 상판에 마다가스카 로즈우드를 이용해 만든 커스텀에 지우드만의 날카로운 컷어웨이로 독특하면서도 지우드만의 멋이 가득한 모델입니다.

 

마틴에서 마호가니로 만든 올솔리드 모델입니다. 현재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마호가니 모델들은 모두 대체목인 경우가 많은데, 마틴은 이미 몇십년전부터 관리하던 오리지널 마호가니로 만든 모델로 밝고 풍부한 중저음이 매력인 기타입니다.

 

마틴에서 제작한 GA바디의 퍼포밍 아티스트 모델입니다. 마틴만의 픽업이 측판에 장착되어 독특한 멋과 재미를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올솔리드로 마틴의 중저음이 잘 살아있는 고급모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