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잇센셜 통기타

나에게 맞는 통기타 가격은 얼마일까!?

by 켄지_ 2014. 2. 11.
반응형


돈이 무한이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기때문에 우리는 적당한 소비를 하면서 살아야합니다. 그렇다면 ! 과연 내 실력엔 어느정도 가격대의 기타를 구매하면 좋을지 알아봅시다! (돈이 많으신분들은 이글을 패스 하셔도 됩니다..ㅋㅋ)


손가락 꾹!





 이제막 기타를 접하는 분들은 10~20만원대의 기타를!



이제 막 기타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직 기타에대해 잘 모르시고 어려운 부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 분들에겐 10~20만원대의 기타를 추천합니다. 사실 10만원아래에 판매되는 기타도 있긴하지만.. 그 기타들은 정말 이름만 기타이고.. 내구성이나 소리가 정말 안좋습니다. 조금 더 투자를 하셔서 10만원 중반대의 기타를 만나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부담없는 가격은 아니지만, 재밌는 취미생활을 위해! 한번정도는 투자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가격대입니다. 아, 저는 첫기타는 지인분에게 얻어서 사용했습니다. 아마 그기타도 10만원대에 기타였던것 같네요. 10만원대의 기타들은 대게 합판 기타인데요, 합판 기타는 기타의 가장 약점이라 할 수 있는 습도와 온도에 강한 편 입니다. 그래서 초보분들이 관리하기엔 정말 좋은 기타들입니다. 첫기타를 고민하고 계신분들이라면 10~20만원대에 판매되는 기타들을 추천해드립니다!!


10만원대 기타 알아보기 -> 클릭!

20만원대 기타 알아보기 -> 클릭!





 급기타를 원하신다면! 30~40만원대의 기타들을!



이제 어느정도 기타연주도 가능하시고, 입문용기타에서 벗어나 조금 더 좋은 기타를 만나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런분들에겐 30~60만원대의 기타들을 추천합니다. 이제 기타의 매력에 점점 더 빠져들고, 조금더 다양하고 깊은사운드를 원하실텐데요, 이 가격대면 그런 기타들을 골고루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정도 가격대 기타들은 '솔리드' 기타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20만원대가 모두 합판으로 제작된 기타라면 솔리드 기타는 단판(통나무) 기타입니다. 합판보다는 사운드가 월등히 뛰어나고 울림도 좋아서 제대로된 기타 사운드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30만원대 이상의 기타로 골라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기타의 스펙은 합판, 탑솔리드, 탑백솔리드, 올솔리드 이렇게 올라가는데요, 탑솔리드 기타들도 괜찮은 울림과 에이징이 될수록 깊은 사운드를 잘 내줍니다! 또한 들어가는 기타의 목재가 많이 달라서 연주자의 성향에 따라 좋아하는 목재로 구성된 기타들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30만원대 기타 알아보기 -> 클릭!

40만원대 기타 알아보기 -> 클릭!

50만원대 기타 알아보기 -> 클릭!

60만원대 기타 알아보기 -> 클릭!





 고급기타를 원하시면 70만원 이상의 기타들을!



자. 이제  비싼 기타들입니다.ㅋㅋ 사실 여기 적혀있는 기타들을 구매하실때는 연주하실분들의 개인차에 따라 고르는 성향이 많이 달라집니다. 유광을 좋아하시는 분들, 무광을 좋아하시는 분들, 바디의 크기, 기타의 색상등 고려할 부분이 많아 지죠! 그리고 무엇보다 이정도의 기타를 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원하는 사운드가 분명해 집니다. 


찰랑거리는 고음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묵직한 중저음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로즈우드의 사운드를 좋아하시는분들, 마호가니의 사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 목재에 따라 소리가 많이 달라지다 보니 사용된 목재도 중요한 선택사항이 됩니다. 70만원대 이상의 기타들은 대부분 탑백솔리드 이상의 사양을 가지고 있어서 기타의 관리도 잘 해주셔야 하는데요, 비싼 만큼 더욱 기타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도 필요합니다^^


70만원대 기타 알아보기 -> 클릭!

100만원대 기타 알아보기 -> 클릭!

200만원이상 기타 알아보기 -> 클릭!


이렇게해서 나에게 맞는 통기타 가격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기타를 고르실 때 아무리 봐도 잘 모르시겠다 싶으면 가격, 브랜드, 모델 순으로 좁혀나가시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잘 모르시겠다 하시면 통기타이야기로 전화주세요.

02-762-743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