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버스킹의 귀여운 미니기타 등장! 루트 미니!

by 켄지_ 2014. 1. 24.


안녕하세요. 때근입니다. 다들 즐거운 금요일 오후 보내고 계신가요? 다음주면 어느덧 설날이군요! 미리미리 새해복 많이받으세요(__)


버스킹에서 요즘 신상들을 많이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번엔 미니기타입니다. 어젠 입문기타의 신흥강호 루트10C에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루트 미니기타를 한대 들고 왔습니다. 너무 귀여운 루트 미니기타를 만나보실까요?


전·후·· 모두 샤펠로 이루어진 루트미니!



루트미니 기타는 전면,후면,측면이 모두 샤펠로 이루어진 기타입니다. 버스킹 기타들은 샤펠을 많이 사용하는것 같군요.. 샤펠은 마호가니의 대체목으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마호가니의 음색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따뜻한 소리를 잘 내주며 밝은 톤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리가 힘차게 쭉쭉 뻗어나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다만 마호가니에 비해 비해 조직이 더 치밀하며 단단하고 무거워서 서스테인이 좀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아직 사운드 샘플 영상을 찍진 못해서 소리를 들려주진 못하지만, 몇번 쳐보니 일반 기타와도 크게 밀리지 않는 울림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바디임에도 울림이 크고 풍부한 저음과 또렷한 고음이 잘 나타납니다.



헤드는 며칠전 소개해드린 루트 10C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각진 모양을 하고 있으며 흰색의 Busking 이라는 로고가 멋지게 박혀있습니다. 헤드머신은 은색을 띄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특별하진 않지만 가장 어쿠스틱 기타다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드도 나무와 비슷한 색상을 가지고있어서 자연스러우면서도 통일된 느낌이 많이 듭니다.



지판은 로즈우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로즈우드지판은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사운드를 잘 표현해줍니다. 루트 미니 역시 다른기타와 마찬가지로 포지션 마크가 붙어있군요. 미니기타는 아무래도 사이즈가 작다보니 큰 기타를 운지하기에  불편을 느끼셨거나 손가락이 잘 안벌어져서 고생하셨던 분들에게도 좋은 기타가 될것 같습니다.



루트미니기타는 유광 마감 처리를 했는데요, 유광 마감은 무광보다 조금 더 단단하면서도 힘찬 울림을 내줍니다. 또한 한음한음 명료한 음색도 잘 내줍니다. 빛을 잘 반사 시켜서 햇빛이나 조명을 받을경우 기타가 반짝반짝 잘 빛납니다. 무광에 비해선 때가 잘 타지 않아서 관리를 하기에도 정말 좋은 마감이 유광마감입니다. 


세컨기타 혹은 어린이용 기타로 딱



아끼는 기타말고 또하나의 세컨기타가 필요하신분, 혹은 아이들선물해줄 만한 기타를 찾고계신 분들이라면 이 루트미니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합판기타여서 관리도 편하고 충격에도 강한편입니다. 혹은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나 휴대성이 편리한 기타를 찾고계신 분들도 이 루트미니를 눈여겨 봐주시면 좋은 아이템이 될것 같네요.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에 좋은 여행용 기타를 하나 얻으 실 수 있습니다. 


그럼 루트미니를 만나러 가보실까요? -> 클릭!

댓글2

  • 늘 배우는 2014.01.25 17:51

    아 괜찮은데... 내 덩치가 넘 커서.. ㅜㅜ
    답글

    • 켄지_ 2014.02.26 15:25 신고

      보통 미니기타는 세컨기타로 여행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주력기타로 사용하기는 좀 애매하실거구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