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잇센셜 통기타

기타코드표는 통기타이야기가 좋은 이유

by 켄지_ 2013. 10. 14.
반응형



- 내겐 너무 어렵고 먼 당신. 코드.


기타를 처음 배우면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코드(Chord)입니다. 기타는 악기의 특성상 정확한 코드를 잡아주어야 아름답고 듣기 좋은 소리가 나는데요, 코드가 워낙 많고 줄 하나 잘못잡거나 안잡거나 혹은 다른 줄을 잡아버리면 완전 다른 음이 나버리기 때문에 처음 기타를 접하시는 분들에겐 많은 어려움을 줍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여기저기서 많은 코드표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손가락 꾹!





하지만 이렇게 코드표를 보고있으면 뭐가뭔지 뭘 어떻게 잡으라는 건지 복잡하고 헷갈릴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봐도 헷갈리네요..ㅋㅋ 그래서 오늘 통기타이야기에서 완전 좋은 통기타 코드표를 준비했습니다! 확인하러 가보겠습니다!




짠~~ 이것이 바로 통기타이야기에서 나온 완전 깔끔하면서도 편리한 통기타이야기 코드표입니다! 보는 법을 알려드리자면 X표 돼있는 줄은 연주하지 않는 줄입니다. ()가 돼있는 줄은 쳐도 되지만 안치는게 화음엔 더 이쁜 줄입니다. 회색빛으로 나오는 곳은 바레코드(일명 하이코드)라고 해서 그 플렛에있는 줄을 다 잡아주면 됩니다. 일부 코드표에선 하이코드를 잡을때 중간줄(보통 4,5번줄)을 치지 말라고 X표 돼있는 곳도 있는데요, 사실 그게 더 어렵습니다.ㅋㅋ 그냥 다 잡는게 편하실거에요`~`


왜 통기타 이야기 코드표여야만 하나!?


- 한눈에 쏙 들어오는 올 컬러 !!


학교를 다닐적엔 중요한 부분이나 시험에 나올것 같은 부분엔 형광펜등으로 눈에 잘 띄게 표시를 해두었다 시험공부할 때 다시 보곤 하는데요,통이 코드표는 코드마다 색상을 알록달록 다른 색상으로 돼있어서 눈에 쏙쏙 잘 들어온답니다. 확실히 흑백으로 된 코드표보단 더 깔끔하고 이쁜 느낌이 많이 듭니다. 또한 대장코드의 글자도 커서 원하는 코드의 운지법을 보고 싶을때 쉽고 빠르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여러각도로 운지하나하나 상세하게 볼 수 있는 코드표 !!


코드표의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직접 코드를 잡은 모습을 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ㅠ_ㅠ 사진을 볼 수 있다면 더욱 이해가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을텐데요, 그래서 통기타이야기에선 각 코드마다 사진을 한장씩 찍어서 여러분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퍼오면 글이 너무 길어 질것 같아 링크로 대신합니다! 다들 어서 확인하러 가보세요!! 이각도 저각도 에서 다양하게 사진을 찍어놔서 이해를 하시기에 훨씬 편하실거에요! 정말로요!!





이런식으로 각 코드하나하나 마다 자세하게 사진을 찍어놨습니다! 나머지 사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코드잡는법을 동영상으로 보고싶으시다면 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tongguitar.co.kr/bbs/board.php?bo_table=tong_code&wr_id=3309


이렇게 사진으로 운지하나하나 상세하게 볼 수 있어서  더욱 더 쉽고 편하게 코드를 익힐 수 있습니다! 



- 기타코드를 좀 더 쉽게잡을 수 있는 Tip까지 !


무언가를하려고 할때 누군가가 약간의 도움만 준다면 훨씬 수월하게 또 편안하게 그 일을 끝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통이에서도 기타를 조금더 편안히 잡기위한 을 마련했습니다! 역시 글이 길어서 링크로 대체하지만! 요약해서 쪽집게로 몇가지 알려드리자면! 


첫째 : 프렛에 최대한 가깝게 잡습니다. 프렛에 가까워야 더욱더 깔끔하고 정확한 소리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둘째 : 손가락 끝으로 잡으려고 하는 해당 줄만 정확히 잡습니다. 이것을 하기위해선 아무래도 손톱이 긴거보단 짧은게 좋습니다^^;

셋째 : 코드를 잡고 한줄씩 쳐보면서 Check! 한줄씩 친다면 스트럼 할땐 몰랐던 문제점을 발견하기 쉽습니다. 소리가 잘 안나는 줄을 발견한다면 그 줄위주로 자세를 고쳐가며 연습하면됩니다!


더 자세한 팁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해서 세상에서 가장좋은 코드표! 통기타이야기 기타코드표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통기타이야기 코드표와 함께라면 코드정복은 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