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초등학생을 위한 저렴한 미니기타를 찾고있다면? 데임릴리즈70 주니어

by 켄지_ 2013. 9. 24.
반응형


제가 초등학생일때(사실 입학은 국민학교지만..)엔 방과후수업이라고 하면 교과목위주의 보충수업 , 혹은 운동(축구)이 대부분이었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사교육비 줄이기의 한 정책으로 방과후 수업이 더욱 활성화 되고있지요. 그래서 다양한 수업과 비단 교과목 뿐아니라 여러가지의 교양과목들이 신설되어서 학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기타를 배우고자하는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서 방과후 과목에 기타가 있는 학교도 적지 않습니다. 그럼 초등학생 분들은 어떤 기타를 쳐야 배우기도 편하고 쉽게 기타를 접할 수 있을까요!? 오늘 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통기타이야기에서 기타를 한대 준비했습니다 ! 바로 데임릴리즈 70주니어입니다.





이 모델이면 딱 좋은 모델일것 같네요. 기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어린이들을 위해 새롭게 출시된 모델인데요, 데임릴리즈 70이 인기가 워낙 많다보니 여러 자매품 들이 출시되고있는데요, 릴리즈 70주니어도 그중에 한 제품입니다.데임릴리즈 70의 스펙을 고스란히 가져온 모델인데요, 데임릴리즈70고 비교했을때 크기의 차이만 있을뿐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조금더 이해가 빠르실것 같네요! 





릴리즈 70은 드레드넛 바디인 반면 릴리즈70주니어는 미니기타여서 어린이용 혹은 여행용으로도 많이 찾고 계신 모델입니다. 바디가 작아서 휴대성이 아주 좋습니다. 기타가 다른악기에 비해 가지고있는 장점이라고 하면 바로 휴대성을 뽑을수 있는데요, 데임릴리즈70주니어는 그 휴대성을 좀 더 극대화 시킨 기타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디가 작다보니 연주하기에도 수월합니다. 기타는 악기의 특성상 기타를 안고 연주를 해야해서 바디의 크기가 커지면 연주를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초등학생들은 아직 신장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일반적인 크기의 기타를 치다보면 많이 불편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데임릴리즈70주니어가 딱 좋은 기타이지요. 다만 드레드넛과 비교하면 울림이 좀 작은게 단점입니다. 아무래도 데임릴리즈70 주니어의 바디가 데임릴리즈70보단 작아지다보니 울림도 작습니다.




헤드머신은 릴리즈70과는 좀 다른데요, 릴리즈70은 은색인 반면 70주니어는 검은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릴리즈70 주니어의 헤드머신은 고무로 이루어져 있어서 헤드머신을 잡거나 돌리기에도 좀 더 수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도 풍기는 헤드머신입니다. 아무래도 어린아이들이 써야하니 쉽게 이용하게끔 만든 흔적이 아닐까 싶네요!



사운드홀은 릴리즈70과 동일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개와  ABS(겹실선)으로 이루어진 사운드홀이죠~ 저렴하게 원가를 맞추다 보니 리얼 자개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쁜 사운드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데임릴리즈70과 동일하게 픽가드가 제공되어서 피크나 손톱으로 부터 기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토토이즈 색상의 픽가드가 제공됩니다.




상하현주도 역시 릴리즈70과 동일한 본을 사용했습니다. 역시 고밀도의 고급 본은 아니지만, 본의 사운드를 맛보기엔 괜찮은 모델이죠. 입문용 기타치곤 좋은 본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셋팅줄은 데임에서 생산되는 기타줄인데요, 그렇게 좋은 줄은 아니라서 이 줄만 좀 좋은줄로 교체해주시면 훨씬 좋은 사운드를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릴리즈70주니어의 마감은 유광입니다. 유광은 무광기타에 비해 좀 더 단단하고 힘찬 울림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리고 좀더 명료한 음색이 특징이죠. 또한 때도 잘 타지 않아서 관리하기에도 수월하구요, 설사 때가 묻었다 하더라도 융으로 스윽 닦아주시면 잘 지워집니다. 또한 빛이나 조명을 받게 되면 그 빛을 그대로 반사시켜서 유광기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기타들이 유광처리를 하고있습니다.


이렇게해서 초등학생을 위한 저렴한 미니기타인 데임릴리즈70주니어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데임릴리즈70 주니어와 함께라면 초등학생 분들도 이제 큰 무리 없이 기타의 매력에 빠질 수 있을것 같군요! 그럼 데임릴리즈70주니어의 사운드를 들어볼까요!?


<데임 릴리즈 70 주니어 사운드 샘플>



오~ 역시 데임릴리즈70의 자매품 답게 입문기타 치곤 괜찮은 소리를 가지고 있네요~ 사진으로만 봤을땐 몰랐는데 기타가 안겨있는것을 보니 귀여운 맛도 있는 기타네요. 여성분들도 참 좋아할 만한 기타입니다.


데임릴리즈 70주니어데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tongguitar.co.kr/shop/item.php?it_id=1304316982&ca_i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