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지우드커스텀 GWG-01RW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by 켄지_ 2013. 8. 22.
반응형



럴수럴수 이럴수가!! 이번에 지우드에서 엄청난 물건이 들어왔습니다. 커스텀기타이지만 가격이 저렴한 Limited Edition모델이 말이죠! 커스텀인데 어떻게 가격이 저렴하냐구요? 그렇다면 한번 찬찬히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우드에는 올솔리드기타라고 할 수 있는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양산형 올솔리드기타와 커스텀 올솔리드기타 두가지인데요. 이렇게 라인업이 달라지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목재의 등급&질의 차이

2. 마스터 빌더의 핸드메이드 vs 기계 제작


기본적으로 양산형 올솔리드에는 질이 조금 떨어지는 목재를 사용해서 제작이되고, 마스터 빌더분이 일정 공정만 진행하시고 나머지는 기계로 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지우드의 올솔리드이지만 가격이 더 저렴한 양산형 올솔리드가 됩니다. 이말은 즉, 지우드커스텀은 더욱 좋은 목재와 바디까지 지우드의 자체 공장에서 마스터 빌더에 의해 처음부터 끝까지 수제작으로 만들어진다는 것으로 그렇기 때문에 외관 퀄리티나 사운드에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지우드 Limited Edition은 어떤걸까요? 


지금까지의 지우드의 두 라인업이 파괴된 색다른 커스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제작을 커스텀과 같이 제작하고, 목재도 괜찮지만 나무의 결의 생김새가 아쉬운 인디언 로즈우드 측후판 녀석들로 제작된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우드커스텀은 최고의 목재로 제작하기 때문에 그런 커스텀에 쓰기는 뭔가 아쉬운 결을 가진 인디언 로즈우드를 측후판에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이상이 없는 목재들이기 때문에 이러한 목재를 커스텀처럼 만들면 많은 분들이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이 되어졌던 것 같습니다.


즉, 커스텀과 같은 공정으로 제작이 되는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올솔리드 라인업이 바로 Limited Edition입니다. 외관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소리에 집중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만한 고급 커스텀기타를 만날 수 있게 된 거죠. 


그런데 또 재밌는건 결이 아쉽다고 하지만 설명을 듣고 봐야 알만한 결의 방향이나 생김새 정도의 차이로 알기 어렵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좀 더 자세히 커스텀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디는 GA바디, 그리고 베네치안 컷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지우드커스텀이 베네치안으로 제작되지 않았던 것과 비교하면 Limited Edition은 우리에게 친숙한 컷어웨이의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커스텀으로 제작이 되어 전체적으로 균형에 맞게 아주 잘 만들어진 기타입니다.


또한 상판의 목재는 유러피안, 베어클러, 시트카 스프루스로 랜덤 제작이 됩니다. 저희에게는 유러피언 2대, 베어클러 1대가 입고가 되었네요. 상판의 목재가 다르지만 가격은 동일합니다. 원하시는 목재가 있다면 빨리 주문하시는게 좋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ㅋㅋ


지판과 브릿지는 역시나 에보니. 커스텀에 적용되는 고급 목재로 제작이 되었으며 브릿지핀 역시 에보니핀으로 고급파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리가 더욱 단단하고 묵직하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한가지 커스텀과 파츠부분에서 차이가 있다면 너트와 새들이 일반본이라는 사실입니다. 가격절감을 위한 선택으로 보여지는데, 고급본은 아닌게 조금 아쉬울 수 있겠습니다.




헤드머신은 국내에서 생산된 G로고가 박힌 헤드머신을 사용하였습니다. 커스텀과 잘 어울리는 금색의 헤드머신은 간지가 나는군요. 하지만 커스텀은 고토헤드머신을 사용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것. 바로 헤드 뒷면에 찍혀있는 Gwood Limited Edition마크입니다. 모든 공정이 커스텀제작과 동일하기 때문에 다른 커스텀기타와 혼돈을 방지하기 위한 마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마크를 찍어서 구분해야할 만큼 사운드나 제작 퀄리티는 커스텀과 차이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운드홀, 상판 퍼플링은 모두 자개로 무난하게 디자인 되었고, 바인딩 역시 로즈우드와 ABS실선으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디자인되어있습니다.




측후판의 모습입니다. 깔끔하고 아름다운데요. 실제로 자세히 보면 무늬와 결이 조금씩 다르지만 그래도 좋은 질의 목재라는걸 아실 수 있으실거예요^^




또한 커스텀과 마찬가지로 하드케이스가 적용되어서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판까지 덮어주는 융 덮개가 있는 최신형 하드케이스로 더욱 기타를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커스텀과 동일하게 제작이 되었지만 가격은 125만원. 실제로 동일한 스펙으로 커스텀을 제작하였을때와 약 50만원의 차이가 있는 커스텀기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구요. 매장에서도 보실 수 있으니 직접 보시고, 소리를 들어보시면 이 매력에 안빠질 수 없으실겁니다.



아주 멋진 지우드의 Limited Edition. 목재가 한정적으로 있기 때문에 매월 소량만 제작이 된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기타를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