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2014 클래식기타 구매가이드

by 켄지_ 2013. 1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석구입니다.


이제부터 제가 추천해드리는 제품은 바로 클래식기타입니다. 요즘에는 통기타와 더불어 클래식기타에도 많은 관심을 갖는 분들이 계신데, 그 이유는 클래식만이 가지고 있는 스틸기타와 다른 몽글몽글한 사운드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핑거링에 적합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는 클래식기타. 이 클래식기타에 입문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또 어떻게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이 글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후회없이 클래식기타를 잘 선택할 수 있도록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손가락 꾸욱!^^>



클래식기타의 특징이 궁금하다면 이 글(클릭)을 먼저 읽어주세요.



 말그대로 입문용. 저렴한 모델로 시작하고 싶다면.


 세고비아 C-10

네. 세고비아에서 나온 클래식기타 C-10입니다. 이 녀석은 중국에서 생산되는 합판 클래식기타로 10만원대에 만날 수 있는 비교적 아주 저렴한 입문용 클래식기타입니다. 가격도 착하고 소리도 좋아 입문용으로 추천해드리기 좋은 모델이죠.


상판은 스프루스, 측후판은 샤펠로 만들어졌고, 유광마감된 모델입니다. 일반적인 클래식기타로 지판의 넓이는 52mm이며, 전체적으로 마감이 깔끔한 클래식기타입니다.




 덱스터 DC-10

덱스터의 모델인 DC-10은 국내에서 생산이되는 고퀄리티 입문용 클래식기타입니다. 20만원대에 만나보실 수 있는 이 녀석은 국산이라는 매리트가 가득한 클래식기타인데요.


역시 상판은 스프루스, 하지만 측후판은 나토로 만들어졌으며, 오픈포 마감이 적용된 클래식기타입니다. 덱스터에서 느낄 수 있는 중저음이 매력적인 입문용 클래식기타입니다.




 크래프터 CHAPTER

국산 통기타의 명가 크래프터에서 나온 클래식. 챕터입니다. 역시 국내에서 생산되는 클래식기타이며, 30만원대에 만나보실 수 있는 녀석입니다.


크래프터는 국내시장에서 가장 큰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클래식기타 역시 믿음직한 퀄리티로 생산됩니다. 스프루스 상판, 마호가니 측후판으로 제작된 일반적인 형태의 클래식기타로, 유광마감되어 깔끔한 외관도 인상적입니다.




 깊은 울림과 사운드. 중급의 클래식기타를 원하신다면.


 세고비아 C-200

이번에도 나타난 세고비아 모델! C-200입니다.  중국에서 생산되지만 급으로 따지면 상당한 중급의 클래식기타로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녀석입니다.


탑솔리드의 이 클래식기타는 상판은 시트카 스프루스, 측후판은 로즈우드를 사용한 일반적인 형태의 클래식기타로 깊은 울림과 묵직한 저음이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역시 유광모델로 깔끔한 외관은 연주자의 기분을 더욱 업시켜줄 수 있는 클래식기타입니다.




 코르도바 CP110

코르도바에서 나온 CP110입니다. 역시 탑솔리드이며, 중국에서 생산된 클래식기타입니다. 


상판은 시더, 측후판은 마호가니로 만들어진 이 클래식기타는 처음부터 트인 울림과 사운드를 가지고 있어 시원한 울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기 좋은 녀석입니다. 


또 이 녀석의 가장 큰 장점은 클래식 패키지를 코르도바에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스트링, 튜너, 레슨DVD 등 함께 제공되는 녀석이니 만큼 참 놓치기 어려운 녀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서클 P1N

서클에서 나온 나일론 기타입니다. 왜 클래식이라 표현하지 않고 나일론기타라고 했냐구요? 그 이유는 이 녀석은 정통 클래식기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나일론 스트링을 사용하지만, 바디는 GA바디, 그리고 너트폭은 47mm로 정통 클래식기타와는 좀 다릅니다. 그래서 울림은 더욱 크고, 핑거링과 아르페지오 연주는 더욱 편한 편입니다.


탑솔리드 시더, 측후판 마호가니로 만들어진 이 녀석은 좀 더 개성있는 나일론기타를 찾으시던 분들에게 아주 적합한 녀석이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코르도바 Dolce

코르도바에서 나온 클래식기타입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한 CP110보다 한급 정도 더 윗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탑솔리드 시더, 측후판 마호가니로 제작된 돌체는 너트폭이 50mm로 비교적 더 연주하기는 수월한 편이며, 유광마감으로 깔끔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하현주를 본으로 사용하여 한음 한음이 비교적 더 단단하고 명료한 느낌이 좋은 클래식기타입니다. 직접 연주해보면 그 소리에 빠져드실 정도로 너무 괜찮은 클래식기타입니다.




 범접할 수 없는 사운드의 향연. 고급의 클래식기타를 원하신다면.


 코르도바 C7 SP

코르도바의 탑솔리드 클래식기타 C7입니다.


이 녀석의 특별한 점은 바로 앞판이 솔리드 유러피언 스프루스, 그리고 측후판이 인디언 로즈우드라는데에 있는데요. 급이 다른 목재를 사용하여 더욱 깔끔하고 깊은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는 모델입니다.


상하현주 역시 본을 사용하여 더욱 단단한 음색을 자랑합니다.




 코르도바 C9 SP

급이 다른 올솔리드 클래식기타. 코르도바의 C9입니다.


이 녀석은 솔리드 유러피언 스프루스, 솔리드 인디언 로즈우드를 사용하여 따뜻하고 묵직한 울림을 가진 녀석인데요. 지판은 에보니, 상하현주는 고급 본을 사용하여 그 음색을 단단하게 해주었습니다.


소리는 두말할 것도 없이 정말 황홀하게 해주는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회가 되는대로 사운드샘플을 얼른 만들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013년 11월 22일 최종 업데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