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잇센셜 통기타? 꼭 필요한 통기타 관련 이야기.

by 켄지_ 2013.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켄지입니다.


통기타이야기 5주년을 맞은 2013년. 연초부터 것저것 해보려고 기획하고 꾸며보다가 이제 그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8월인데! 첫발!) 첫발은 일단, 통기타이야기 사이트 리뉴얼입니다. 통기타를 판매하는 곳을 넘어서 어쿠스틱 음악과 문화를 적극적으로 펼치기 위한 그릇으로 사이트 변경이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하는 과제였습니다. 


<더 깔끔하고, 더 심플하고, 더 직관적으로>


기본적 방향은 정보와 상품의 구분, 찾기 쉬운 정보, 레슨신설을 통한 커뮤니티 구성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쇼핑몰' 탭을 두어 5년간 지속적으로 상단 메뉴로 존재했던 상품 카테고리를 쇼핑몰쪽으로 숨겼?으며 쇼핑몰탭을 누르면 서브메인이 등장해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단 구분이 불명확했던 이전의 사이트에 비해 확실히? 깔끔해졌습니다. 오른쪽 메뉴는 어떤 페이지에서든 동일하게 나오게 수정됐구요. 더 넓고 시원한 사이트 구성의 디자인을 택하였습니다. 음후후


가장 주목해야 할 사실은, '잇센셜 통기타'입니다. 통기타이야기에서 5년간 지속적으로 생산했던 다양한 컨텐츠들이 제대로 노출되지 않거나 안타깝게 묻히는 사태가 사실 많았었는데요. 컨텐츠 부분은 좀 더 찾아보기 쉽게 블로그화하여 외부 노출이 더 잘 되도록 하였습니다. 잇센셜 통기타를 통해 통기타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드리고 또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목 그대로 통기타 치는 사람들의 필수코스가 되도록 충실한 자료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잇센셜통기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댓글은 통기타이야기 ID가 아닌 비회원으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더불어 리페어전문 소리공방은 잇센셜통기타로 통합되었습니다. 리페어 관련 질문은 모두 고객센터로 이동될 예정이며 모든 질문은 고객센터로 통합됩니다. 단, 기타 배우기나 레슨관련 질문은 나중에 생길 '레슨'탭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는 지금까지는 왼쪽 메뉴가 고정으로 제공되어 왔지만, 사라지는 바람에 별도의 페이지로 구성을 만들었구요. 더 깔끔하게, 사용하기 쉽게 제작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메뉴 구성이 간단해지고 직관적으로 변하면서 사용하시는데 기존보다는 더 수월해 지시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페이지 구성이나 기획을 좀 더 준비하여 지속적인 개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과 마찬기자로 사이트 이용에 관한 모든 질문은 고객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언제나처럼 성실하고 빠르게! 답을 드릴것을 약속드리며. 어떤 문제든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기존에 제공되던 레슨자료들이 하나도 안보이실겁니다. 사라진것이 아니고 재정비하는 중입니다. 기타를 배우고 질문을 할 수 있는 '레슨'탭도 커뮤니티 메뉴 옆에 새로 생길 예정입니다. 이것은 8월 말에나 가능할 듯 싶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해도 이건 정말 최고야! 라고 말할 수 있는 퀄리티의 자료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료, 무료 포함 국내 최고의 정보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아직 다 완료된 것이 아니라 남은 8월은 계속 안정화를 시키고 정리를 해야할듯 합니다. 사용하시는데 최대한 불편함 없도록 준비 잘해서 좋은 컨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는 '석구 통기타이야기'로 나오지만, 

이 글은 켄지가 쓰는 글입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