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입문용 기타인 중국산기타, 업그레이드하면 소리가 달라질까?

by 켄지_ 2014. 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켄지입니다. 

예전부터 시도해보고 싶었던 내용인데요.
바로 입문용기타인 저렴한 중국산 기타들의 업그레이드 후 사운드 테스트 입니다. 


중국산 기타들은 대부분 저가를 지향하기 때문에 사용되는 자재가 그렇게 좋은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10만원대 제품으로 보면 사운드나 퀄리티는 손색이 없죠.
사용하시는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니 제 생각에 10만원대 기타들은 괜찮다는 생각을 합니다.


적당히 사용할 수 있다고 해도 아쉬운건 사운드입니다. 조금 약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를 개선해보기 위해서 2가지 업그레이드를 해보았습니다.



*클릭*

 

*클릭*


이 두가지 입니다.

사운드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것중 하나는 기타줄 입니다.
원래 처음에 끼워져있는 기타줄은 저가형 제품이라서 좋은 기타줄로 교체만 해줘도 사운드가 많이 향상됩니다.

핀은 사운드에 영향을 미치는 부품인데요. 
사운드가 기타줄을 타고 바디로 퍼져나갈때 하현주 다음으로 깊이 연관되어있는 부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핀의 재질을 달리해줄때마다 기타의 사운드톤이 많이 바뀌게 됩니다.

터스크는 서스테인이 향상되는 동시에 기타의 톤이 저음은 단단하게, 고음은 맑고 세련되게 바뀝니다. 그래서 가장 손쉽게 힘 안들이고 바꿀 수 있는 이 두가지 조합으로 기타에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상하현주를 교체할 경우에는 개인이 작업하기는 어려우며(특히 상현주!) 하현주만 교체 해도 사운드가 많이 변화되지만, 사포로 가공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초보자들에게는 어려운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기타줄과 핀 교체만 진행하였습니다. **



 

터스크핀 8,000원 + 마틴MSP4100 기타줄 12,000 = 20,000원으로 10만원대 중국산 기타 사운드같지 않은 훌륭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생각키로는 사운드가 좀 날리지 않을까 싶었는데 날리기는 커녕 안정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래저래 만져보며 해봤는데 확실히 서스테인(음의길이)도 늘어났고 음색이 골고루 잡히는것이 밸런스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저가형 제품들을 사용하시면서 사운드적인 면에 아쉬움이 남는다면 저렴한 방법으로 업그레이드하셔서 사운드적 만족감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 : 통이에 오셔서 교체해달라고 하셔도 비용받지 않고 교체해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