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드디어 올 것이 왔다. 프레야용 하드케이스!!!

by 켄지_ 2013. 10. 7.
반응형


앤드류화이트 기타들은 기타 연주자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바디가 특징입니다. 프레야,이오스,시벨리 이렇게 3가지 종류의 바디가있습니다. 그중 가장 작은 바디는 시벨리, 그 다음은 이오스 그리고 프레야바디가 3가지 바디중 가장 큰 바디입니다. 특히 프레야 바디는 앤드류화이트의 한국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생산된 프레야 50이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앤드류화이트를 한국에 알리기 충분했는데요, 그래서 인지 프레야 바디용 하드케이스가 있냐는 질문을 자주 받곤 했습니다. 그러던 중! 드디어 앤드류화이트 프레야 바디용 하드케이스가 통기타이야기에 입고되어서! 이렇게 기쁜맘으로 앤드류화이트 프레야 하드케이스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왜 하드케이스여야만 하는가!?


기타는 무엇으로 만들어질까요!? 그렇죠. 바로 나무입니다. 나무의 특성이라고 한다면 불과 물에 약하고 습도에 굉장히 민감하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기타도 불은 물론 물(습도)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 합니다. 기타가 적정습도 보다 낮은 습도 혹은 높은습도에 장기간 노출이 되어있으면 상판이 오목해질 수도 혹은 볼록해져서 기타 소리의 질을 낮출뿐 아니라 기타의 접착부분, 브릿지부분등에 악영향을 끼치기 쉽상입니다.  그래서 기타는 항상 온도와 습도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럴때 하드케이스를 이용 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간단합니다. 하드케이스는 하드케이스 내부와 외부의 온도와 습도를 많이 차단해 주기때문인데요, 밖이 아무리 덥거나 습해도 하드케이스 안에있으면 기타가 안전히 보호 될 수 있죠. 고가의 기타를 연주하시는 분들은 하드케이스 안에 온습도계를 넣어놔서 수시로 체크를 하곤 합니다.  하드케이스의  또하나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충격에 강하다는 점입니다. 기타는 생각보다 튼튼한 악기가 아니라서 자그마한 실수에도 흠집이 가거나 심할경우엔 파손이 쉽게 일어납니다. 특히나 날이 건조할경우에는 충격에 더 쉽게 노출이 됩니다. 그럴때 우리 기타를 안전히 보호해 줄 수 있는 케이스가 바로 하드케이스입니다. 단단한 소재로 만들어져있어서 충격을 잘 흡수하고 내부에는 기타를 완벽히 잡아주어 흔들림을 최소화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하드케이스가 드디어 프레야바디용으로 나왔는데요, 알아보도록 합시다!


앤드류 화이트 프레야용 하드케이스!




이 케이스가 앤드류화이트 프레야바디용 하드케이스입니다! 하드케이스는 뭐니뭐니해도 튼튼해야 할텐데요, 보자마자 튼튼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외관에는 Andrew White Guitar라는 글자와 회사 로고가 멋지게 박혀있습니다. 앤드류화이트 기타들은 디자인을 굉장히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하드케이스에도 그 노력과 고심의 흔적이 보입니다. 일반적인 하드케이스는 굉장히 투박하면서도 거친 느낌이 많은데요, 앤드류화이트 프레야 하드케이스는 그런 느낌 대신 유하면서도 안정적인 느낌이 많이 드는 케이스입니다. 총6개의 잠금장치가 케이스를 견고하게 묶어 주고 있구요, 손잡이가 있어서 편하게 손으로 들 수 있습니다. 그럼 케이스를 열어 좀 더 자세히 살펴 봅시다.



기타를 케이스에 넣고 움직일때 가장 흔들림이 많을만한 곳이 넥 부분인데요,프레야 하드케이스는 넥 부분의 흔들림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위 사진처럼 디자인 되었습니다. 넥의 높이와 일정하게 수납공간을 만들어서 수납도 하면서 넥의 흔들림을 잘 잡아주는 1석2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는점이죠. 저는 주로 저 수납공간에 피크,튜닝기,카포,융 이렇게 간단한 통기타 부품들을 넣어 다니는데요, 아무래도 하드케이스 자체의 무게가 있다보니 많은것을 가지고 다니지 못하는 단점은 있습니다.



두께도 약 5~6cm정도 되어서 외부에서의 오는 충격과 온도및 습도를 완벽히 차단해 줍니다. 하드케이스의 가장 큰 기능은 바로 온습도 차단인데요 이정도의 두께면 충분히 차단해 줄 수 있을것 같네요. 그리고 하드케이스의 한가지 단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무겁다는 점인데요, 이 프레야 하드케이스는 놀라울 정도로 가볍습니다! 들고 있으면 이게 하드케이스가 맞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볍습니다! 가벼운 하드케이스라니!! 이런 획기적인 아이템을 봤나!!ㅋㅋ 정말 좋은 하드케이스임에 틀림 없습니다!  그러던중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레야용 하드케이스에 시벨리 바디를 넣어보면 어떨까? 마침 사무실에 시벨리내추 모델이 있길래 한번 넣어봤습니다!! 그 결과!!!



공간이 이만큼이나 남습니다^~^ 시벨리는 프레야보다 바디가 작기때문에 하드케이스 안에서 움직임이 크더라구요. 안에서 움직임이 크다보면 아무래도 충격이 있기때문에 상처가 생기기 쉽상이죠. 결과적으론 시벨리바디가 들어가긴 하지만 적절치 않은 하드케이스다! 시벨리 바디용 하드케이스가 통이에 입고되면 그 즉시 여러분께 다시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해서 프레야 바디용 하드케이스를 쭈욱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튼튼한 케이스만 있으면 여러분의 프레야 기타들도 전히 보호할 수 있습니다! 프레야 하드케이스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tongguitar.co.kr/shop/item.php?it_id=1380177030&ca_i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