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어디 가지말고 내 손에 꼭 있어줘~ 미끄럼 방지용 피크 총 집합!

by 켄지_ 2013. 8. 28.
반응형





집에서 나오니 이제 꽃도 많이피고, 날도 많이 따듯해지고, 4월하고도 17일이네요^^

시간이 빨라도 너~~무 빠르군요.

오늘 소개해드릴 액세서리는 바로 피크! 입니다.

연주중이나 공연중에 피크가 미끄러져서 당황했던 적이 있으시죠!?

저도 그런적이 왕왕있었는데요. 오늘은 바로 그런 불상사(?)를 대비하기위해

특수 제작된 피크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손에꼭 맞는 홈이 파여저있는 웨지 피크!




웨지피크들의 장점은 엄지손가락에 딱 맞게 홈이 파여져 있다는 점이죠. 이 파여 있는 홈에 엄지손가락이 들어가면서 피크가 미끄러지지 않고 자유롭게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엄지에 딱 맞는 느낌이 들어서, 연주하는데 참 편리합니다.

(세삼 느끼지만 제손은 참 못생겼군요) 

흰색 피크는 나일론 제질이어서, 피크 자체가 상당히 부드럽고 섬세합니다. 

연주시에도 그 부드러움과 섬세함이 자연스럽게 녹아나죠.

0.4mm,0.5mm,0.6mm,0.73mm,0.83mm,1.0mm 가있습니다. 

두께가 두꺼워 질수록 색이 짙어지죠!


보라색은 클리어XT로 델린그립보다 더 딱딱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맑은 느낌의 소리는 더욱더    잘 내줍니다.

클리어XT의 색깔은 파랑(0.5mm),초록(0.6mm),보라(0.73mm),주황(0.88mm),빨강(1.0mm)이있습니다.

빨간색은 델린피크로써, 클리어XT와 나일론의 중간정도라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클리어XT보단 부드럽고, 나일론보단 딱딱한 느낌이죠.

델린피크의 색깔은 빨강(0.5mm),주황(0.6mm),노랑(0.73mm),초록(0.88mm),파랑(1.0mm)이있습니다.




웨지피크가 홈이라면, 스타피크는 구멍으로 승부한다!




다음은 스타피크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피크의 가장 특이한 점은 바로 피크 가운데 구멍이 뻥~ 하고 뚫려있다는 점이죠.

저 뚫린 구멍으로 엄지손가락의 살과 검지손가락의 살이 만나면서 마찰력으로 인해

피크가 미끄러지지 않게 됩니다.   

왼쪽에 있는 피크는 셀룰로이드 입니다. 사이즈는 0.46mm,0.71mm,0.96mm 이렇게 3가지만출고되고

있습니다.

오른쪽에있는 토텍스보다는 조금더 부들부들거리는 느낌이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토텍스재질은 던롭의 토텍스 피크와 연주감이나 피킹감이 상당히 비슷합니다.

게이지는 0.5mm,0.6mm,0.73mm,0.88mm,1.0mm,1.14 mm 이렇게 총 6개의 모델이 출고

되고 있습니다.




피크를 잡고 연주할시 이런식으로 됩니다.




또하나의 아이템! 나일론 피크!


먼저 소개해드릴 피크는 바로 던롭에서 나온 맥스그립 피크입니다.




이 피크는 던롭에서 새롭게 출시된 나일론 피크입니다. 피크의 가운데 부분이 미끄러 지지않게 제작되 있어서 

그립감이 좋은 피크입니다. 두께도 0.6~1.14까지 있습니다.

통기타 연주용이라면, 0.6정도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웨지피크들보다는 더 깔끔한 운지력을보이고 있습니다.




몇가지의 나일론 피크들을 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맨 왼쪽에 있는 피크는 44R나일론 스태다드로 두께도 다양하고, 상당히 유연해서 거의 부러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께도 0.38mm, 0.46mm, 0.60mm, 0.73mm, 0.88mm, 1.0mm 이렇게 6가지 종류로 다양합니다.

가운데 있는 피크는 퍼포머시리즈로 화이트, 블랙,옐로우,레드 이렇게 4가지 색상을가지고있습니다.

화이트는 0.65mm 블랙은 0.75 옐로우는 0.85 레드는 1.00의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운데 써있는 PERFORMER글씨덕분에 미끄러지지 않아서 자유롭게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통이에선 퍼포머피크를 알뜰샵에서 할인판매중이니, 이번기회를 놓치지 마thㅔ요!

가장 오른쪽에 있는 피크는 핫그립스 피크로, 탁월한 피킹감을 자랑하는 델린 피크입니다.

엔그레이빙 공법으로 그립감을 향상 시켜줍니다.


(※ 엔그레이빙 공법이란? 뷔랭이라는 예리한 도구로 디자인을 새겨 만드는 기법.)




이렇게 해서 미끄럼 방지용 피크를 알아 봤는데요, 이 피크들과 함께라면 아무리 빠른 곡도,아무리 어려운 곡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통기타이야기에 피크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