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알래스카 핑거피크 완전정복!

by 켄지_ 2013. 8. 28.
반응형



정성하군이 사용하면서 더 유명해진 썸피크, 핑거피크가 있습니다. 

바로 알래스카 핑거피크인데요. 

요런 핑거피크를 사용하게되면 기타줄 한음 한음의 소리를 더 또렷하게 낼 수 있어서 핑거스타일이나 아르페지오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선호하게 되는 피크이지요.


그런데 이 알래스카는 애~매한 점이 한가지 있는데, 바로 사이즈입니다. 

세상에는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모두들 손가락의 길이나 크기가 다르죠. 

그래서 이 알래스카 핑거피크를 구입하시는 분들은 사이즈 때문에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래스카 핑거피크의 사이즈를 전격적으로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래스카 핑거피크는?




알래스카 피크의 장점은 썸피크, 핑거피크로 다 사용이 가능하다는데 있습니다. 

여타 다른 브랜드의 제품들은 썸피크, 핑거피크로 나뉘어져 있는 반면, 알래스카 핑거피크는 사이즈만 다를 뿐입니다. 

그래서 사이즈에 맞게만 구입하시면 썸피크로든, 핑거피크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녀석은 손톱과 유사한 느낌과 간격으로 연주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른 피크들은 탄현하는 느낌이 좀 달라서 어색함이 더 크거든요. 

이는 적응하는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는걸 말하구요.


또 이 피크는 탄성이 좋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래서 손가락에 끼우면 살~짝 늘어나게 되어있습니다.




손가락에 끼우는 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손가락에 쏙~ 끼우면 되거든요.




그리고 혹시 위 사진에서 한가지 특징을 더 발견하셨나요? 

네~ 알래스카 핑거피크를 사용하려면 적당히 손톱이 있는게 좋은데요.

손톱 아래로 핑거피크를 쏙~ 끼우면 더욱 견고하고 안정적으로 피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손톱 기르기 어려우시면 그냥 끼우셔도 되긴 하지만 위 형태가 더 견고합니다. 

어떤분들은 테이프로 고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이제 알래스카의 가장 애~매한 부분. 

사이즈를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알래스카 핑거피크를 구입하기전 많은 분들이 가장 고민하시는 부분입니다. 

가능한 객관적으로 그리고 실제적으로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길이를 실측한 사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래스카 핑거피크의 사이즈!




알래스카 핑거피크는 총 4가지의 사이즈가 있습니다. 

XL, L, M, S의 순으로 크기가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총 4단계로 나뉘어져 있지요.

이제 본격적인 사이즈 측정을 위한 준비물! 정밀측정자인 버니어 캘리퍼스와 석구 손가락이 나타납니다.ㅋ

버니어 캘리퍼스를 이용하여 석구의 손가락과 알래스카 핑거피크의 사이즈를 재보도록하죠!



<제 손가락은....못생기지 않았습니다~>


네~ 이렇게 손가락의 너비를 잰 이유는 좀 더 객관적으로 도움이 되시라고 재봤습니다.

최상단에 추천 사이즈를 올려놨는데 걍 대~충 올리지 않았다는걸 알려드리기 위함이기도 하죠ㅋ


그리고 이제, 핑거피크의 사이즈!




요래보면 이제 각 피크의 사이즈를 알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알래스카 핑거피크는 늘어나기 때문에 손가락 굵기와 알래스카 핑거피크의 사이즈가 안맞다고 염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알래스카 핑거피크가 살짝 늘어난 후 손가락에서 딱! 조여주어 피크가 헐렁거리거나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피크를 꼈는데 헐렁거린다면, 큰 사이즈를 구입하신거죠!


그래서 적당한 크기의 피크와 손가락은 아래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당히 벌어져서 알래스카 핑거피크가 조여줘야 안정적인 연주가 가능합니다.

크거나 작은 피크를 구입하시면 아래처럼 됩니다.




검지에 XL을 착용했더니 너무 헐렁거리고, M을 착용했더니 아주 손가락에 찝히네요.ㅋㅋ 은근 아파요~

역시 소지에 작은 S를 착용했더니 너무 작습니다. S사이즈는 여성분들이나 어린 아이에게 적합하겠군요!


은근히 값이 나가는 알래스카 핑거피크. 처음에 알맞은 사이즈를 구입하셔서 기분 좋게 사용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