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9월의 기타는 국산 탑솔리드. 데임 아이비410

by 켄지_ 2013. 9. 6.
반응형



데임하면 어떤게 떠오르시나요? 열이면 열 입문기타의 최강자라 할 수 있는 릴리즈70을 말할거라 예상이 됩니다. 그정도로 데임은 입문용 기타 시장에서는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입문기타를 릴리즈70이라고 기억할 정도로 자리를 잘 잡았다고 보여집니다.


그러한 데임에서 이번에 야심차게 내놓은 통기타가 하나 있습니다. 그게 바로 데임 아이비410입니다.






본격 국산 탑솔리드 통기타 데임 아이비 410 


이번 데임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아이비410은 조금 특별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국산 통기타라는 점에 있는데요. 지금까지 데임에서 나온 모든 통기타는 중국산 혹은 인도네시아산 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좋은 통기타를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데임의 방향성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국산 통기타로 비교적 가격이 상승한다 하더라도 고퀄리티의 탑솔리드를 데임에서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품질 좋은 기타와 사운드를 위한 선택이 아니었나 생각이 됩니다.


이 데임의 아이비 410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더탑 드레드넛의 아이비410



데임의 아이비410은 시더탑의 기타입니다. 시더는 스프루스 다음으로 상판에 많이 사용되는 목재인데요. 스프루스보다 처음에 더 트인 소리를 내주기 때문에 새 기타를 연주해봐도 울림이 시원시원하게 잘 표현되는 편입니다. 또 목재의 색상이 비교적 진하여 뭐랄까 오래된 기타의 멋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목재이죠.


또한 바디가 드레드넛으로 울림이 울렁차고 쭉쭉 뻗는 느낌을 받습니다. 울림이 좋은 기타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기타입니다.




2. 측후판은 로즈우드. 오픈포 마감으로 더욱 깊은 중저음의 울림


측후판을 로즈우드를 사용하였는데요. 이 로즈우드는 특히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목재입니다. 어둡고 중후한 외관에 또 사운드 역시 깊은 중저음을 더욱 보강시켜주기 때문인데요. 한국인이 비교적 묵직한 소리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저 역시 중저음을 좋아하는 편이긴 하네요ㅋㅋ (물론 일반화하는건 아닙니다 ㅋ)


또 오픈포 마감을 통해 울림을 더욱 보강하였습니다. 그래서 중저음의 깊은 사운드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통기타입니다. 오픈포 마감은 무광이기 때문에 기타의 외관이 더욱 자연스러운 느낌을 보여줍니다.





3. 본 너트, 본 새들로 소리를 더욱 단단하게



너트와 새들 (상현주와 하현주)를 모두 본으로 사용한 데임 아이비410. 본의 장점은 소리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준다는데 있는데요. 이로써 아이비의 음색은 한음 한음이 단단한 느낌이 있습니다. 이는 별도의 잡음을 잡아주어 소리를 더욱 깔끔하게 해주었습니다.




4. Simple is best. 과하지 않은 디자인



심플한 멋을 좋아하시나요? 데임의 아이비410은 과하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이 멋진 기타입니다. 사운드홀은 다크브라운 계열의 나무 재질로 바인딩 되어있고 자칫 심심해보일 수 있는 전체적인 외관이었으나 12프렛에 포지션 마크를 날개와 같은 문양을 통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과하지 않은 디자인이 멋스럽네요.




 이런 데임의 아이비 410이 9월의 기타입니다.


통기타이야기는 매달 하나의 통기타를 선정하여 특별한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데임 아이비410이 9월의 기타로 선정되어 특별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무려 6%의 포인트 적립 + 그리고 통기타를 효과적으로 습도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홀마스터가 제공이 됩니다. 아주 매력적인 혜택인데요. 이런 좋은기회가 함께하는 데임 아이비410을 한번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