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가성비가 뛰어난 기타 트레비 형제들!

by 켄지_ 2013. 8. 22.




원자재값 상승과 인건비, 그 외의 비용 등의 상승이라는 이유로 요즘 탑솔리드기타들은 몇년전과 비교해도 큰 폭으로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는 하지만 좀 더 좋은 기타를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기도 하지요. 입문용 통기타로 시작해서 이제 좀 소리가 좋은 기타로 연습할까 하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실속있는 분들은 이 중에서도 가격대비성능이 좋은 통기타를 찾이위해 이리저리 알아보고, 연주해보기도 합니다. 이렇게 가성비가 좋은 통기타를 찾으셨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기타형제들이 있습니다. 탑솔리드임에도 30만원이 채 되지 않는 트레비의 100형제들이죠. 가성비가 좋은 C100, F100, D100 기타들을 소개해드립니다.




트레비에서 나온 100형제들은 탑솔리드기타입니다. 상판은 시트카 스프루스 원목을 사용하였고, 측후판은 마호가니를 사용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밝은 톤의 울림이 좋은 조화이죠. 탑솔리드이기 때문에 깊은 느낌의 소리가 더욱 배가됩니다.


그리고 마감은 오픈포 피니쉬를 채택하여 전체적으로 소리가 밝고 선명하며, 울림이 좋은 기타입니다. 시원하게 쭉쭉 뻗는 느낌의 사운드가 매력적인 기타들이죠.


상하현주는 그래프테크에서 출시된 누본을 사용하였는데요. 누본은 내구성과 변형에 매우 강한녀석으로 무엇보다 선명하고 풍부한 톤을 표현해주고, 서스테인을 향상시켜줍니다. 바디와 상하현주의 조화가 잘 맞아떨어져 소리가 더욱 우렁찬 느낌을 받습니다.


C100은 GC 바디로 형제들 중 가장 작은 바디의 기타입니다. 큰 바디가 불편한 여성분들이나 아직 다 성장하지 않은 학생들이 사용하기 좋은 크기의 기타로, 형제들 중 한음 한음의 소리가 가장 선명한편입니다. 대신 울림은 조금 작아요ㅋ 꼭 막내아이의 선명한 목소리 같습니다.


F100은 포크바디로 둘째의 느낌인데요. 한음 한음 표현력도 좋고, 울림도 어느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비교적 작은 바디라고 할 수 있어서 여성분들이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는 크기입니다. C100보다 좀 더 큰 울림을 원하셨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D100은 장남의 느낌입니다. 소리가 우렁차고 울림이 좋습니다. 스트럼 연주할 때 그 빛이 가장 발하는 기타입니다. 연주하는 동안 내 속이 뚫리는듯한 느낌을 받을정도로 시원한 맛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맏형 D100의 사운드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트레비의 100형제들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가성비입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그 가격을 뛰어넘는 울림과 소리를 가지고 있어 실속있게 가격과 사운드 동시에 취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기타가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6월 한달간 이달의 기타로 선정되어 추가적으로 6%의 포인트까지 적립이 되기 때문에 정말 강추할 수 있는 통기타입니다. 가성비가 좋은 통기타를 찾고 있으셨다면 이 형제들을 놓치지 마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