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버스킹 스페셜 시리즈! 타이완코아, 퀼티드마호가니, 마카사에보니

by 켄지_ 2014. 3.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멜랑꼴리하군요~ 꽃샘추위는 간듯한데 봄이 완전히 오진 않은 듯한 그런날씨네요.. 



오늘은 버스킹의 새로운 모델 3가지를 들고 왔는데요, 이 3가지 모델은 나머지 스펙은 같고 측후판에 사용된 목재만 다른 기타들입니다. 


먼저 공통적인 3가지특징에 대해 먼저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 탑솔리드


상판에 사용된 목재는 솔리드 유러피언 스프루스로 유럽에서 자란 목재로 스프루스 중에서도 강도가 가장 강한 목재입니다. 그러다보니 얇은 면만을 사용해도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고 그로인해 음량이 커지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섬세한 사운드가 곧게 잘 뻗어 나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 GA-Cut  바디


바디는 GA-Cut 바디를 가지고 있어서 선명하면서도 밝은 고음을 잘 나타내주며 풍부한 낮은 음과도 균형있는 사운드를 내줍니다. 또한 바디가 약간 작은 편이라 핑거링을 하기에도 적합한 바디이며 컷어웨이가 돼있어서 하이포지션을 운지하기에도 유리한 바디입니다.


- 44mm 너트폭


마지막 특징은 바로 너트폭이 44mm라는 점 입니다. 대부분의 기타들은 43mm의 너트폭을 가지고 있는반면 이 스페셜 시리즈3가지 기타들은 모두 44mm의 너트폭을 가지고 있어서 운지함에 있어 더욱더 정교하게 잡을 수 있고 다른줄을 건드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1mm의 차이가 생각보다 크더군요.


그럼 각 기타별로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기타는 타이완 코아라는 모델입니다. 대만에서 자라는 코아 수종입니다. 이 목재를 측후판에 사용함으로써 조금 더 고급스러우면서도 어쿠스틱한 사운드가 잘 묻어나옵니다. 유광 마감과 만나면서 더욱 고급스러움을 가지고 있어서 보는이의 시선을 묶어두기에 충분한 모델입니다.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모델은 Q-Mahogany 모델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마호가니가 사용된 기타입니다. 여기사용된 마호가니는 퀄티드 마호가니라는 목재인데요, 마호가니와 비교했을때 무늬가 좀 더 화려하고 개성이 있는 목재입니다. 사운드는 마호가니와 흡사해서 따뜻하고 묵직한 톤이 잘 묻어나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모델은 마카사에보니(M-Ebony)라는 모델입니다. 측후판에 사용된 목재가 에보니인데요, 에보니 목재는 매우 단단한 목재로 고급기타의 지판과 브릿지에 많이 사용되는 목재이기도 합니다. 음의 반발력이 굉장히 뛰어나고 음색이 명료한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화려한 무늬가 일품이 목재입니다.



이렇게해서 버스킹 스페셜시리즈의 3가지 모델 T-Koa, Q-Mahogany, M-Ebony 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타마다 독특한 개성과 사운드가지고있는 스페셜 시리즈!! 만나러 가보실까요!?


버스킹 스페셜 시리즈 만나러가기 ->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