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가성비 최고의 올솔리드기타! 버스킹 루트 66 !

by 켄지_ 2013. 11. 22.
반응형

기타의 급은 합판 부터 시작해서 탑솔리드, 탑백솔리드 그리고 올솔리드로 올라가게됩니다. 올솔리드 기타는 스펙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죠! 그만큼 에이징도 잘 되고 깊은 사운드를 잘 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라 하면 일단 가격이 꽤 비싸다는 점이죠. 상판,측판,후판을 모두 원목으로 만드려면 그만큼 목재도 많이 필요로 하고 고급 기술도 필요로 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오늘 소개해드릴 이 기타는 올솔리드의 스펙을 가졌음에도 가격이 저렴한!! 정말 가성비 하나는 끝내주는 그런 기타입니다!! 버스킹 루트 66 을 알아봅시다!


스펙은 무려 올솔리드!



위에서도 말씀드렸듯 버스킹루트66의 스펙은 올솔리드입니다. 상판,측판,후판이 모두 원목으로 만들어진 기타입니다. 기타중에선 최고의 스펙이라 할 수 있는 기타죠. 사용된 목재는 샤펠! 입니다. 상··후판이 모두 솔리드 샤펠로 이루어져있어서 샤펠의 사운드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목재입니다. 샤펠목재의 특징은 마호가니와 비슷한 사운드를 가지고있는데요, 밝은 음색을 많이 가지고 있는 목재입니다. 샤펠은 마호가니에 비해 나뭇결이 일정한것이 좀 다르다고 할 수 있네요~ 굉장히 자연스러운 느낌이 많이 느껴지는 목재입니다! 바디는 드레드넛 바디를 가지고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이고 대중적인 바디라 할 수 있습니다. 울림이 매우좋고 고음역대와 저 음역대의 밸런스가 잘 맞는 바디입니다. 핑거링도 괜찮은 사운드를 내주고 스트럼연주에도 정말 잘 어울리는 바디입니다. 다만 바디가 좀 큰편이라 초보자 분들이나 체구가 작은 여성분들이 사용하시기엔 약간 부담이 될 수 있는 크기입니다.



기본셋팅줄은 다다리오 EXP-16입니다. 코팅현이라 수명도 길고 포스포 브론즈의 밝고 풍부한 사운드가 잘 묻어나오는 기타줄입니다. 기타의 자연스러운 사운드도 잘 표현해주는 기타줄이라 할 수 있죠. 012게이지를 가지고 있어서 적당한 텐션과 울림도 잘 나옵니다. 핀은 플라스틱핀인게 좀 아쉽긴하군요! 본핀이나 에보니핀으로 교체해 준다면 사운드의 질 자체가 달라질것 같네요! 브릿지핀이야 말로 적은 비용으로 기타의 사운드를 반영구적으로 올려줄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라 할 수 있죠! 너트와 새들은 모두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올솔이면 이정도 부품은 써줘야죠!?ㅎㅎ


멋진 무광 기타!



루트66은 보시는것처럼 무광마감을 했습니다! 무강 마감의 최고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나뭇결이 그대로 살아있는듯한! 굉장히 내츄럴한 느낌을 많이 준다는것이죠! 그래서 무광을 찾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저도 그렇구요! 무광은 시원하면서도 찰랑거리는 소리가 잘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컷어웨이가 돼있지 않아서 울림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대신 하이포지션의 운지는 약간 어려울 수 있겠네요. 스트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렇게 하이 포지션을 많이 사용하는것은 아니니 노컷바디가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넥은 마호가니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특별한 인레이스티커나 장식은 보이지 않는군요. 심플하게 포지션 마크만 표시해 두었군요! 깔끔한 기타를 원하시는 분들에겐 괜찮은 디자이니이라 할 수 있겠네요. 화려하진 않지만 원래의 멋을 잘 간직하고 있는 넥의 모습이군요!! 지판은 인디언 로즈우드로 이루어져있구요. 인디언 로즈우드는 부드러운 소리를 잘 뽑아내주는 특징이 있는 목재입니다. 연주후에 깨끗한 융으로 닦아주시면 조금더 깨끗하게 지판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쉬운 관리로 좋은 사운드를 오래오래 유지할 수 있죠!


베이스에서 쓰이던 헤드머신!



헤드의 모습입니다. 직각의 헤드모양이 눈에 확 들어오는군요! 가운데는 버스킹이라는 로고가 멋있게 박혀있구요. 헤드머신은 Wilkinson Vintage Open Gear Type이라고 하네요. 이 헤드머신은 주로 베이스 기타에서 많이 사용되는 헤드머신인데요, 어마어마한 베이스의 장력을 버티던 기술로 통기타 헤드머신을 제작하였으니 안정적인 튜닝은 말할것도 없이 좋습니다! 은색의 헤드머신이 짙은색의 헤드의 색과 대비대면서 생기는 멋도 있구요. 튜닝을 하며 몇번 돌려봤는데 정말 안정정인 감이 팍팍 들더라구요!


거기에 기본 케이스가 하드케이스!?




거기에 이 버스킹66의 기본 제공 케이스는 지우드에서 나오는 Gwood Original Hardcase 입니다!! 이정도 가격대의 기타에 하드케이스가 제공되는건 흔치 않은 일인데요! 정말 가성비 최고의 기타라 할 수 있겠네요. 하드케이스는 외부와의 온습도를 완벽히 차단해줘서 기타관리를 훨씬 용이하게 해주는 아주 괜찮은 케이스입니다. 하드케이스안에만 보관해도 따로 온습도관리를 해주지 않아도 될만큼이죠! 하드케이스 내부에는 정말 부드러운 융들로 둘러싸여 있어서 케이스안에서 기타가 흔들리더라도 상처가 나지 않게 보호해 줍니다. 넥부분엔 수납공간을 만들어서 기본적인 악세사리들을 가지고 다니기에도 수월한 아주 괜찮은 하드케이스입니다!


그럼 여기서 버스킹 루트66의 사운드를 들어볼까요!? 조금더 내츄럴한 사운드를 원하신다면 이어폰을 꽂으신후 화질을 720p로 놓고 들어보세요!



캬~ 무광의 올솔리드 소리가 깊이 묻어나오는 기타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올솔리드 기타!! 버스킹 66이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