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기타줄 + 본 브릿지핀을 저렴하게!

by 켄지_ 2013. 1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석구입니다. 오늘도 역시 괜찮은 상품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이렇게 나타났습니다! 바로 기타줄+브릿지핀세트입니다!


통기타에 사운드를 만드는 요소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목재의 종류, 목재의 등급, 그리고 건조된 상태나 각 부품들...너무나 많은 요소가 통기타 사운드를 만들어 내죠.


그런데 우리가 간단히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사운드를 향상시키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브릿지핀의 교체이죠^^



 브릿지핀을 교체하는걸로 얼마나 큰 변화가 일어날까요?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기도 하고, 또 질문하시는게 핀 하나 바꾼다고 얼마나 큰 변화가 일어나냐는 부분입니다. 저 역시 이 부분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부분이기도 하구요.ㅋ (저는 좀...순정파입니다 ㅋㅋ)


그런데 켄지님이 찍으신 영상 하나를 보고 마음이 확! 달라졌었죠. 일반 플라스틱핀과 본 브릿지핀의 사운드 테스트 영상을 보고 말입니다. 아직 못보신 분들이 있다면 다시 한번 비교감상해보세요~ㅋ



위 영상에서도 비교해보시면 알 수 있듯이 확실히 잡(?)소리가 적어지고, 단단해지는 사운드를 느끼실 수 있으셨을거예요! 이렇게 본핀은 확실히 단단하고 깔끔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통기타줄과 본핀을 더욱 저렴하게! 


그런데 통기타이야기에서 이런 통기타줄과 본핀을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ㅋ 현재 기타줄+본핀 패키지는 총 4가지의 종류가 올라와 있는데요.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구매가능한 4종류의 모델을 알아보겠습니다!


* 참고. 기타줄은 모두 012로 Light 게이지입니다.^^


MSP4100 + 본브릿지핀 세트

포스포브론즈의 마틴 MSP4100은 이미 많은 분들이 인정하고 선호하는 기타줄입니다. 풍부한 울림과 중저음의 조화가 아주 좋은 기타줄입니다. 그래서 중저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강추해드리는 기타줄이죠.




EJ16 + 본브릿지핀 세트

마틴MSP4100과 동급의 기타줄인 다다리오 EJ16입니다. 포장지에도 적혀있듯이 따뜻하고 밝은 느낌. 그리고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커트망간 80/20브론즈 + 본브릿지핀 세트

커트망간은 밝은 느낌의 사운드를 잘 나타내주는 기타줄입니다. 커트망간이 내주는 사운드를 본핀이 잡아준다면 아주 예술이겠는데요?ㅋ 80/20브론즈로 명확한 사운드가 매력적입니다.




어스우드 2003 + 본브릿지핀 세트

어스우드는 일렉기타줄로 유명한 어니볼에서 나온 어쿠스틱 전용 스트링입니다. 깔끔한 사운드와 명확한 톤을 가지고 있어 한음 한음 확실한 표현이 가능한 기타줄이에요!




펜더 80/20 + 본브릿지핀 세트

일렉기타하면 양대산맥이 있지요. 바로 펜더와 깁슨인데요. 이 기타줄은 펜더에서 나온 정품 80/20브론즈 어쿠스틱 스트링입니다. 역시 청량감이 매력적인데, 맛깔스러운 사운드를 본핀과 함께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딘마클리 헬릭스 + 본브릿지핀 세트

헬릭스는 기존의 기타줄과는 좀 다릅니다. 일반스트링과는 다르게 더욱 트위스트된 와운드를 사용해서 다른 동급의 기타줄보다 더욱 풍성하고 명확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본핀을 함께 사용하면 그 매력이 배가되어서 정말 멋진 사운드를 표현해줍니다.




오늘은 이렇게 4종류의 본핀 패키지세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기타줄은 다양하게 써보는걸 권해드리는 편인데요. 그러면서 자신에 맞는 사운드를 찾아갈 수 있고, 또 각각의 매력을 비교할 수 있어 연주가 더욱 즐거워지거든요. 오늘도 즐겁게 통기타연주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