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카운티스 입문용기타의 새로운 한쌍! D-7, OM-7

by 켄지_ 2014. 3. 11.
반응형

안녕하세요(__) 때근입니다. 어느덧 3월입니다.  2014년도 어느덧 두달이나 훅하고 지나가 버렸네요! 남은 10달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D


오늘 새롭게 소개해드릴 기타는 카운티스의 D-7과 OM-7입니다. D-9과 OM-9의 동생뻘 되는 제품이죠. 아랫급인 만큼 가격도 보다 저렴해졌는데요, D-7과 OM-7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왼쪽에 있는 모델이 D-7(드레드넛바디), 오른쪽에 있는 모델이 OM-7(OM바디)입니다. 힘찬 울림과 깊은 중저음을 원하신다면 D-7을, 기타의 크기가 부담이 되신거나 맑은 고음을 원하신다면  OM-7을 추천 드립니다. 



1. 15만원대 입문기타.

두모델 모두 합판기타이며, 상판은 스프루스로 이루어져있어서 에이징 될 수록 더욱 좋은 소리를 내 줍니다. 측후판은 D-9, OM-9과는 다르게 린덴이라는 목재가 사용됐는데요, 린덴은 중저음이 따뜻하고 풍성하게 나오는 목재입니다. 굉장히 부드러운 사운드가 많이 납니다. 

합판기타의 장점은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D-7, OM-7도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15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입문하기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가격대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기가 워낙 좋은 기타이다 보니 기타줄이나 다른 부품들을 조금씩만 바꿔주면 훨씬 좋은 사운드가 납니다~



2. 깔끔한 마감. (각 부분 설명)



헤드머신은 블랙 노브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크롬 헤드머신 보다 부식에 강하고 잡고 돌리기에도 편합니다. 헤드는 전체적으로 직각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반듯한 느낌이 많이 들고 깔끔한 느낌도 많이 듭니다.



사운드홀 주변 장식도 그렇게 화려하진 않지만 적당한 장식이 있어서 깔끔한 멋이 잘 살아 있습니다. 15만원이라는 가격이 잘 믿어 지지 않을정도로 깔끔한 마감을 자랑합니다.



상하현주는 일반적인 플라스틱이 아닌 음전달력이 뛰어난 Urite로 제작되어있습니다. 브릿지핀은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저가형 기타이지만 최대한 좋은 부품을 사용하려 애쓴 흔적이 곳곳에 보이는 기타들입니다.


3. 고급스트링



기본 셋팅줄은 카운티스 자체적으로 제작된 코팅현으로 비 코팅현보다 수명이 길고 코팅현의 부드러운 느낌이 잘 살아나는 기타줄입니다. 확실히 다른 동급 기타들보다 스트링은 좋습니다. 비코팅현의 경우에는 기타줄의 수명이 길어야 3개월 정도로 보는데요, 코팅현같은 경우에는 짧게는 1.5배, 길게는 2배이상 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기타줄을 갈았을때의 그 사운드를 오래오래 간직할 수 있습니다.



4. 사운드샘플



그럼 새로운 입문용 기타 D-7, OM-7의 사운드를 들어보실까요!? 스피커보단 이어폰이 더 정확한 사운드를 들려줄꺼에요!




<OM-7 사운드샘플 >




< D-7 사운드샘플 >



자~ 그럼 D-7, OM-7을 만나러 가보실까요?


D-7 더 알아보기 -> 클릭! 

OM-7  더 알아보기 ->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