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기타케이블 앰프에서 뽑을 때 지지직 소리를 없애는 방법. 사일런트 플러그를 아시나요?

by 켄지_ 2014. 5.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석구입니다.

저는 픽업달린 통기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교회에 다니고 있는 저는 지금도 매주 통기타를 메인믹서에 연결해서 기타를 치는데요. 그럴때마다 한가지 참 스트레스인 상황이 있습니다. 연주 중간에 이런저런 사정으로 기타케이블을 뽑을 때 입니다.


앰프를 사용하면 그나마 제 주변에 있어서 괜찮은데, 메인믹서에 기타를 연결할 때는 음향실에 누군가가 꺼줘야 기타케이블을 뽑을 수 있습니다. 믹서에서 끄지 않고 기타케이블을 뽑게 되면 퍼퍼퍽!! 지지지직!! 하고 굉장한 소음이 공간을 가득 채우거든요...ㅋㅋ

<이런 상황이 싫다면 클릭!ㅋㅋ>



이렇게 되면 연주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팍! 깨지는건 물론 최악의 경우 믹서나 기타의 픽업이 고장나는 경우까지 생깁니다. 그렇다면 정말 멘붕이라 할 수 있지요..허허~ 아. 주목받고 싶다면 한번 해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좋은 주목은 아니겠지만요..ㅋㅋ


저같이 일주일에 한번 픽업을 사용하는 사람도 이런 일은 자주있는데, 본격적으로 공연을 하거나 버스킹 등 다양한 상황에서 변수를 겪는 분들은 오죽할까요? 시끄러운건 둘째치고 장비가 고장나면 안되는거잖아요~


그런데 이런 분들에게 아주 적합한 기타케이블이 있습니다. 바로 사일런트 플러그가 적용된 케이블입니다.




사일런트 플러그 기타케이블



사일런트 플러그는 이름 그대로 잡음을 내주지 않는 플러그입니다. 앰프가 켜져있어도 기타케이블을 뽑을 때 노이즈가 발생하지 않죠!

사일런트 플러그의 포인트는 플러그에 있는 버튼입니다. 기타에 케이블을 꽂으면 이 버튼이 쑥 들어가는데 그 때 전류가 연결되면서 케이블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케이블을 뽑게되면 이 버튼이 다시 나오면서 전류가 흐르는 것이 차단되어 잡음이 생기지 않죠.


제대로 확인하기 위해서 통기타이야기에서 테스트한 영상을 확인해보시죠!


동영상으로 확실히 보셨죠?? 앰프가 켜져있는 상황에서도 어떤 장비에도 무리를 주지않고 연결할 수 있으며, 또한 노이즈 없이 기분 좋게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입니다.


현재 통기타이야기에서 판매되는 사일런트플러그가 적용된 케이블은 한쪽만 적용되어있습니다.

보통 앰프나 믹서에 연결한 쪽은 잘 뽑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타에 연결하는 부분만 사일런트 플러그가 적용되어 있어요~!




또 사일런트 플러그는 I자형, ㄱ자형 두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요. ㄱ자형이 좀 더 비쌉니다..ㅋㅋ


전 요녀석 보고 바로 저도 하나 구매했습니다ㅋㅋ 케이블 사용이 한결 더 좋아질 것 같네요~ㅋ 또한 카나레케이블+사일런트플러그도 있으니 더욱 좋은 소리의 질감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하네요^^


사일런트 플러그가 적용된 케이블을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사일런트 플러그 + 고급형55케이블 - 클릭

사일런트 플러그 + 카나레케이블 -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