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잇센셜 통기타

기타코드표를 보고 듣고! 통기타이야기의 기타코드표만 있음 OK~!

by 켄지_ 2013. 1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석구입니다.


오늘은 좀 더 진화된 통기타이야기의 기타코드표 게시판을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나타났습니다ㅋ 기타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중요하다고할 수 있는 기타코드표! 어떻게 더 편리하게 바뀌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손가락 꾹!




이보다 먼저, 통기타이야기에서 기타코드표 게시판으로 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메인에서 기타코드표로 바로 올 수 있구요~


2. 사이트 상단에 기타배우기 -> 독학초보 필독! -> 기타코드표 혹은 기타배우기 -> 메인 -> 기타코드표로 오시거나!


3. 바로 그냥 이 링크를 타고 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ㅋㅋ (기타코드표 보러가기! 클릭)




 이젠 쉽게 기타코드표를 다운받자!



짜잔~ 통기타이야기의 기타코드표 게시판에 들어오면 위 이미지처럼 그 모습을 나타냅니다. 게시판에 들어오시면 바로 통기타이야기의 자랑. 올컬러 기타코드표와 사진으로 보는 기타코드표를 다운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올컬러 기타 코드표를 다운 받으시면 아래와 같은 올컬러 코드표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오옷~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많이 보시던 그런 기타코드표 아니셨나요??ㅋ 저희 통기타이야기에서 제작한 코드표입니다!! 위에 올린 이미지는 작은 크기의 이미지로 모든 코드를 세부적으로 보기는 어렵지만, 통기타이야기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기타코드표는 원본 그대로 올려놨습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확대해도 코드 하나하나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만으로도 충분히 기타 연습에 큰 도움이이될 수 있겠죠?^^ 다운로드 클릭 후 이미지가 표시되면 오른쪽 클릭하여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 그 아래!! 사진으로 보는 기타 코드표는 아래와 같은 코드표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오옷! 많은 분들이 이미 보신분들도 계시겠지만 ㅋㅋ 이렇게 사진으로 손모양을 보고, 어떤 위치를 잡으면 되는지 알 수 있는 코드표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기타코드표는 압축파일로 저장되어 있는데요. 그건 이미지가 4개이기 때문입니다. 위에 올려드린건 기본적인 코드 7개만 나와있는데, 다운을 받고 압축을 풀면 메이저코드표, 마이너코드표, 세븐코드표, 그리고 많이 사용되는 오픈코드 이미지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코드표들로 구성된 사진으로 보는 코드표는 특히나 처음 배우시는 분들에게 올바른 자세를 알려드리고자 만들었으니 좋은 자료가 되지 않을까합니다.




마지막으로 더 자세히 볼 수 있는 코드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짠! 이 녀석은 일본의 한 사이트에서 제작된 기타코드표 프로그램입니다. 친절하게 퍼가서 사용할 수 있도록 태그가 구성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적용해봤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제가 번호를 매겨놨는데요. 번호순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① 근음을 결정합니다. C에서부터 B까지의 코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② 트라이어드라고해서 쉽게 말하면 마이너, 어그먼트, 디미니쉬, sus4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①에서 C로하고 ②에서 마이너를 선택했다면 코드표는 Cm가 표시되겠지요?ㅋ


③ 세븐스코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코드표 프로그램에서는 6, 7, △7(메이저7 코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④ 꾸밈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코드표 프로그램에서는 add9을 선택할 수 있네요~!


⑤ 포지션은 해당코드를 운지할 수 있는 지판의 모습을 모두 보여줍니다. 같은 C코드여도 위치에 따라 소리의 느낌이 달라지는데요 화살표로 포지션을 바꿔서 다양한 코드 운지를 익히는 것도 연주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⑥ ♪표시는 해당 코드의 소리를 들어볼 수 있게 해줍니다. ①~⑤번을 모두 선택해주면 아래 해당 코드표가 나오고, ⑥번을 클릭하면 해당 코드의 소리가 납니다.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 내가 잡은 코드의 소리가 이 소리와 같은지 비교해 볼 수 있어 독학하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타 코드표는 통기타이야기에서 확인하시는게 왜 좋은지 아시겠죠? 이외에도 기타 코드를 잘 잡는 방법과 더 자세한 코드표도 있으니 이제 통기타이야기에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